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 맑음제천-1.8℃
  • 맑음서산2.7℃
  • 맑음대구2.9℃
  • 흐림서귀포15.8℃
  • 구름많음성산16.6℃
  • 맑음영주-1.2℃
  • 맑음북부산3.4℃
  • 맑음영월-1.8℃
  • 박무안동1.3℃
  • 맑음여수11.6℃
  • 구름많음울릉도12.2℃
  • 맑음진주0.4℃
  • 맑음포항7.3℃
  • 맑음홍천-0.3℃
  • 맑음정선군-3.0℃
  • 구름많음완도6.8℃
  • 맑음창원7.5℃
  • 맑음강화4.6℃
  • 맑음순창군0.5℃
  • 맑음거창-2.1℃
  • 맑음부안3.6℃
  • 맑음김해시5.6℃
  • 맑음강진군2.5℃
  • 맑음정읍2.6℃
  • 맑음고창군3.0℃
  • 맑음인제-0.9℃
  • 맑음경주시2.2℃
  • 맑음동해5.4℃
  • 맑음보은-0.4℃
  • 맑음상주0.6℃
  • 맑음고창2.4℃
  • 맑음순천-1.0℃
  • 맑음북춘천-0.5℃
  • 구름많음제주14.0℃
  • 맑음천안0.7℃
  • 흐림고산14.1℃
  • 맑음부산11.5℃
  • 맑음세종2.9℃
  • 구름많음진도군8.0℃
  • 맑음청송군-1.8℃
  • 맑음울진5.4℃
  • 맑음통영8.8℃
  • 구름조금파주1.6℃
  • 맑음장수-1.9℃
  • 맑음광양시5.8℃
  • 박무대전2.7℃
  • 맑음금산-0.3℃
  • 맑음목포7.7℃
  • 맑음영덕4.9℃
  • 맑음문경0.8℃
  • 맑음합천1.3℃
  • 구름조금해남1.3℃
  • 맑음광주5.7℃
  • 맑음속초6.9℃
  • 맑음밀양2.0℃
  • 맑음청주4.9℃
  • 맑음영천0.9℃
  • 맑음산청-0.3℃
  • 맑음대관령-5.6℃
  • 맑음보성군4.1℃
  • 맑음철원-0.2℃
  • 맑음강릉7.2℃
  • 맑음부여1.7℃
  • 박무홍성1.7℃
  • 구름많음인천7.8℃
  • 맑음임실0.1℃
  • 맑음함양군-1.0℃
  • 맑음전주3.5℃
  • 맑음거제6.1℃
  • 맑음장흥1.3℃
  • 맑음충주0.0℃
  • 맑음흑산도11.9℃
  • 맑음의령군-1.1℃
  • 맑음군산4.9℃
  • 구름많음고흥2.6℃
  • 맑음백령도8.5℃
  • 맑음봉화-2.9℃
  • 맑음울산7.3℃
  • 맑음이천0.8℃
  • 맑음원주0.5℃
  • 맑음춘천0.3℃
  • 맑음의성-0.9℃
  • 맑음남원0.0℃
  • 맑음북창원5.5℃
  • 맑음영광군3.6℃
  • 맑음양산시5.0℃
  • 맑음양평1.9℃
  • 구름조금동두천2.0℃
  • 맑음남해7.0℃
  • 맑음북강릉7.2℃
  • 맑음추풍령-0.4℃
  • 맑음서청주0.2℃
  • 맑음태백-2.8℃
  • 박무수원3.7℃
  • 맑음구미1.3℃
  • 구름많음서울6.0℃
  • 맑음보령4.9℃
  • 2025.11.12 (수)

W컨셉, 신진 브랜드 통로 ‘월간뷰티’ 덕분에 뷰티 매출↑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08:32:16
  • -
  • +
  • 인쇄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 고객 영향
▲ W컨셉이 월례 행사인 ‘월간뷰티’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W컨셉

[CWN 조승범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매월 트렌드를 제안하는 ‘월간뷰티’가 대표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월간뷰티는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와 신상품을 소개하고, 뷰티 트렌드에 맞춰 △신상품 △선착순 특가 △1+1 행사 △이달의 추천 등을 테마로 선보이는 행사다.

W컨셉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간뷰티 인기로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중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인디 브랜드가 85%를 차지하면서, 매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트렌디한 상품을 찾아 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늘면서 인디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색조 메이크업 등 품목의 인기가 높았고 어뮤즈, 텐스, 밀크터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W컨셉은 여름 뷰티템 수요에 맞춰 오는 12일부터 19일부터 일주일 간 ‘월간뷰티 6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립 앱 치크’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서 립 메이크업을 테마로 어뮤즈, 삐아, 스킨푸드, 나르카 등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황민 W컨셉 미래이니셔티브담당은 “월간뷰티에서 소개한 인디 브랜드 매출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통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