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 유통군,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 추진

  • 흐림제천-5.4℃
  • 맑음북창원3.0℃
  • 구름많음인천-0.7℃
  • 흐림울릉도1.3℃
  • 맑음대구2.2℃
  • 흐림서산-0.6℃
  • 구름조금금산1.5℃
  • 구름조금강릉4.5℃
  • 맑음영광군
  • 흐림강화-2.3℃
  • 구름많음영월-3.9℃
  • 흐림대전-0.3℃
  • 흐림봉화-2.6℃
  • 구름많음부여0.0℃
  • 맑음광양시3.6℃
  • 맑음순천2.4℃
  • 구름많음제주7.4℃
  • 맑음남원0.6℃
  • 맑음진도군4.9℃
  • 맑음북부산4.3℃
  • 맑음창원2.6℃
  • 눈수원-1.4℃
  • 흐림양평-3.7℃
  • 구름많음충주-3.1℃
  • 흐림서청주-2.1℃
  • 구름많음동해3.5℃
  • 흐림북춘천-6.6℃
  • 맑음보성군4.4℃
  • 구름조금장수1.2℃
  • 맑음진주2.3℃
  • 맑음양산시4.9℃
  • 맑음임실1.6℃
  • 흐림울진3.6℃
  • 맑음목포4.2℃
  • 맑음고창군3.0℃
  • 흐림홍천-5.8℃
  • 구름조금상주1.5℃
  • 맑음고흥4.6℃
  • 맑음거창2.5℃
  • 흐림원주-5.5℃
  • 구름조금성산6.3℃
  • 맑음남해2.1℃
  • 눈홍성-0.5℃
  • 구름많음대관령-3.3℃
  • 맑음포항3.3℃
  • 흐림서귀포7.3℃
  • 구름조금영덕1.9℃
  • 흐림흑산도4.8℃
  • 맑음의령군1.4℃
  • 구름많음부안2.6℃
  • 맑음장흥4.6℃
  • 흐림정선군-3.4℃
  • 구름조금속초2.6℃
  • 맑음부산3.8℃
  • 맑음경주시3.0℃
  • 맑음여수2.8℃
  • 흐림이천-3.2℃
  • 맑음울산3.3℃
  • 맑음거제2.5℃
  • 맑음광주1.9℃
  • 맑음완도5.1℃
  • 구름많음군산2.2℃
  • 구름조금구미0.9℃
  • 흐림철원-7.5℃
  • 구름많음인제-4.0℃
  • 구름많음문경-0.1℃
  • 구름많음태백-2.4℃
  • 구름많음추풍령0.8℃
  • 구름많음보은-1.0℃
  • 구름많음안동-1.3℃
  • 구름조금순창군0.5℃
  • 흐림동두천-2.3℃
  • 구름조금정읍4.2℃
  • 맑음통영5.4℃
  • 구름조금영천1.7℃
  • 흐림보령2.6℃
  • 구름많음백령도2.0℃
  • 구름조금함양군3.9℃
  • 맑음고창3.9℃
  • 구름많음청송군-1.0℃
  • 흐림춘천-5.9℃
  • 흐림세종-2.2℃
  • 흐림천안-1.7℃
  • 맑음밀양3.7℃
  • 맑음강진군4.7℃
  • 눈청주-0.8℃
  • 맑음전주4.6℃
  • 흐림파주-3.0℃
  • 구름많음영주-1.7℃
  • 구름조금고산6.3℃
  • 맑음해남5.5℃
  • 구름조금의성0.1℃
  • 맑음산청4.2℃
  • 흐림서울-1.1℃
  • 맑음합천2.9℃
  • 구름조금북강릉4.0℃
  • 맑음김해시2.5℃
  • 2025.12.27 (토)

롯데 유통군,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사업 추진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09:16:10
  • -
  • +
  • 인쇄
온·오프라인 쇼핑 채널 및 미디어 환경 시너지 효과 선점
▲ 롯데 유통군 RMN추진TF 직원들이 RMN 통합 플랫폼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롯데 유통군

[CWN 조승범 기자] 롯데 유통군이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사업을 구체화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뜻을 26일 밝혔다.

이는 롯데 유통군이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채널의 리테일 미디어 환경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통업체는 그로 인한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전 세계적인 신규 사업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아마존·월마트와 같은 글로벌 유통업체가 이미 RMN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했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의 RMN은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채널 및 이를 이용하는 고객 트래픽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시스템이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 유통군은 계열사 통합 RMN 플랫폼을 연내 론칭하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수익성 확대의 동력으로 삼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는 목표다.

권원식 롯데 유통군 RMN추진TF장은 “글로벌 RMN 시장 규모는 약 200조원으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 유통군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RMN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