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흐림장수2.1℃
  • 흐림북춘천0.7℃
  • 흐림이천1.4℃
  • 맑음북강릉5.1℃
  • 구름조금울릉도5.4℃
  • 맑음영덕0.5℃
  • 흐림금산2.3℃
  • 구름조금밀양2.8℃
  • 구름많음백령도7.4℃
  • 흐림서귀포10.8℃
  • 흐림양평1.8℃
  • 흐림천안2.6℃
  • 흐림동두천2.4℃
  • 맑음통영6.6℃
  • 흐림강진군5.5℃
  • 맑음부산6.6℃
  • 비목포7.3℃
  • 구름조금경주시0.1℃
  • 구름많음서청주2.7℃
  • 흐림진주3.4℃
  • 흐림봉화-1.2℃
  • 구름많음여수6.6℃
  • 흐림제주10.1℃
  • 흐림춘천1.1℃
  • 흐림거창3.0℃
  • 맑음울진2.3℃
  • 흐림보성군4.5℃
  • 흐림남해7.1℃
  • 구름많음철원1.5℃
  • 흐림광양시6.4℃
  • 흐림홍천1.2℃
  • 구름많음강화3.2℃
  • 흐림산청4.2℃
  • 구름많음순창군4.4℃
  • 구름많음해남7.6℃
  • 맑음북부산1.3℃
  • 흐림대관령0.3℃
  • 흐림장흥5.0℃
  • 비인천5.3℃
  • 구름많음의성0.3℃
  • 구름많음고흥3.7℃
  • 구름많음세종4.7℃
  • 구름조금강릉5.0℃
  • 구름많음성산8.2℃
  • 구름많음대전4.9℃
  • 구름많음보은2.3℃
  • 맑음보령6.6℃
  • 구름조금완도5.9℃
  • 맑음흑산도6.6℃
  • 구름많음서산3.1℃
  • 흐림임실3.8℃
  • 맑음양산시0.8℃
  • 흐림인제3.0℃
  • 흐림정선군1.5℃
  • 맑음포항4.6℃
  • 구름많음수원5.1℃
  • 흐림합천4.6℃
  • 흐림고창군7.5℃
  • 흐림광주7.8℃
  • 흐림속초6.1℃
  • 흐림추풍령1.4℃
  • 구름많음정읍7.5℃
  • 구름많음부여2.9℃
  • 비서울4.3℃
  • 흐림청주6.1℃
  • 맑음김해시4.5℃
  • 흐림고창7.5℃
  • 흐림상주1.3℃
  • 흐림함양군3.6℃
  • 흐림의령군-0.4℃
  • 흐림진도군6.2℃
  • 흐림문경1.8℃
  • 흐림영월0.5℃
  • 구름많음부안5.2℃
  • 흐림제천0.0℃
  • 흐림청송군-1.9℃
  • 흐림남원4.1℃
  • 구름조금전주6.0℃
  • 맑음북창원7.0℃
  • 흐림영광군7.1℃
  • 흐림충주1.7℃
  • 흐림구미2.7℃
  • 구름조금고산12.5℃
  • 맑음울산5.5℃
  • 흐림원주1.7℃
  • 맑음창원5.8℃
  • 구름많음홍성3.1℃
  • 흐림태백1.0℃
  • 구름많음대구3.0℃
  • 흐림파주0.5℃
  • 맑음군산4.8℃
  • 구름많음영천0.1℃
  • 구름조금동해4.0℃
  • 구름많음영주-0.1℃
  • 흐림순천4.2℃
  • 구름많음안동0.7℃
  • 맑음거제3.6℃
  • 2025.12.28 (일)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