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칠성 주가 ′시무룩′…"3분기부터 실적 개선"

  • 흐림합천12.3℃
  • 맑음수원14.0℃
  • 흐림여수14.2℃
  • 구름조금원주13.1℃
  • 흐림강진군12.9℃
  • 흐림영주11.6℃
  • 흐림구미11.9℃
  • 흐림임실11.7℃
  • 맑음대관령10.1℃
  • 맑음북춘천14.3℃
  • 구름많음동해15.3℃
  • 흐림부안11.9℃
  • 구름많음서청주12.2℃
  • 구름많음창원14.0℃
  • 맑음동두천13.8℃
  • 흐림성산15.6℃
  • 흐림문경11.6℃
  • 흐림보은12.6℃
  • 맑음서울15.1℃
  • 구름많음울진15.6℃
  • 흐림남해12.4℃
  • 흐림함양군10.4℃
  • 구름많음충주13.7℃
  • 흐림대전13.2℃
  • 흐림산청10.6℃
  • 흐림서귀포15.9℃
  • 흐림거창10.9℃
  • 맑음춘천14.7℃
  • 흐림전주12.4℃
  • 구름많음의성12.7℃
  • 흐림태백11.1℃
  • 흐림고창11.4℃
  • 흐림장수10.0℃
  • 구름많음제천13.3℃
  • 맑음철원13.7℃
  • 구름많음금산13.0℃
  • 맑음북강릉12.6℃
  • 흐림통영13.5℃
  • 흐림부여12.5℃
  • 흐림제주16.3℃
  • 흐림남원10.8℃
  • 맑음인천13.6℃
  • 맑음강릉15.8℃
  • 구름많음세종12.5℃
  • 흐림진도군12.0℃
  • 구름조금홍성14.0℃
  • 흐림장흥12.6℃
  • 흐림해남11.5℃
  • 흐림완도13.2℃
  • 흐림대구13.2℃
  • 흐림광주12.2℃
  • 흐림순창군10.9℃
  • 흐림영광군10.7℃
  • 흐림봉화12.2℃
  • 흐림부산14.6℃
  • 구름많음북창원13.7℃
  • 맑음양평13.8℃
  • 맑음서산14.5℃
  • 흐림상주13.3℃
  • 맑음속초14.1℃
  • 흐림광양시13.4℃
  • 흐림김해시12.7℃
  • 흐림고창군11.4℃
  • 흐림흑산도12.7℃
  • 흐림포항14.9℃
  • 구름많음울릉도14.1℃
  • 흐림고흥12.5℃
  • 구름많음영월12.6℃
  • 구름많음영덕14.0℃
  • 흐림북부산13.2℃
  • 맑음인제13.2℃
  • 맑음강화12.3℃
  • 맑음이천13.7℃
  • 흐림의령군11.2℃
  • 흐림순천11.0℃
  • 맑음백령도12.7℃
  • 구름많음청송군11.6℃
  • 구름많음추풍령12.1℃
  • 흐림보성군13.0℃
  • 흐림울산14.0℃
  • 흐림거제12.9℃
  • 구름많음청주14.8℃
  • 흐림고산15.5℃
  • 구름조금정선군11.0℃
  • 흐림경주시13.2℃
  • 흐림밀양13.2℃
  • 흐림군산12.4℃
  • 흐림진주11.0℃
  • 구름많음보령13.7℃
  • 맑음파주13.3℃
  • 흐림영천13.0℃
  • 흐림목포12.1℃
  • 구름많음양산시14.3℃
  • 맑음홍천12.4℃
  • 구름많음천안14.2℃
  • 흐림안동13.0℃
  • 흐림정읍10.9℃
  • 2025.11.12 (수)

롯데칠성 주가 '시무룩'…"3분기부터 실적 개선"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2:03:26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롯데칠성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2시 2분 현재 2.91% 내린 13만1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2분기 부진한 실적을 거두겠지만 3분기부터는 개선될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이 전망했다.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1048억원, 517억원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컨센서스인 1조1050억원, 646억원과 이전 추정치인 1조1283억원, 601억원을 하회하는 수치다.

3분기부터 원가 부담이 완화해 전사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음료 판가 인상으로 연간 25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봤다.

롯데칠성은 1950년 5월 9일 설립됐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과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다.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음료부문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레쓰비, 주류부문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청량감 등의 강점과 함께 건강 및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