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25, ‘반값’ 기초화장품으로 잘파세대 공략 나선다

  • 구름많음밀양27.5℃
  • 맑음보령29.8℃
  • 흐림영천24.3℃
  • 흐림포항24.0℃
  • 구름많음정선군28.1℃
  • 흐림장흥26.7℃
  • 맑음홍천27.7℃
  • 흐림의성26.6℃
  • 맑음강화28.1℃
  • 구름조금북강릉26.4℃
  • 구름조금청주27.7℃
  • 구름많음진주26.5℃
  • 흐림의령군24.3℃
  • 구름많음제천27.5℃
  • 구름많음산청24.8℃
  • 구름조금영덕24.4℃
  • 맑음군산27.4℃
  • 구름많음순천26.5℃
  • 맑음강릉28.1℃
  • 구름많음해남27.4℃
  • 맑음목포26.8℃
  • 흐림제주25.5℃
  • 구름많음남해26.0℃
  • 구름많음고흥28.2℃
  • 구름많음성산25.9℃
  • 맑음이천28.5℃
  • 구름조금거제26.9℃
  • 구름많음안동26.7℃
  • 맑음파주28.2℃
  • 구름조금대관령22.9℃
  • 맑음홍성27.8℃
  • 맑음인제27.4℃
  • 맑음백령도28.3℃
  • 구름많음영월27.6℃
  • 맑음서울29.2℃
  • 구름많음봉화25.6℃
  • 구름많음구미26.2℃
  • 구름많음광주27.1℃
  • 구름조금동해26.3℃
  • 구름많음순창군26.6℃
  • 구름많음보은26.4℃
  • 맑음창원26.3℃
  • 구름조금울산25.0℃
  • 맑음양평28.2℃
  • 구름많음영주25.8℃
  • 구름많음울릉도24.4℃
  • 맑음동두천29.2℃
  • 구름많음추풍령25.0℃
  • 구름조금고산26.0℃
  • 구름많음보성군27.4℃
  • 맑음북춘천27.6℃
  • 맑음철원29.5℃
  • 맑음영광군27.7℃
  • 구름많음금산25.6℃
  • 구름많음양산시29.0℃
  • 구름조금서청주26.1℃
  • 맑음부안28.0℃
  • 맑음흑산도27.0℃
  • 구름많음정읍27.1℃
  • 흐림경주시24.3℃
  • 흐림함양군26.2℃
  • 구름많음상주26.6℃
  • 구름많음진도군26.3℃
  • 흐림거창24.3℃
  • 흐림대구24.2℃
  • 흐림장수23.2℃
  • 맑음수원28.8℃
  • 구름조금원주29.4℃
  • 구름많음충주28.2℃
  • 구름많음여수25.5℃
  • 구름많음천안26.8℃
  • 구름조금세종27.0℃
  • 흐림합천24.7℃
  • 구름많음태백23.3℃
  • 맑음인천28.8℃
  • 구름조금통영28.4℃
  • 맑음서귀포29.9℃
  • 맑음서산28.3℃
  • 구름많음울진26.8℃
  • 구름조금고창군26.5℃
  • 구름많음청송군26.2℃
  • 구름조금광양시27.9℃
  • 구름많음남원26.2℃
  • 구름많음북창원27.6℃
  • 구름많음부산29.4℃
  • 구름많음임실25.2℃
  • 구름조금고창27.1℃
  • 맑음춘천27.9℃
  • 구름많음강진군28.0℃
  • 구름많음문경26.0℃
  • 맑음속초26.0℃
  • 구름조금부여28.1℃
  • 구름많음완도27.4℃
  • 구름조금북부산28.7℃
  • 구름조금김해시28.4℃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조금전주27.8℃
  • 2025.09.10 (수)

GS25, ‘반값’ 기초화장품으로 잘파세대 공략 나선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07:53:45
  • -
  • +
  • 인쇄
뷰티 제품 구매 연령↓ 싼 가격에 제품력 좋은 상품 개발
▲ 모델이 한 GS25 매장에서 듀이트리 기초화장품 제품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GS25가 가성비·소용량 중심의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추구하는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GS25는 편의점 뷰티 제품 구매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듀이트리, 메디힐 등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제품력에 초점을 둔 화장품 개발에 나섰다.

GS25에 따르면 최근 3년간 GS25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 고객의 주 연령대는 1020세대로 평균 50%에 웃도는 수치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같은 추이는 편의점 화장품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에도 영향을 끼쳤다. 지난 1월부터 이날까지 화장품 카테고리별 매출 구성비는 기초화장품이 69.5%, 색조화장품이 30.5%로 나타났는데,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 기초화장품 매출 비중은 무려 15%p 가까이 증가했다. 연도별 기초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35.5% 2023년 54.1% 2024년(1~7월) 65% 등에 달한다.

GS25는 팬데믹을 겪으면서 피부 면역의 중요성을 깨우친 잘파세대가 건강한 피부 관리의 시작이라 볼 수 있는 기초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쏟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이른바 ‘저속노화’ 트렌드가 확산돼 마스크팩, 스킨, 로션 중심의 기초화장품이 편의점 화장품 카테고리 내 최대 소비품목으로 떠오른 것으로 파악했다.

지난 2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한 듀이트리 신제품 4종은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과 동일 제품이지만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메디힐 2종 제품은 MD가 브랜드에 직접 제안해 기존 대용량 제품을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오는 9월에는 인기 스킨케어 브랜드와 손잡고 2030 남성 고객을 위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상품을 용기 형태만 변경하여 파격 인하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밖에도 바디케어 브랜드와 함께 여행용 스킨케어 상품을 개발, 가성비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엄유현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접근성을 바탕으로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면서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