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 본격 스타트"

  • 비포항25.3℃
  • 흐림홍천22.0℃
  • 흐림고흥23.0℃
  • 흐림금산18.9℃
  • 흐림부여22.0℃
  • 구름많음제주28.1℃
  • 흐림북춘천21.9℃
  • 흐림동해24.9℃
  • 흐림수원23.3℃
  • 흐림고창군20.3℃
  • 흐림영월21.8℃
  • 비인천24.0℃
  • 흐림경주시24.6℃
  • 흐림광양시24.1℃
  • 구름많음김해시25.1℃
  • 흐림영광군21.2℃
  • 흐림속초24.3℃
  • 구름많음울산24.1℃
  • 흐림북강릉23.1℃
  • 흐림거창18.5℃
  • 구름많음여수24.5℃
  • 흐림강진군24.2℃
  • 흐림순천20.5℃
  • 흐림강릉25.9℃
  • 흐림대전22.5℃
  • 흐림철원20.5℃
  • 흐림합천20.9℃
  • 구름많음창원25.3℃
  • 흐림인제21.0℃
  • 흐림강화21.2℃
  • 구름많음통영24.7℃
  • 흐림문경21.6℃
  • 구름많음서귀포27.8℃
  • 흐림산청18.8℃
  • 흐림영주20.4℃
  • 흐림영천20.2℃
  • 흐림의성19.9℃
  • 비흑산도22.9℃
  • 흐림보성군23.2℃
  • 흐림전주21.1℃
  • 흐림울릉도25.4℃
  • 흐림장흥23.4℃
  • 구름많음북창원25.7℃
  • 구름많음밀양24.0℃
  • 흐림영덕24.7℃
  • 흐림태백20.6℃
  • 구름많음북부산26.4℃
  • 구름많음성산25.7℃
  • 흐림봉화20.7℃
  • 흐림남원19.1℃
  • 흐림광주19.2℃
  • 흐림구미20.8℃
  • 흐림진도군22.1℃
  • 흐림군산21.3℃
  • 흐림정읍20.2℃
  • 흐림남해23.6℃
  • 흐림홍성22.3℃
  • 흐림부안20.8℃
  • 흐림파주21.2℃
  • 흐림의령군22.4℃
  • 비서울24.2℃
  • 비대구20.1℃
  • 흐림양평22.4℃
  • 흐림제천21.2℃
  • 구름많음부산26.1℃
  • 흐림충주23.1℃
  • 흐림세종21.5℃
  • 흐림서청주22.0℃
  • 흐림대관령18.5℃
  • 흐림순창군19.2℃
  • 흐림완도24.8℃
  • 흐림서산22.4℃
  • 흐림함양군18.2℃
  • 흐림상주21.9℃
  • 흐림이천22.9℃
  • 흐림추풍령16.7℃
  • 흐림원주23.6℃
  • 흐림해남22.5℃
  • 흐림고창20.4℃
  • 구름많음양산시26.7℃
  • 흐림정선군21.7℃
  • 구름많음진주23.3℃
  • 흐림보은21.4℃
  • 흐림춘천22.6℃
  • 구름많음고산27.0℃
  • 구름많음거제24.9℃
  • 흐림보령21.9℃
  • 비목포20.6℃
  • 흐림백령도22.1℃
  • 흐림동두천21.2℃
  • 흐림천안22.1℃
  • 흐림임실18.8℃
  • 흐림청송군21.7℃
  • 흐림청주24.0℃
  • 흐림장수16.4℃
  • 흐림울진25.0℃
  • 흐림안동22.2℃
  • 2025.09.08 (월)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 본격 스타트"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09:46:57
  • -
  • +
  • 인쇄
토퍼 길드 포함, 리포터 10인 한국 찾아 빼빼로데이 경험
▲ 한국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 중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 사진=롯데웰푸드

[CWN 손현석 기자]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토퍼 길드'와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10인이 한국을 방문해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알리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빼빼로데이에 얽힌 한국의 나눔 문화를 전세계로 전파하는 크리에이터다. 지난 9월 모집을 시작해 보름 만에 총 58개국에서 약 700명이 지원했으며, 이들 중 10명의 지원자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리포터에 선발됐다.

이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활동에는 약 46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해외 유튜버 토퍼 길드가 합류해 눈길을 끌었다.

토퍼 길디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마련된 빼빼로데이 전용 구역에서 다양한 맛의 빼빼로를 맛본 뒤 박스에 빼빼로와 메시지 카드를 담아 택배를 발송했으며, 미국으로 돌아가 색다른 시각으로 재해석한 '빼빼로 하우스'를 제작해 영상으로 공개할 뜻도 밝혔다.

이어 10인의 글로벌 리포터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웰푸드 본사를 찾았다. 리포터들은 빼빼로 브랜드 소개와 빼빼로데이의 탄생 과정을 청취한 뒤 롯데마트로 이동해 빼빼로데이 시즌에만 느낄 수 있는 현장 분위기를 경험했다.

또한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기획 제품과 굿즈를 구경하고, 빼빼로 캐릭터인 '빼로'와 함께 숏츠 챌린지 영상을 찍어 올리기도도 했다.

이밖에 한복 체험, 광화문 관광,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 길거리 인터뷰 등 한국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 이들은 각자의 개성을 녹인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정하고,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글로벌 시장 소비자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들이 한국에서의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K-과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