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많음정선군2.1℃
  • 흐림광주8.4℃
  • 맑음태백0.4℃
  • 구름많음거창6.2℃
  • 구름많음대구5.6℃
  • 맑음청송군0.1℃
  • 흐림임실5.3℃
  • 구름많음고산11.3℃
  • 구름조금보성군6.6℃
  • 구름조금전주7.3℃
  • 맑음창원6.5℃
  • 흐림동두천3.5℃
  • 흐림부여6.4℃
  • 흐림문경2.5℃
  • 구름많음진주6.4℃
  • 구름많음완도7.2℃
  • 흐림순창군5.7℃
  • 구름조금백령도6.8℃
  • 흐림홍천2.5℃
  • 구름많음서산5.6℃
  • 흐림양평3.2℃
  • 구름많음제주10.5℃
  • 구름많음장수1.8℃
  • 맑음영덕4.4℃
  • 맑음양산시4.3℃
  • 맑음울진5.2℃
  • 구름많음함양군6.4℃
  • 구름조금안동1.7℃
  • 구름많음산청6.9℃
  • 맑음강릉6.5℃
  • 흐림고창8.1℃
  • 구름많음금산5.1℃
  • 흐림영주0.4℃
  • 맑음진도군8.0℃
  • 맑음울릉도4.7℃
  • 흐림북춘천1.6℃
  • 구름많음충주2.0℃
  • 구름많음강진군7.3℃
  • 흐림강화3.7℃
  • 맑음북부산5.2℃
  • 흐림이천2.4℃
  • 흐림고창군7.6℃
  • 맑음포항6.9℃
  • 맑음대관령-0.5℃
  • 흐림서청주5.6℃
  • 흐림청주7.1℃
  • 구름조금홍성5.1℃
  • 흐림영광군8.2℃
  • 구름많음철원2.5℃
  • 맑음경주시3.5℃
  • 맑음동해5.1℃
  • 구름많음순천7.1℃
  • 흐림구미4.6℃
  • 구름많음의성1.9℃
  • 흐림군산7.2℃
  • 흐림서귀포11.1℃
  • 구름많음인제3.0℃
  • 맑음부산7.3℃
  • 구름많음서울4.9℃
  • 흐림원주2.9℃
  • 구름조금고흥6.4℃
  • 맑음해남6.8℃
  • 구름많음추풍령4.2℃
  • 흐림세종6.5℃
  • 흐림춘천2.2℃
  • 구름많음영천4.3℃
  • 흐림합천8.7℃
  • 구름많음장흥6.4℃
  • 맑음인천5.7℃
  • 흐림부안7.4℃
  • 구름조금의령군3.0℃
  • 구름조금속초5.7℃
  • 맑음울산6.6℃
  • 흐림상주4.0℃
  • 맑음거제6.7℃
  • 흐림목포8.3℃
  • 구름많음대전6.9℃
  • 맑음봉화-1.8℃
  • 비흑산도8.2℃
  • 맑음통영6.8℃
  • 맑음북창원7.5℃
  • 구름많음남원6.0℃
  • 구름많음보령5.9℃
  • 구름많음광양시7.8℃
  • 구름많음성산9.8℃
  • 흐림천안5.2℃
  • 구름많음밀양4.8℃
  • 맑음여수7.6℃
  • 맑음김해시7.0℃
  • 구름조금남해7.1℃
  • 구름많음수원5.2℃
  • 흐림파주2.4℃
  • 맑음북강릉5.1℃
  • 흐림보은4.0℃
  • 흐림정읍7.5℃
  • 구름많음제천0.6℃
  • 흐림영월2.1℃
  • 2025.12.28 (일)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