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전자,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

  • 구름조금해남24.3℃
  • 맑음파주21.5℃
  • 맑음제주27.5℃
  • 흐림동해23.8℃
  • 구름많음천안23.6℃
  • 맑음보령23.8℃
  • 구름조금광주24.9℃
  • 구름조금고창군25.1℃
  • 구름조금남해24.2℃
  • 구름조금순천22.6℃
  • 박무창원24.9℃
  • 구름많음세종24.3℃
  • 맑음북춘천21.7℃
  • 맑음서울26.1℃
  • 구름조금장수22.1℃
  • 구름조금임실23.0℃
  • 구름조금함양군22.9℃
  • 맑음동두천23.1℃
  • 구름많음전주26.3℃
  • 흐림정선군20.8℃
  • 흐림영주21.6℃
  • 구름조금구미24.9℃
  • 구름조금서산23.0℃
  • 구름조금원주23.8℃
  • 박무흑산도24.4℃
  • 구름많음울릉도24.2℃
  • 구름조금진도군24.2℃
  • 맑음대구25.4℃
  • 구름많음대관령18.6℃
  • 구름조금여수25.5℃
  • 구름조금북부산25.6℃
  • 구름많음의성24.1℃
  • 구름조금영덕22.3℃
  • 구름조금남원23.5℃
  • 구름조금광양시25.3℃
  • 구름많음포항26.5℃
  • 맑음속초23.2℃
  • 구름많음밀양25.3℃
  • 구름조금통영24.6℃
  • 흐림영월21.6℃
  • 구름조금영광군25.3℃
  • 맑음강화21.7℃
  • 구름조금영천23.7℃
  • 맑음수원24.0℃
  • 맑음부산26.5℃
  • 구름많음안동24.3℃
  • 구름조금북강릉22.5℃
  • 구름많음제천20.9℃
  • 구름조금경주시24.4℃
  • 구름조금양산시26.0℃
  • 맑음강릉25.6℃
  • 구름조금북창원26.4℃
  • 구름조금의령군23.5℃
  • 구름조금고흥24.6℃
  • 맑음성산25.8℃
  • 구름조금진주23.8℃
  • 구름조금홍천22.4℃
  • 구름조금순창군23.5℃
  • 구름조금서귀포27.9℃
  • 구름조금울산24.2℃
  • 구름조금합천24.2℃
  • 구름조금목포26.0℃
  • 구름많음정읍24.7℃
  • 맑음이천21.8℃
  • 구름많음충주22.6℃
  • 구름조금김해시25.9℃
  • 맑음인천25.3℃
  • 구름조금보성군24.7℃
  • 구름조금강진군25.3℃
  • 구름많음문경22.7℃
  • 맑음춘천22.0℃
  • 맑음완도25.1℃
  • 구름조금홍성23.3℃
  • 구름조금거창23.3℃
  • 구름조금산청24.0℃
  • 흐림태백20.7℃
  • 흐림추풍령24.0℃
  • 구름조금고창25.9℃
  • 구름많음청송군23.2℃
  • 맑음인제20.8℃
  • 구름많음상주24.3℃
  • 구름조금보은22.9℃
  • 맑음철원22.7℃
  • 구름많음부여24.0℃
  • 구름많음부안24.9℃
  • 구름많음봉화21.0℃
  • 구름조금장흥24.2℃
  • 구름조금양평22.2℃
  • 구름많음울진24.2℃
  • 맑음고산26.6℃
  • 구름많음군산24.8℃
  • 구름많음금산25.2℃
  • 구름조금청주27.0℃
  • 맑음백령도23.8℃
  • 구름조금거제24.5℃
  • 구름조금서청주23.4℃
  • 구름많음대전25.1℃
  • 2025.09.15 (월)

LG전자,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

소미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10:29
  • -
  • +
  • 인쇄
인플루언서와 삶에 대한 낙관적 태도, 희망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와 온라인서 캠페인 홍보영상 소개
▲LG전자가 29일부터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통해 긍정적인 콘텐츠를 확산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홍보 영상은 지난 7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상영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LG전자

[CWN 소미연 기자] LG전자가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Life’s Good' 브랜드 활동을 펼친다.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패턴에 따라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통해 LG전자의 긍정 콘텐츠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Optimism your feed)' 캠페인을 시작한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캠페인 일환으로 미래 세대에게 영향력 높은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25편의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하고, 유튜브·틱톡 등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특히 AI 윤리학자인 케이시 피슬러 교수를 비롯해 6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조쉬 하몬,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티나 최 등과 함께 제작한 영상에는 삶에 대한 희망, 동기부여 등 다양한 주제가 담겨 있다.

소셜 미디어는 사용자가 시청한 콘텐츠에 기반해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알고리즘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대, 재생산되는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콘텐츠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소셜 미디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페인은 다음날인 29일부터 시작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를 통해 이번 캠페인 홍보 영상을 소개한 데 이어 29일부터 LG전자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영상을 공개하며 온·오프라인에서 긍정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 브랜드 지향점과 핵심 가치를 재정립한 이후 세계 곳곳에서 브랜드 철학을 알리는 'Life’s Good'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멕시코 3대 방송사 중 하나인 밀레니오 텔레비지온과 협업해 희망적인 뉴스를 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마약·폭력·부패 등 심각한 소식으로 가득 찬 뉴스에 어려움 속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웃의 사연을 소개해 현지에서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라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캠페인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효은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상무)은 "이번 캠페인은 삶에 대해 낙관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Life’s Good' 캠페인의 연장선"이라며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환경에서도 진정성 있게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전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소미연 기자
pink2542@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미연 기자
소미연 기자 / 산업1부 차장 재계/전자전기/디스플레이/반도체/배터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