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세일스포스, 2021년 연말 쇼핑 보고서 공개...글로벌 디지털 매출 1조 달러 돌파

  • 흐림영천23.1℃
  • 흐림진주23.8℃
  • 흐림안동23.8℃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영광군27.1℃
  • 흐림거제24.5℃
  • 흐림상주23.9℃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제천23.4℃
  • 흐림보은22.1℃
  • 흐림이천25.1℃
  • 흐림홍성24.0℃
  • 흐림세종22.9℃
  • 흐림거창24.3℃
  • 구름많음함양군25.3℃
  • 흐림합천25.0℃
  • 흐림흑산도25.2℃
  • 구름많음임실24.2℃
  • 흐림경주시24.4℃
  • 흐림홍천24.8℃
  • 흐림영주23.4℃
  • 흐림의성25.0℃
  • 흐림군산23.2℃
  • 흐림북강릉22.1℃
  • 구름많음청주25.3℃
  • 흐림울산23.4℃
  • 구름많음포항24.2℃
  • 구름많음순창군26.5℃
  • 흐림춘천23.9℃
  • 흐림백령도22.2℃
  • 흐림원주25.5℃
  • 흐림울릉도20.5℃
  • 흐림강진군26.5℃
  • 흐림태백18.9℃
  • 흐림추풍령21.7℃
  • 구름많음해남26.6℃
  • 흐림인천24.1℃
  • 흐림보령24.4℃
  • 구름많음김해시24.9℃
  • 구름많음고흥26.3℃
  • 흐림부안24.9℃
  • 구름많음진도군26.4℃
  • 흐림파주22.2℃
  • 흐림강화22.1℃
  • 흐림동해22.5℃
  • 흐림영덕23.2℃
  • 흐림천안24.2℃
  • 흐림장흥26.1℃
  • 흐림의령군24.0℃
  • 흐림대구24.4℃
  • 구름많음장수23.0℃
  • 흐림철원22.5℃
  • 흐림봉화21.8℃
  • 구름많음남해25.3℃
  • 흐림밀양26.3℃
  • 흐림영월25.3℃
  • 구름많음광양시25.0℃
  • 흐림동두천23.4℃
  • 흐림통영25.0℃
  • 흐림서산24.6℃
  • 흐림구미24.9℃
  • 흐림대관령16.9℃
  • 흐림대전23.3℃
  • 흐림부산26.1℃
  • 구름많음남원25.6℃
  • 흐림북부산25.3℃
  • 흐림보성군25.7℃
  • 흐림북창원25.6℃
  • 흐림부여23.4℃
  • 흐림서청주24.4℃
  • 흐림창원24.9℃
  • 흐림양산시25.1℃
  • 구름많음여수24.9℃
  • 구름많음성산26.8℃
  • 흐림산청24.0℃
  • 흐림정선군24.5℃
  • 흐림강릉23.1℃
  • 흐림속초21.9℃
  • 구름많음서귀포28.7℃
  • 구름조금제주26.7℃
  • 흐림서울24.9℃
  • 흐림문경24.0℃
  • 흐림전주25.8℃
  • 흐림울진22.5℃
  • 구름많음고창27.2℃
  • 흐림금산23.8℃
  • 구름많음광주27.5℃
  • 흐림양평24.6℃
  • 흐림목포26.9℃
  • 구름많음순천24.7℃
  • 구름많음고창군26.8℃
  • 구름많음정읍26.8℃
  • 구름많음인제23.1℃
  • 흐림청송군22.9℃
  • 구름조금고산27.5℃
  • 흐림북춘천24.0℃
  • 흐림완도27.3℃
  • 2025.09.22 (월)

세일스포스, 2021년 연말 쇼핑 보고서 공개...글로벌 디지털 매출 1조 달러 돌파

고다솔 / 기사승인 : 2022-01-13 18:08:27
  • -
  • +
  • 인쇄

1월 12일(현지 시각), 세일스포스(Salesforce)가 2021년 연말 쇼핑 현황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지난해 사이버 위크 시즌 판매 실적은 큰 변동이 없었으나 11월 초부터 12월말까지 유통 업계는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연말 시즌 전 세계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 금액은 1조 1,400억 달러로, 1조 1,00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지출액은 2,570억 달러로, 마찬가지로 2,360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세일스포스 유통 부문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인 롭 가프(Rob Garf)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공급망 운송 문제, 재고 부족, 할인률 감소 등 여러 문제가 있었으나 많은 소비자가 연말 시즌에 온라인 쇼핑으로 눈을 돌린 덕분에 온라인 쇼핑 매출이 증가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소셜과 게이밍, 메시지,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다면, 소비자와의 접촉 기회를 얻어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물리적 매장을 재구성하여 디지털 경험을 끊임없이 지지하기 위한 노력도 최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