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 맑음제천-1.4℃
  • 맑음진주1.0℃
  • 맑음고창군3.5℃
  • 맑음영천1.5℃
  • 맑음해남1.4℃
  • 맑음완도6.4℃
  • 맑음문경1.7℃
  • 맑음서청주0.9℃
  • 맑음포항7.7℃
  • 맑음영월-1.3℃
  • 맑음양평2.6℃
  • 맑음진도군8.7℃
  • 맑음김해시6.0℃
  • 맑음의령군-0.8℃
  • 맑음철원-0.6℃
  • 맑음목포8.6℃
  • 맑음광주6.5℃
  • 맑음금산0.2℃
  • 맑음이천1.7℃
  • 맑음춘천0.9℃
  • 맑음부여2.2℃
  • 맑음구미1.8℃
  • 맑음강진군3.0℃
  • 맑음거창-1.3℃
  • 맑음원주1.3℃
  • 맑음울산8.4℃
  • 맑음서산3.1℃
  • 맑음대전3.7℃
  • 맑음장수-1.6℃
  • 맑음북부산4.0℃
  • 맑음흑산도12.2℃
  • 맑음영덕5.2℃
  • 맑음강화5.9℃
  • 맑음제주13.4℃
  • 맑음홍천0.5℃
  • 맑음경주시2.2℃
  • 맑음울릉도11.5℃
  • 맑음북창원6.0℃
  • 맑음장흥1.9℃
  • 맑음고흥2.4℃
  • 맑음인제0.0℃
  • 맑음천안1.7℃
  • 맑음정읍2.7℃
  • 맑음북춘천-0.1℃
  • 맑음광양시7.2℃
  • 맑음거제6.3℃
  • 맑음대구3.1℃
  • 맑음보은0.3℃
  • 맑음영광군4.9℃
  • 맑음의성-0.3℃
  • 맑음충주0.3℃
  • 맑음봉화-2.4℃
  • 맑음태백-2.4℃
  • 맑음상주1.2℃
  • 맑음영주0.1℃
  • 맑음강릉7.0℃
  • 맑음부안3.8℃
  • 맑음전주3.9℃
  • 맑음보령6.1℃
  • 맑음수원3.9℃
  • 맑음산청0.8℃
  • 맑음정선군-2.3℃
  • 맑음청주5.0℃
  • 맑음울진5.5℃
  • 구름많음성산16.6℃
  • 흐림파주3.2℃
  • 맑음대관령-5.3℃
  • 맑음양산시5.0℃
  • 맑음남해7.6℃
  • 맑음인천7.6℃
  • 맑음보성군4.3℃
  • 맑음여수11.6℃
  • 맑음동해5.3℃
  • 맑음고창4.1℃
  • 박무홍성2.6℃
  • 맑음합천1.8℃
  • 맑음밀양2.1℃
  • 맑음함양군-0.3℃
  • 맑음북강릉6.5℃
  • 맑음동두천2.9℃
  • 맑음백령도9.1℃
  • 맑음순창군1.3℃
  • 맑음세종3.8℃
  • 맑음임실0.4℃
  • 맑음안동1.6℃
  • 맑음청송군-1.3℃
  • 맑음남원1.1℃
  • 맑음군산6.4℃
  • 구름많음서귀포15.8℃
  • 구름조금고산14.4℃
  • 맑음통영9.1℃
  • 맑음속초6.5℃
  • 맑음창원7.8℃
  • 맑음추풍령0.0℃
  • 맑음순천-0.2℃
  • 맑음서울6.6℃
  • 맑음부산11.8℃
  • 2025.11.12 (수)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32:16
  • -
  • +
  • 인쇄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 고객 영향
▲ W컨셉이 월례 행사인 ‘월간뷰티’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W컨셉

[CWN 조승범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매월 트렌드를 제안하는 ‘월간뷰티’가 대표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월간뷰티는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와 신상품을 소개하고, 뷰티 트렌드에 맞춰 △신상품 △선착순 특가 △1+1 행사 △이달의 추천 등을 테마로 선보이는 행사다.

W컨셉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간뷰티 인기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중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인디 브랜드가 85%를 차지하면서, 매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트렌디한 상품을 찾아 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늘면서 인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색조 메이크업 등 품목의 인기가 높았고 어뮤즈, 텐스, 밀크터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W컨셉은 여름 뷰티템 수요에 맞춰 오는 12일부터 19일부터 일주일 간 ‘월간뷰티 6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립 앱 치크’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서 립 메이크업을 테마로 어뮤즈, 삐아, 스킨푸드, 나르카 등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황민 W컨셉 미래이니셔티브담당은 “월간뷰티에서 소개한 인디 브랜드 매출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통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