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2.90% 오른 1만8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는 AI(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한국투자증권이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 회사는 엣지 환경에서 AI 기술을 최적화 구현하기 위한 반도체 메모리 시스템 IP, 엣지용 NPU(신경망처리장치) 시스템 IP 등 총 20여개 IP를 보유하고 있다며 설립 이후 최근까지 누적 55건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DDR 메모리 컨트롤러, DDR PHY(물리계층), 온 칩 인터커넥트 등이 있으며 이 제품은 자율주행차, IP(적외선) 카메라 등에 사용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전날 600억원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공시했는데 전환우선주(CPS) 형태로 294만9706주(13.50%)가 발행될 예정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엣지 환경에서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IP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을 주로 한다.
고성능 Total Memory System IP Solution 및 동 솔루션과 신경망처리장치를 결합한 AI Platform IP Solution for Edge Computing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한다.
통합된 IP 솔루션이 만들어내는 추가적인 시너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