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 흐림청주5.3℃
  • 흐림구미3.2℃
  • 구름많음파주0.1℃
  • 흐림창원7.3℃
  • 흐림함양군2.0℃
  • 구름조금강릉9.8℃
  • 구름많음의성0.7℃
  • 흐림양평0.7℃
  • 구름조금영주-1.3℃
  • 흐림장흥5.0℃
  • 구름많음부안8.9℃
  • 흐림산청3.2℃
  • 흐림거제7.0℃
  • 흐림의령군1.8℃
  • 흐림천안2.6℃
  • 흐림북창원7.5℃
  • 흐림장수7.0℃
  • 흐림전주8.7℃
  • 흐림청송군-0.7℃
  • 구름많음정선군-1.7℃
  • 구름많음서청주2.4℃
  • 흐림거창1.6℃
  • 구름많음부여4.0℃
  • 흐림고흥5.5℃
  • 흐림목포9.8℃
  • 흐림광양시7.5℃
  • 흐림경주시2.6℃
  • 구름많음포항7.5℃
  • 구름조금북춘천-1.7℃
  • 구름조금동해7.2℃
  • 맑음철원1.2℃
  • 흐림완도8.8℃
  • 구름많음홍천-0.9℃
  • 흐림북부산5.0℃
  • 구름많음문경1.1℃
  • 흐림남해6.3℃
  • 구름많음영월-1.1℃
  • 맑음속초7.3℃
  • 흐림부산9.6℃
  • 흐림고산14.9℃
  • 흐림여수8.5℃
  • 구름조금북강릉8.8℃
  • 구름많음영덕6.5℃
  • 흐림홍성4.5℃
  • 흐림남원4.1℃
  • 맑음봉화-3.4℃
  • 흐림고창9.4℃
  • 구름많음세종4.8℃
  • 흐림영광군8.8℃
  • 흐림서울4.9℃
  • 흐림합천3.8℃
  • 흐림서산4.9℃
  • 구름많음이천0.1℃
  • 흐림보성군5.4℃
  • 흐림순창군3.8℃
  • 흐림금산2.9℃
  • 흐림울산6.3℃
  • 구름많음울릉도10.8℃
  • 맑음춘천-1.1℃
  • 흐림군산7.9℃
  • 구름많음정읍8.9℃
  • 흐림순천2.8℃
  • 흐림강진군6.2℃
  • 비인천6.5℃
  • 흐림보은0.4℃
  • 구름조금충주-0.1℃
  • 비백령도9.8℃
  • 흐림통영7.2℃
  • 구름많음고창군10.6℃
  • 흐림성산12.6℃
  • 맑음인제2.0℃
  • 흐림진주3.7℃
  • 흐림양산시5.9℃
  • 비흑산도12.1℃
  • 흐림강화5.5℃
  • 흐림대전4.7℃
  • 흐림밀양4.0℃
  • 맑음태백3.8℃
  • 구름많음상주2.0℃
  • 흐림제주12.2℃
  • 흐림수원4.1℃
  • 흐림영천2.3℃
  • 흐림추풍령1.8℃
  • 구름많음제천-2.1℃
  • 구름조금대관령2.0℃
  • 흐림보령10.9℃
  • 흐림대구4.8℃
  • 흐림김해시6.3℃
  • 흐림서귀포13.8℃
  • 구름많음원주0.1℃
  • 흐림해남10.4℃
  • 흐림광주8.0℃
  • 구름많음동두천2.2℃
  • 흐림울진7.6℃
  • 흐림진도군12.1℃
  • 구름많음안동2.0℃
  • 흐림임실6.6℃
  • 2025.12.11 (목)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8:27:37
  • -
  • +
  • 인쇄
사이즈 탭 신설·리뷰 탭 업그레이드…반품률↓ 기대
지난 7월부터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쇼핑 편의성↑
▲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설된 사이즈 탭 이미지. 사진=LF

LF몰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한창이다.

17일 LF몰에 따르면 상품 상세 내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 정보를 이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이전보다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신설됐는데,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줘 구매 상품과의 비교가 가능해졌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이 변화됐고, 제품 옵션뿐 아니라 개인화된 조건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게 필터 기능이 고도화된 점이 특징이다.

LF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원가입' 페이지 역시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중심의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LF몰은 지속적으로 상품 전시, 검색, 주문 등 온라인 쇼핑 과정 전반의 고객 동선을 면밀히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각 프로세스의 기능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해왔다.

구체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프로모션 디자인 활용 및 상품 상세 페이지 AI 제작 △실시간 챗봇 상담 24시간 서비스 확대 △원클릭 결제 도입 등 고객들의 직관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7월부터 LF몰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도입해 상품 정보 등록과 이미지 생성 과정을 자동화하기 시작했으며, 개인화 추천 영역 확대를 통한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도 지속적으로 개편 중이다.

LF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특성에 맞는 AI 생성 단계를 추가 개발하고 관련 기술을 확장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