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밀착형 로드샵 형태…국내처럼 1+1 행사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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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 조감도. 사진=이마트 |
해외 진출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이마트가 국내 유통업계 중 최초로 라오스에 본격 진출한다.
이마트가 오는 6일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라오스는 베트남·필리핀에 이어 이마트가 세 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시아 국가다.
해당 매장은 전체면적 505㎡(153평) 규모의 '생활 밀착형 로드샵' 형태로 꾸며진다. 현지에서 각광받고 있는 1000개의 한국 상품을 선보이며, 1+1 할인행사와 같은 한국형 프로모션도 도입된다.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푸드코트와 생활용품 매장도 운영된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2월 엘브이엠씨홀딩스(코라오그룹)의 투자사 'UDEE.CO.,Ltd'와 라오스 진출 관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오스는 전체 인구 750만명으로, 캄보디아·태국·미얀마·중국·베트남 등 5개국으로 둘러 쌓인 내륙국이다. 아직은 소형 마켓 및 재래시장 중심의 쇼핑 문화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노브랜드 1호점이 들어서는 시빌라이는 중산층 인구 밀집지역이자 라오스 국립대학생이 거주해 젊고 트렌디하며 구매력이 높은 지역으로 알려졌다. 향후 이마트는 노브랜드 매장만 5년 내 약 20여개점을 오픈시킬 계획이다.
최종건 이마트 해외사업 담당은 "이마트가 많은 노력 끝에 라오스 노브랜드 1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사업 다각화를 통해 K-유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해외에 양질의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브랜드 상품은 미주·아시아·유럽·오세아니아 등 2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전체 상품 중 70% 가량이 중소기업 생산 제품이다. 올해 기준 노브랜드에 상품을 납품하고 있는 중소기업 수만 약 400여개 달한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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