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 본격 스타트"

  • 흐림영천5.9℃
  • 맑음양평2.1℃
  • 흐림부안4.4℃
  • 구름많음거제8.6℃
  • 맑음수원2.5℃
  • 맑음백령도2.3℃
  • 흐림제주8.6℃
  • 흐림태백2.8℃
  • 흐림홍천1.7℃
  • 구름많음안동4.0℃
  • 흐림정읍3.5℃
  • 구름많음청주3.7℃
  • 흐림고창3.6℃
  • 구름많음홍성2.5℃
  • 흐림성산8.2℃
  • 흐림원주2.7℃
  • 흐림순창군3.3℃
  • 흐림철원0.2℃
  • 구름많음세종2.1℃
  • 맑음서울3.1℃
  • 흐림경주시7.3℃
  • 흐림영광군3.7℃
  • 흐림보성군5.9℃
  • 흐림청송군5.1℃
  • 구름많음보령3.1℃
  • 흐림동해7.5℃
  • 흐림여수7.1℃
  • 흐림보은2.2℃
  • 흐림강진군5.1℃
  • 흐림해남4.8℃
  • 맑음인천1.8℃
  • 흐림고산8.2℃
  • 흐림함양군5.4℃
  • 흐림김해시7.5℃
  • 흐림밀양8.5℃
  • 흐림합천6.7℃
  • 흐림거창4.7℃
  • 흐림순천3.6℃
  • 흐림목포5.0℃
  • 흐림울산7.8℃
  • 흐림포항9.0℃
  • 구름많음문경2.5℃
  • 흐림제천2.3℃
  • 흐림임실3.1℃
  • 흐림정선군4.5℃
  • 흐림북창원8.2℃
  • 흐림창원7.9℃
  • 흐림울진8.5℃
  • 맑음파주-0.4℃
  • 흐림북부산8.6℃
  • 흐림금산2.8℃
  • 흐림대구6.3℃
  • 흐림고창군4.0℃
  • 흐림북강릉6.2℃
  • 흐림의령군5.9℃
  • 흐림서귀포13.1℃
  • 흐림천안2.5℃
  • 흐림광양시6.7℃
  • 흐림양산시9.2℃
  • 구름많음서산1.7℃
  • 흐림구미3.6℃
  • 흐림영덕8.2℃
  • 흐림고흥5.4℃
  • 흐림추풍령1.4℃
  • 구름많음통영8.7℃
  • 흐림서청주2.4℃
  • 흐림진주7.6℃
  • 구름많음북춘천1.0℃
  • 흐림춘천2.1℃
  • 흐림남해9.3℃
  • 구름조금동두천0.3℃
  • 흐림산청6.2℃
  • 비울릉도7.9℃
  • 흐림남원3.6℃
  • 흐림흑산도6.3℃
  • 흐림충주3.0℃
  • 흐림장수1.5℃
  • 흐림완도5.4℃
  • 구름많음속초5.8℃
  • 구름많음전주3.5℃
  • 흐림상주2.8℃
  • 맑음강화0.8℃
  • 구름조금대전2.1℃
  • 흐림진도군5.4℃
  • 흐림장흥4.8℃
  • 구름조금이천1.3℃
  • 흐림인제1.2℃
  • 흐림군산3.5℃
  • 흐림광주3.9℃
  • 구름많음봉화3.2℃
  • 구름많음영주3.7℃
  • 흐림강릉7.2℃
  • 흐림영월3.4℃
  • 비부산8.9℃
  • 구름많음부여2.8℃
  • 흐림대관령0.1℃
  • 흐림의성5.4℃
  • 2025.12.24 (수)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 본격 스타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9:46:57
  • -
  • +
  • 인쇄
토퍼 길드 포함, 리포터 10인 한국 찾아 빼빼로데이 경험
▲ 한국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 중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 사진=롯데웰푸드

[CWN 손현석 기자]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와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10인이 한국을 방문해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알리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빼빼로데이에 얽힌 한국의 나눔 문화를 전세계로 전파하는 크리에이터다. 지난 9월 모집을 시작해 보름 만에 총 58개국에서 약 700명이 지원했으며, 이들 중 10명의 지원자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리포터에 선발됐다.

이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에는 약 46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해외 유튜버 토퍼 길드가 합류해 눈길을 끌었다.

토퍼 길디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된 빼빼로데이 전용 구역에서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맛본 뒤 박스에 빼빼로와 메시지 카드를 담아 택배를 발송했으며, 미국으로 돌아가 색다른 시각으로 재해석한 '빼빼로 하우스'를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할 뜻도 밝혔다.

이어 10인의 글로벌 리포터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웰푸드 본사를 찾았다. 리포터들은 빼빼로 브랜드 소개와 빼빼로데이의 탄생 과정을 청취한 뒤 롯데마트로 이동해 빼빼로데이 시즌에만 느낄 수 있는 현장 분위기를 경험했다.

또한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기획 제품과 굿즈를 구경하고,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함께 숏츠 챌린지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도 했다.

이밖에 한복 체험, 광화문 관광,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 길거리 인터뷰 등 한국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 이들은 각자의 개성을 녹인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정하고,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들이 한국에서의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K-과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