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 흐림의성19.6℃
  • 구름많음서산22.1℃
  • 흐림여수20.7℃
  • 흐림해남21.7℃
  • 흐림구미19.8℃
  • 구름많음순천19.8℃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속초20.6℃
  • 흐림보은18.9℃
  • 흐림창원21.0℃
  • 흐림산청19.0℃
  • 비광주19.8℃
  • 구름조금파주20.1℃
  • 구름조금인제18.5℃
  • 흐림보성군21.2℃
  • 구름많음보령21.6℃
  • 비안동19.2℃
  • 흐림정선군18.9℃
  • 흐림장흥21.3℃
  • 구름많음고산25.6℃
  • 흐림목포21.0℃
  • 흐림울진21.9℃
  • 흐림제천20.0℃
  • 흐림진도군21.3℃
  • 흐림의령군19.1℃
  • 구름많음완도21.7℃
  • 흐림밀양20.8℃
  • 흐림경주시20.8℃
  • 흐림영주19.4℃
  • 흐림영덕20.8℃
  • 비북부산22.4℃
  • 구름조금철원20.1℃
  • 맑음인천24.4℃
  • 흐림영천19.9℃
  • 흐림울릉도23.6℃
  • 구름많음동두천20.8℃
  • 구름많음이천21.8℃
  • 흐림거창18.7℃
  • 구름조금강화19.8℃
  • 구름많음영광군21.0℃
  • 구름많음제주25.6℃
  • 흐림김해시20.7℃
  • 구름많음군산20.7℃
  • 흐림청주23.6℃
  • 비대구19.8℃
  • 구름많음북춘천20.2℃
  • 흐림강릉23.6℃
  • 흐림성산24.7℃
  • 비포항21.8℃
  • 흐림추풍령18.1℃
  • 흐림전주20.9℃
  • 흐림강진군21.5℃
  • 흐림순창군19.3℃
  • 흐림남해20.4℃
  • 구름조금서울23.9℃
  • 흐림충주21.3℃
  • 흐림원주22.9℃
  • 구름많음천안21.2℃
  • 구름많음부여20.5℃
  • 비부산22.5℃
  • 흐림서청주20.7℃
  • 흐림상주18.2℃
  • 흐림영월19.9℃
  • 흐림북창원21.2℃
  • 구름많음홍천20.9℃
  • 흐림정읍20.9℃
  • 흐림장수18.6℃
  • 흐림고창군21.0℃
  • 흐림함양군19.1℃
  • 구름많음세종19.7℃
  • 흐림임실19.7℃
  • 흐림청송군19.5℃
  • 흐림고창20.9℃
  • 흐림광양시20.6℃
  • 흐림금산19.9℃
  • 흐림북강릉22.0℃
  • 흐림합천20.0℃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진주19.7℃
  • 흐림봉화18.1℃
  • 흐림양산시21.7℃
  • 흐림태백18.6℃
  • 흐림흑산도22.1℃
  • 흐림대관령14.8℃
  • 흐림남원19.0℃
  • 비울산20.3℃
  • 흐림문경18.5℃
  • 구름많음수원22.7℃
  • 구름많음서귀포25.8℃
  • 맑음백령도21.2℃
  • 흐림대전20.1℃
  • 흐림거제21.7℃
  • 구름많음양평22.5℃
  • 흐림부안20.7℃
  • 구름많음춘천21.3℃
  • 흐림동해23.7℃
  • 2025.09.09 (화)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8:27:37
  • -
  • +
  • 인쇄
사이즈 탭 신설·리뷰 탭 업그레이드…반품률↓ 기대
지난 7월부터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쇼핑 편의성↑
▲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설된 사이즈 탭 이미지. 사진=LF

LF몰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한창이다.

17일 LF몰에 따르면 상품 상세 내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 정보를 이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이전보다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신설됐는데,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줘 구매 상품과의 비교가 가능해졌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이 변화됐고, 제품 옵션뿐 아니라 개인화된 조건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게 필터 기능이 고도화된 점이 특징이다.

LF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LF몰은 지속적으로 상품 전시, 검색, 주문 등 온라인 쇼핑 과정 전반의 고객 동선을 면밀히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각 프로세스의 기능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해왔다.

구체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프로모션 디자인 활용 및 상품 상세 페이지 AI 제작 △실시간 챗봇 상담 24시간 서비스 확대 △원클릭 결제 도입 등 고객들의 직관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7월부터 LF몰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해 상품 정보 등록과 이미지 생성 과정을 자동화하기 시작했으며, 개인화 추천 영역 확대를 통한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도 지속적으로 개편 중이다.

LF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특성에 맞는 AI 생성 단계를 추가 개발하고 관련 기술을 확장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