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맑음제천5.5℃
  • 구름조금합천9.3℃
  • 맑음원주6.1℃
  • 구름많음고창10.3℃
  • 맑음부산15.1℃
  • 구름많음부여8.1℃
  • 맑음양산시12.4℃
  • 구름많음부안8.8℃
  • 구름많음광양시11.4℃
  • 맑음천안8.2℃
  • 구름조금안동7.4℃
  • 구름많음순창군10.6℃
  • 구름많음임실10.2℃
  • 맑음남해11.3℃
  • 맑음대관령5.4℃
  • 구름조금여수11.7℃
  • 흐림완도11.2℃
  • 구름많음진도군10.3℃
  • 맑음이천7.2℃
  • 구름많음고흥10.5℃
  • 구름조금의령군9.9℃
  • 맑음북부산12.5℃
  • 맑음철원4.7℃
  • 맑음백령도12.9℃
  • 구름조금대구10.8℃
  • 구름많음장흥11.6℃
  • 맑음서청주7.2℃
  • 구름조금전주8.2℃
  • 맑음북창원11.4℃
  • 구름많음거창7.1℃
  • 맑음수원9.8℃
  • 구름조금금산5.8℃
  • 맑음청주8.7℃
  • 맑음태백8.3℃
  • 맑음세종8.5℃
  • 맑음충주6.2℃
  • 구름조금제주15.7℃
  • 맑음강화8.7℃
  • 맑음봉화6.6℃
  • 구름많음광주10.2℃
  • 맑음창원11.3℃
  • 맑음양평6.4℃
  • 맑음서울9.0℃
  • 맑음동해13.1℃
  • 구름많음울산9.5℃
  • 구름많음순천10.4℃
  • 구름많음해남10.7℃
  • 구름조금진주11.1℃
  • 맑음정선군6.8℃
  • 맑음북춘천5.4℃
  • 구름많음보성군13.0℃
  • 구름많음경주시11.3℃
  • 구름많음서귀포16.4℃
  • 맑음보령11.9℃
  • 맑음속초12.4℃
  • 구름조금성산13.1℃
  • 맑음거제12.4℃
  • 구름조금문경10.4℃
  • 구름조금청송군7.3℃
  • 구름조금포항12.4℃
  • 구름조금울릉도13.5℃
  • 맑음통영12.8℃
  • 맑음파주5.5℃
  • 구름많음목포9.0℃
  • 맑음홍천3.4℃
  • 구름많음구미9.9℃
  • 구름많음영광군9.9℃
  • 맑음울진13.4℃
  • 맑음동두천6.6℃
  • 맑음강릉12.7℃
  • 구름많음강진군11.9℃
  • 맑음북강릉12.2℃
  • 구름많음함양군8.8℃
  • 구름많음고창군8.6℃
  • 구름많음남원8.9℃
  • 구름조금상주9.5℃
  • 맑음서산11.1℃
  • 구름조금대전8.8℃
  • 맑음인제4.2℃
  • 구름조금보은6.7℃
  • 구름조금영주7.8℃
  • 맑음영덕10.7℃
  • 맑음홍성10.3℃
  • 맑음인천10.0℃
  • 구름많음영천10.1℃
  • 맑음춘천6.5℃
  • 구름많음흑산도12.6℃
  • 구름많음의성6.9℃
  • 구름많음추풍령6.7℃
  • 구름많음산청8.4℃
  • 맑음밀양11.0℃
  • 맑음영월5.9℃
  • 구름많음장수8.0℃
  • 구름많음고산13.4℃
  • 구름조금군산9.5℃
  • 구름많음정읍8.3℃
  • 맑음김해시10.8℃
  • 2025.11.11 (화)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