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대웅제약 뉴스룸, 개설 5년 만에 방문자 수 300만↑

  • 맑음동두천13.7℃
  • 맑음파주13.1℃
  • 맑음철원11.8℃
  • 맑음구미11.8℃
  • 맑음청주16.3℃
  • 맑음안동14.3℃
  • 맑음문경12.6℃
  • 맑음창원15.1℃
  • 맑음홍천13.3℃
  • 맑음거창10.2℃
  • 맑음순창군11.6℃
  • 구름조금산청11.0℃
  • 구름많음순천11.7℃
  • 맑음봉화8.9℃
  • 맑음양산시16.6℃
  • 맑음홍성10.8℃
  • 맑음제주17.9℃
  • 맑음완도13.9℃
  • 맑음부여10.3℃
  • 맑음진도군11.7℃
  • 맑음고산17.0℃
  • 구름많음울릉도14.0℃
  • 맑음양평11.6℃
  • 맑음대전13.4℃
  • 맑음보은10.4℃
  • 구름조금고흥11.8℃
  • 흐림태백10.3℃
  • 맑음군산12.2℃
  • 맑음천안10.8℃
  • 맑음장흥11.9℃
  • 맑음해남11.3℃
  • 구름많음동해15.1℃
  • 맑음밀양15.8℃
  • 맑음서산11.9℃
  • 맑음충주13.5℃
  • 맑음장수9.2℃
  • 맑음서귀포18.3℃
  • 흐림강릉14.3℃
  • 구름조금울진14.2℃
  • 구름조금거제16.1℃
  • 맑음영광군12.3℃
  • 맑음영덕15.1℃
  • 맑음금산11.2℃
  • 구름조금의령군11.4℃
  • 맑음통영16.6℃
  • 맑음영천12.5℃
  • 구름조금광양시15.3℃
  • 맑음흑산도13.8℃
  • 구름많음대관령8.3℃
  • 맑음울산15.2℃
  • 맑음수원12.7℃
  • 맑음고창11.8℃
  • 맑음부안11.9℃
  • 맑음이천11.4℃
  • 맑음대구14.6℃
  • 맑음보령11.7℃
  • 맑음고창군11.6℃
  • 구름조금제천13.7℃
  • 맑음남원13.4℃
  • 맑음정읍12.6℃
  • 맑음전주14.0℃
  • 맑음원주11.4℃
  • 구름많음정선군13.3℃
  • 맑음포항16.9℃
  • 맑음인제10.6℃
  • 맑음서울14.5℃
  • 맑음강화11.4℃
  • 맑음북부산15.4℃
  • 맑음목포15.1℃
  • 구름조금영주11.3℃
  • 맑음서청주11.2℃
  • 맑음세종13.1℃
  • 맑음추풍령12.2℃
  • 맑음청송군9.4℃
  • 맑음함양군10.4℃
  • 맑음보성군12.3℃
  • 맑음강진군12.8℃
  • 맑음김해시15.5℃
  • 맑음인천15.4℃
  • 구름조금남해13.5℃
  • 맑음성산19.1℃
  • 맑음경주시11.0℃
  • 맑음임실10.8℃
  • 맑음북창원17.3℃
  • 흐림속초14.5℃
  • 구름조금합천11.7℃
  • 구름조금백령도13.2℃
  • 맑음춘천14.2℃
  • 맑음광주15.9℃
  • 구름조금진주11.3℃
  • 맑음의성13.0℃
  • 맑음상주12.6℃
  • 비북강릉13.1℃
  • 구름조금여수17.3℃
  • 맑음북춘천14.6℃
  • 구름조금부산16.2℃
  • 맑음영월14.8℃
  • 2025.11.07 (금)

대웅제약 뉴스룸, 개설 5년 만에 방문자 수 300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3:33:21
  • -
  • +
  • 인쇄
월 평균 10만명 이상 이용…“헬스케어 전문 미디어로 정착”
▲ 대웅제약 뉴스룸 메인 화면. 사진=대웅제약

[CWN 손현석 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공식 뉴스 채널 ‘대웅제약 뉴스룸’이 개설 5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대웅제약 뉴스룸은 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9년 4월 문을 열었다. 지난 5년간 뉴스룸을 통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 소식뿐 아니라 아니라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심이 높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최신 산업 트렌드를 전하며, 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왔다.

올해 상반기 들어 월 평균 10만명 이상이 대웅제약 뉴스룸을 찾으며, 7월 말 기준으로 개설 5년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약 320만명을 기록했다.

대웅제약 뉴스룸은 미디어, 주주, 산업 관계자, 제약⋅바이오 기업 취업 준비생 등 수준 높은 독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내외 전문가의 철저한 자문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카테고리는 크게 기업뉴스, R&D·제품, 마켓인사이트, 프레스센터 등 4개로 구성된다.

기업 뉴스 카테고리는 보도자료에 모두 담지 못한 자사 소식을 인터뷰, 르포, 기획 기사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한다. 올해 초에는 대웅제약의 2024년 주요 사업과 계획에 대해 부문별 리더 인터뷰 시리즈를 실었으며, 나보타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딥(DEEP) 심포지엄 현장을 밀착 취재해 K-톡신의 위상과 비전을 전했다.

R&D⋅제품 카테고리에서는 대웅제약의 선도적인 R&D 역량과 함께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가면역, 암, 대사, 섬유증 등 대웅제약의 핵심 파이프라인부터 차별화된 제품에 녹아 있는 경쟁력까지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전달한다.

마켓인사이트 카테고리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동향을 전하는 ‘마켓트렌드’,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안내하는 ‘건강 정보’, 건강이나 헬스케어 영역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다루는 ‘인사이트’로 세분화했다. 신약 개발 현황, 치료제 시장 동향 등 보다 깊이 있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잘못 알려진 건강 정보를 바로잡는 팩트체크, 복잡한 시장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를 마켓인사이트에서 선보이며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프레스센터에서는 보도자료와 함께 ‘이슈와 팩트’ 메뉴를 통해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바로잡고 대웅제약의 입장을 정확하게 알리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전달하며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전문 미디어로서 뉴스룸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매월 1회, 뉴스룸의 주요 소식과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화제가 된 영상을 모아 뉴스레터로 발행한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