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 흐림부산23.1℃
  • 흐림양산시23.6℃
  • 비전주22.2℃
  • 흐림군산19.0℃
  • 흐림구미21.4℃
  • 흐림북창원24.3℃
  • 흐림금산19.8℃
  • 흐림거창19.7℃
  • 비울릉도20.5℃
  • 흐림합천20.7℃
  • 흐림정선군15.4℃
  • 비서울18.1℃
  • 흐림영천19.9℃
  • 흐림이천17.2℃
  • 비홍성17.8℃
  • 흐림산청21.3℃
  • 비청주18.1℃
  • 흐림거제23.2℃
  • 흐림충주17.5℃
  • 흐림서산17.9℃
  • 흐림함양군20.4℃
  • 흐림파주17.3℃
  • 흐림남원21.7℃
  • 흐림북부산23.0℃
  • 비안동17.6℃
  • 흐림영월15.7℃
  • 흐림동두천17.2℃
  • 흐림추풍령18.5℃
  • 구름조금서귀포24.4℃
  • 흐림영주16.1℃
  • 흐림보은18.0℃
  • 흐림장흥23.9℃
  • 흐림의령군19.6℃
  • 흐림홍천17.6℃
  • 흐림순천21.7℃
  • 흐림남해21.8℃
  • 흐림대구20.9℃
  • 비대전18.2℃
  • 비인천18.0℃
  • 흐림태백13.4℃
  • 흐림통영23.5℃
  • 흐림서청주17.0℃
  • 비북춘천17.5℃
  • 비수원17.6℃
  • 흐림정읍22.5℃
  • 흐림천안17.7℃
  • 흐림상주16.8℃
  • 흐림완도23.5℃
  • 흐림강화17.5℃
  • 흐림강릉17.7℃
  • 흐림흑산도23.1℃
  • 비목포23.7℃
  • 흐림울진16.6℃
  • 흐림춘천17.6℃
  • 흐림고흥23.8℃
  • 구름많음울산20.4℃
  • 맑음고산27.2℃
  • 흐림임실21.0℃
  • 흐림속초16.7℃
  • 흐림청송군18.2℃
  • 흐림강진군24.4℃
  • 흐림동해17.2℃
  • 흐림광주23.8℃
  • 흐림창원22.2℃
  • 흐림해남24.1℃
  • 흐림광양시22.1℃
  • 흐림진도군24.4℃
  • 비백령도16.9℃
  • 흐림의성19.7℃
  • 흐림대관령12.5℃
  • 흐림영광군22.0℃
  • 흐림봉화15.2℃
  • 비북강릉16.4℃
  • 구름많음여수23.5℃
  • 흐림포항20.9℃
  • 흐림부여18.2℃
  • 흐림진주20.0℃
  • 흐림경주시20.2℃
  • 흐림김해시22.1℃
  • 구름많음성산27.3℃
  • 구름많음보성군23.4℃
  • 흐림장수20.2℃
  • 흐림밀양21.9℃
  • 흐림순창군22.9℃
  • 흐림원주17.3℃
  • 흐림양평17.7℃
  • 흐림부안19.8℃
  • 흐림문경16.8℃
  • 흐림제천15.6℃
  • 흐림고창군22.5℃
  • 흐림인제15.9℃
  • 흐림영덕17.6℃
  • 구름조금제주26.0℃
  • 흐림세종17.8℃
  • 흐림철원17.0℃
  • 흐림보령18.5℃
  • 흐림고창22.2℃
  • 2025.09.20 (토)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32:16
  • -
  • +
  • 인쇄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 고객 영향
▲ W컨셉이 월례 행사인 ‘월간뷰티’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W컨셉

[CWN 조승범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매월 트렌드를 제안하는 ‘월간뷰티’가 대표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월간뷰티는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와 신상품을 소개하고, 뷰티 트렌드에 맞춰 △신상품 △선착순 특가 △1+1 행사 △이달의 추천 등을 테마로 선보이는 행사다.

W컨셉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간뷰티 인기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중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인디 브랜드가 85%를 차지하면서, 매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트렌디한 상품을 찾아 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늘면서 인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색조 메이크업 등 품목의 인기가 높았고 어뮤즈, 텐스, 밀크터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W컨셉은 여름 뷰티템 수요에 맞춰 오는 12일부터 19일부터 일주일 간 ‘월간뷰티 6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립 앱 치크’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서 립 메이크업을 테마로 어뮤즈, 삐아, 스킨푸드, 나르카 등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황민 W컨셉 미래이니셔티브담당은 “월간뷰티에서 소개한 인디 브랜드 매출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통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