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흐림광주22.9℃
  • 흐림고창22.7℃
  • 흐림경주시20.4℃
  • 흐림춘천20.3℃
  • 흐림수원21.9℃
  • 흐림진주23.4℃
  • 흐림제천19.3℃
  • 흐림거제24.0℃
  • 구름많음울릉도20.9℃
  • 흐림의령군24.1℃
  • 흐림영천21.5℃
  • 흐림정선군19.6℃
  • 흐림추풍령21.2℃
  • 흐림창원24.6℃
  • 흐림보은21.8℃
  • 흐림상주22.2℃
  • 구름조금백령도20.8℃
  • 흐림울진19.5℃
  • 흐림북춘천20.7℃
  • 흐림양산시24.3℃
  • 흐림의성22.1℃
  • 흐림대구22.3℃
  • 구름많음영월20.4℃
  • 비대전22.0℃
  • 흐림구미23.6℃
  • 흐림통영24.2℃
  • 흐림여수24.7℃
  • 비전주22.4℃
  • 흐림흑산도23.8℃
  • 흐림영광군22.9℃
  • 비청주22.1℃
  • 흐림강진군24.4℃
  • 흐림속초19.9℃
  • 흐림이천20.8℃
  • 흐림순천21.9℃
  • 흐림순창군22.6℃
  • 흐림남원22.3℃
  • 흐림봉화19.8℃
  • 흐림원주21.5℃
  • 흐림청송군20.0℃
  • 흐림고창군22.6℃
  • 흐림거창23.7℃
  • 흐림홍천20.5℃
  • 흐림북강릉19.9℃
  • 구름많음강화21.6℃
  • 흐림임실21.3℃
  • 흐림서산22.4℃
  • 흐림장흥24.2℃
  • 구름많음서귀포29.5℃
  • 구름많음고산24.7℃
  • 흐림인천21.7℃
  • 흐림부여21.4℃
  • 흐림목포23.7℃
  • 흐림문경20.6℃
  • 흐림안동20.3℃
  • 흐림금산21.8℃
  • 흐림충주21.8℃
  • 흐림포항21.1℃
  • 흐림서울21.7℃
  • 흐림고흥24.8℃
  • 흐림파주20.1℃
  • 흐림남해24.5℃
  • 흐림동해19.5℃
  • 구름많음성산26.5℃
  • 흐림북부산24.1℃
  • 흐림태백14.6℃
  • 흐림양평21.2℃
  • 흐림완도25.7℃
  • 흐림인제19.5℃
  • 흐림서청주21.2℃
  • 흐림진도군24.4℃
  • 흐림부산24.0℃
  • 흐림군산22.2℃
  • 흐림영덕18.9℃
  • 흐림함양군24.2℃
  • 흐림철원20.9℃
  • 흐림북창원25.1℃
  • 흐림정읍22.6℃
  • 흐림보령22.5℃
  • 흐림강릉20.1℃
  • 흐림광양시23.8℃
  • 흐림영주19.3℃
  • 흐림천안21.7℃
  • 흐림대관령14.9℃
  • 흐림제주26.8℃
  • 흐림울산21.3℃
  • 흐림세종21.1℃
  • 흐림보성군24.9℃
  • 흐림밀양24.4℃
  • 구름많음동두천21.7℃
  • 흐림장수20.7℃
  • 흐림산청24.5℃
  • 흐림홍성22.4℃
  • 흐림김해시23.3℃
  • 흐림해남24.2℃
  • 흐림부안22.7℃
  • 흐림합천24.7℃
  • 2025.09.18 (목)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