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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진규 신한은행 WM추진부 본부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CWN 김보람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은행 부문 11년 연속, 프라이빗뱅크(PB) 부문 17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소비자에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은행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시중은행 처음으로 도입한 '인공지능(AI) 은행원' 금융 서비스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한 AI 음성봇, 챗봇 상담 서비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집중해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SOL트래블 체크카드' △소비자에게 실효성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민생 금융지원 상품 등 다양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 Premier는 신한금융그룹 자산관리 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써 '고객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PB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자산가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 Premier PWM' △개인과 가족, 가문의 자산 증식과 승계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 Premier Family Office' △기관투자자급 기업금융(IB) 상품과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IB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한 Premier PIB'를 통해 채널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자산관리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고객 실리를 높이기 위해 몰입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해결하고 남다른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의 가치를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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