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조금청송군10.6℃
  • 맑음밀양12.9℃
  • 구름많음금산12.6℃
  • 구름많음고창군13.1℃
  • 맑음북창원15.0℃
  • 구름많음서산12.4℃
  • 구름조금순창군14.3℃
  • 맑음양산시15.0℃
  • 구름조금안동14.1℃
  • 구름많음세종12.6℃
  • 맑음고산14.3℃
  • 맑음성산14.8℃
  • 구름많음구미12.3℃
  • 구름많음추풍령12.8℃
  • 구름조금여수15.0℃
  • 구름조금거창13.5℃
  • 구름조금영천14.1℃
  • 구름조금인제10.4℃
  • 맑음창원13.1℃
  • 구름많음부여13.4℃
  • 맑음포항14.3℃
  • 구름많음파주11.8℃
  • 맑음진주12.0℃
  • 구름조금서울12.8℃
  • 구름많음고흥12.9℃
  • 맑음부산15.3℃
  • 구름많음장수12.0℃
  • 구름많음남원14.8℃
  • 구름많음천안12.7℃
  • 맑음북부산15.7℃
  • 구름많음문경13.2℃
  • 구름많음고창13.1℃
  • 맑음통영14.1℃
  • 맑음울릉도11.2℃
  • 맑음남해11.3℃
  • 구름조금동해10.6℃
  • 구름많음해남13.4℃
  • 맑음서귀포16.0℃
  • 맑음광주14.3℃
  • 구름조금춘천13.7℃
  • 구름많음보령13.1℃
  • 맑음거제11.3℃
  • 흐림정읍13.4℃
  • 맑음목포12.7℃
  • 맑음경주시12.1℃
  • 맑음영덕11.4℃
  • 구름조금흑산도12.2℃
  • 구름많음함양군14.4℃
  • 구름조금완도13.1℃
  • 구름조금북춘천13.6℃
  • 구름조금동두천11.8℃
  • 구름많음보은12.3℃
  • 구름조금상주13.8℃
  • 구름많음군산13.7℃
  • 맑음순천11.7℃
  • 구름많음영월11.7℃
  • 맑음의령군13.4℃
  • 구름조금보성군14.8℃
  • 구름많음수원11.7℃
  • 구름많음의성11.5℃
  • 맑음속초11.7℃
  • 구름많음울진12.2℃
  • 구름많음임실13.4℃
  • 맑음울산13.1℃
  • 맑음합천14.2℃
  • 구름조금북강릉9.3℃
  • 구름많음제천11.5℃
  • 맑음김해시14.8℃
  • 구름조금정선군12.1℃
  • 구름많음영광군12.6℃
  • 구름많음충주11.9℃
  • 구름많음진도군12.9℃
  • 구름많음부안13.3℃
  • 구름많음이천12.5℃
  • 맑음광양시14.8℃
  • 구름많음서청주12.5℃
  • 구름조금대관령8.1℃
  • 구름많음강화12.2℃
  • 구름많음홍성12.8℃
  • 구름많음전주13.5℃
  • 맑음산청12.7℃
  • 구름조금제주15.7℃
  • 구름조금인천11.8℃
  • 구름조금태백8.2℃
  • 맑음홍천10.9℃
  • 구름많음백령도12.5℃
  • 구름조금철원11.6℃
  • 구름많음영주12.2℃
  • 구름조금장흥13.0℃
  • 구름조금강진군14.7℃
  • 맑음대구15.0℃
  • 구름많음봉화9.9℃
  • 구름조금양평13.0℃
  • 구름조금강릉12.1℃
  • 구름많음대전12.9℃
  • 구름많음청주14.0℃
  • 구름많음원주11.7℃
  • 2025.11.11 (화)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