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 대비 ‘신유형 공략 설명회' 진행. 사진=공단기 |
[CWN 최한결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을 대비하는 ‘신유형 공략 설명회’를 노량진 공단기 본관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은 실용적 사고력과 종합적 판단 능력을 평가하는 방향으로 개편됨에 따라, 전통적인 암기 위주의 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분석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신유형 문제들이 대폭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수험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요구하게 되며 이에 대한 체계적인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단기는 신유형 문제 대비를 위해 오프라인 설명회를 기획하였으며, 공단기의 대표 강사진인 국어 이선재, 영어 이동기, 한국사 문동균, 행정법 박준철 등이 각 과목별 학습법 및 합격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참여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1 학습 상담도 진행되어 개인 맞춤형 학습 계획 수립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수험생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할 수 있도록 2024년 국가직 9급 필기 합격자를 특별 컨설턴트로 초빙했다. 이를 통해 선배 수험생의 필기 합격 노하우뿐만 아니라 시험 응시 중 겪은 심리적 부담을 극복한 경험담 등을 들을 수 있어 학습과 심리 상담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4월 27일과 5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노량진 공단기 본관에서 진행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2025년 9급 시험의 단기 합격을 위한 맞춤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고민인 수험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역대급 구성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WN 최한결 기자
hanbest0615@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