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조금함양군14.4℃
  • 맑음울릉도13.3℃
  • 맑음강화12.5℃
  • 맑음북강릉13.3℃
  • 구름조금서귀포19.6℃
  • 맑음정선군12.2℃
  • 맑음통영15.4℃
  • 구름조금산청13.5℃
  • 구름많음광양시15.4℃
  • 구름조금백령도14.9℃
  • 맑음수원12.9℃
  • 맑음구미13.3℃
  • 구름조금장수12.1℃
  • 구름조금홍천10.5℃
  • 맑음원주11.0℃
  • 맑음영월11.1℃
  • 구름조금흑산도14.3℃
  • 맑음문경14.7℃
  • 구름많음완도14.9℃
  • 구름조금성산15.4℃
  • 맑음홍성13.4℃
  • 구름많음강진군14.1℃
  • 맑음안동12.1℃
  • 맑음목포12.7℃
  • 맑음대구13.2℃
  • 맑음김해시15.3℃
  • 맑음합천14.5℃
  • 구름조금부여13.1℃
  • 구름조금보령15.0℃
  • 맑음거창13.7℃
  • 구름많음여수13.2℃
  • 맑음군산13.4℃
  • 구름조금고창11.8℃
  • 맑음부산17.9℃
  • 맑음영주11.9℃
  • 구름많음제주16.1℃
  • 맑음영천12.9℃
  • 구름많음광주13.5℃
  • 구름조금동두천11.7℃
  • 맑음밀양14.8℃
  • 맑음청주11.8℃
  • 맑음천안12.5℃
  • 맑음청송군12.1℃
  • 맑음인제10.7℃
  • 구름조금양산시16.9℃
  • 구름많음순창군12.9℃
  • 맑음봉화11.0℃
  • 맑음울진14.5℃
  • 맑음제천9.8℃
  • 맑음상주13.5℃
  • 구름조금철원10.3℃
  • 맑음포항15.3℃
  • 구름조금보은12.7℃
  • 맑음전주13.4℃
  • 구름많음세종12.1℃
  • 맑음부안13.5℃
  • 맑음양평10.8℃
  • 맑음경주시14.2℃
  • 구름많음장흥14.2℃
  • 맑음영광군12.9℃
  • 맑음동해13.4℃
  • 구름조금고창군12.3℃
  • 맑음북부산16.5℃
  • 맑음영덕13.7℃
  • 구름조금파주11.4℃
  • 구름조금남해13.2℃
  • 구름조금대전12.9℃
  • 맑음인천12.7℃
  • 맑음울산14.5℃
  • 구름조금고산14.7℃
  • 구름조금이천11.8℃
  • 구름많음진도군13.7℃
  • 맑음정읍11.2℃
  • 구름조금순천14.0℃
  • 맑음북춘천9.4℃
  • 구름많음보성군14.8℃
  • 맑음서울13.1℃
  • 맑음서청주11.4℃
  • 맑음태백11.6℃
  • 맑음춘천10.5℃
  • 맑음진주13.8℃
  • 맑음의성11.6℃
  • 맑음서산13.1℃
  • 구름조금해남14.3℃
  • 구름조금남원13.6℃
  • 구름많음고흥14.3℃
  • 맑음창원14.5℃
  • 맑음속초13.2℃
  • 맑음추풍령11.3℃
  • 맑음거제14.3℃
  • 맑음대관령10.7℃
  • 맑음충주9.8℃
  • 맑음강릉15.3℃
  • 맑음북창원14.6℃
  • 맑음금산12.7℃
  • 구름조금의령군13.6℃
  • 구름조금임실13.3℃
  • 2025.11.11 (화)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