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제철 주가 ′탄력′…"서둘지않고 스텝 바이 스텝 개선"

  • 흐림남원2.0℃
  • 맑음강릉5.4℃
  • 구름많음목포3.6℃
  • 구름많음홍성1.0℃
  • 맑음양평0.9℃
  • 구름조금상주2.9℃
  • 구름많음정선군0.2℃
  • 맑음경주시4.2℃
  • 구름조금구미3.6℃
  • 구름조금인제-0.6℃
  • 구름많음진도군5.5℃
  • 맑음북춘천-0.3℃
  • 맑음춘천0.7℃
  • 맑음서울-0.6℃
  • 구름많음군산2.2℃
  • 구름많음보성군5.3℃
  • 구름많음함양군3.1℃
  • 구름많음고산7.3℃
  • 구름많음보령2.6℃
  • 흐림보은-0.3℃
  • 구름많음추풍령0.5℃
  • 구름많음세종1.9℃
  • 맑음창원5.3℃
  • 맑음파주-2.1℃
  • 맑음의령군4.3℃
  • 눈광주1.3℃
  • 맑음울진7.6℃
  • 흐림순창군0.0℃
  • 비울릉도2.6℃
  • 구름조금태백-1.4℃
  • 맑음영천4.9℃
  • 눈백령도-4.0℃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서귀포10.3℃
  • 맑음영덕4.9℃
  • 구름조금철원-2.6℃
  • 흐림장수-1.1℃
  • 눈청주2.0℃
  • 맑음거제5.9℃
  • 구름많음장흥3.1℃
  • 맑음광양시5.6℃
  • 구름많음천안1.0℃
  • 맑음울산4.4℃
  • 구름많음부여2.9℃
  • 맑음양산시6.1℃
  • 맑음속초3.5℃
  • 구름많음강진군3.7℃
  • 구름많음서산1.0℃
  • 흐림제주7.7℃
  • 맑음홍천0.6℃
  • 맑음부산5.9℃
  • 구름조금동두천-0.7℃
  • 흐림영광군1.5℃
  • 흐림임실2.3℃
  • 맑음밀양5.1℃
  • 구름조금산청2.9℃
  • 구름조금영월1.7℃
  • 구름조금영주1.2℃
  • 맑음포항5.7℃
  • 맑음대구3.7℃
  • 구름조금고흥5.4℃
  • 구름조금문경1.6℃
  • 맑음합천5.2℃
  • 구름조금제천0.1℃
  • 구름많음성산6.6℃
  • 맑음북창원5.7℃
  • 맑음북부산6.1℃
  • 맑음진주5.6℃
  • 맑음의성3.6℃
  • 맑음강화-1.1℃
  • 흐림고창군1.0℃
  • 구름조금봉화1.5℃
  • 맑음청송군2.5℃
  • 구름조금수원-0.4℃
  • 구름조금거창3.7℃
  • 구름많음순천2.9℃
  • 구름많음해남5.2℃
  • 구름많음서청주0.7℃
  • 구름많음완도5.0℃
  • 맑음통영6.6℃
  • 구름조금충주1.8℃
  • 구름많음대전2.1℃
  • 맑음여수4.6℃
  • 구름많음금산1.0℃
  • 맑음김해시5.3℃
  • 맑음원주1.2℃
  • 구름많음흑산도3.6℃
  • 구름조금이천1.5℃
  • 맑음동해5.8℃
  • 흐림고창1.7℃
  • 구름많음전주2.9℃
  • 구름조금대관령-3.0℃
  • 흐림정읍1.9℃
  • 맑음북강릉3.8℃
  • 맑음인천-1.3℃
  • 맑음안동3.4℃
  • 맑음남해5.8℃
  • 2025.12.25 (목)

현대제철 주가 '탄력'…"서둘지않고 스텝 바이 스텝 개선"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현대제철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87% 오른 2만7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0조원과 980억원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1059억원에 거의 부합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계절적 성수기임에도 국내 건설 경기를 비롯한 전방산업 수요 둔화로 전체 강재 판매량은 439톤에 그쳤다. 고로 원재료 투입단가 하락에도 ASP가 상승하면서 고로 스프레드는 1.3만원/톤 확대된 반면 전기로의 경우 ASP가 하락했지만 원재료가격 또한 비슷한 폭으로 하락하면서 전분기와 유사한 스프레드를 기록했다.

그러나 재고평가손실과 각종 설비 보수 등의 제반 비용이 대략 800억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해외 SSC와 현대비앤지스틸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자회사들의 수익성은 1분기 대비 개선된 것으로 진단했다.

현대제철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당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하고 있다.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해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다.

매출은 판재 51.5%, 봉형강 35.2%, 해외 판재 15.7% 등으로 이뤄져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