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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하노이에 BBQ 배달·포장 전문 매장 떴다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17:3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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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조원 규모 베트남 배달 시장 겨냥 ‘가드니아점’ 오픈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오픈한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 사진=BBQ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오픈한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 사진=BBQ

[CWN 정수희 기자]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동남아 최초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열고 시장 선점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모멘텀웍스(Momentum Works)의 '동남아 음식 배달 활동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베트남 플랫폼 내 음식 배달 주문 규모는 14억달러(약 1조9000억원)에 달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은 코로나 이후 매년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오토바이 보유율이 인구 1000명당 700대(70%)에 달하는 베트남 시장은 향후 음식 포장과 배달 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BBQ는 이러한 베트남 배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전략적 상권 분석을 통해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가드니아 아파트 단지에 열었다.

해당 상권은 아파트 주민은 물론 인근에 대학교, 국제학교, 병원, 오피스 단지 등이 밀집해 내점 이용보다 배달 및 포장 고객이 더 많이 발생하는 곳이라는 분석이다.

BBQ는 이 매장을 통해 오토바이 문화가 발달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 BSK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 배달 시장이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수도에 처음으로 BSK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특성을 살린 시장 분석을 통해 현지 상황에 적합한 매장 모델을 개발하고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K-푸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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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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