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 구름많음고창26.9℃
  • 구름조금보령27.2℃
  • 구름많음부안26.7℃
  • 구름많음강릉22.7℃
  • 흐림인제20.0℃
  • 구름조금강화25.9℃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홍성26.5℃
  • 흐림거제23.8℃
  • 구름많음보성군28.5℃
  • 흐림의성22.8℃
  • 구름많음봉화21.0℃
  • 흐림영덕21.5℃
  • 구름많음서산25.3℃
  • 흐림장수24.8℃
  • 구름많음춘천23.9℃
  • 흐림광주26.5℃
  • 흐림의령군24.0℃
  • 흐림양산시23.7℃
  • 구름많음천안24.7℃
  • 흐림전주26.9℃
  • 구름조금서귀포29.1℃
  • 구름많음북춘천24.0℃
  • 구름많음원주23.8℃
  • 맑음파주25.8℃
  • 흐림청송군21.1℃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울릉도20.8℃
  • 흐림군산26.3℃
  • 흐림대관령15.1℃
  • 구름많음광양시26.0℃
  • 구름많음보은22.6℃
  • 맑음제주27.9℃
  • 구름많음진주25.3℃
  • 흐림대구22.7℃
  • 흐림통영24.8℃
  • 흐림울산21.7℃
  • 흐림김해시23.0℃
  • 구름많음고흥27.0℃
  • 맑음동두천25.3℃
  • 흐림북부산23.2℃
  • 흐림추풍령20.5℃
  • 흐림포항22.5℃
  • 흐림영월22.8℃
  • 구름많음산청26.9℃
  • 구름많음대전25.5℃
  • 구름많음인천25.4℃
  • 구름많음장흥26.8℃
  • 흐림북창원24.9℃
  • 구름조금서울25.8℃
  • 구름많음양평24.2℃
  • 구름많음창원24.8℃
  • 흐림동해21.6℃
  • 구름많음함양군26.0℃
  • 구름많음목포26.9℃
  • 구름많음홍천24.1℃
  • 구름조금북강릉22.2℃
  • 구름조금속초22.8℃
  • 구름많음영광군26.3℃
  • 구름많음영주21.7℃
  • 구름많음세종25.4℃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서청주24.9℃
  • 구름조금성산26.6℃
  • 구름많음청주25.5℃
  • 흐림밀양24.7℃
  • 흐림태백17.3℃
  • 구름많음울진22.7℃
  • 구름많음문경22.1℃
  • 구름많음금산25.8℃
  • 구름많음안동22.0℃
  • 구름많음제천21.7℃
  • 흐림거창24.9℃
  • 흐림경주시22.1℃
  • 흐림임실25.2℃
  • 맑음고산25.4℃
  • 구름조금강진군27.9℃
  • 구름많음충주24.6℃
  • 구름조금철원23.5℃
  • 흐림영천22.4℃
  • 흐림구미21.0℃
  • 구름조금해남28.1℃
  • 흐림합천24.5℃
  • 구름많음정읍27.1℃
  • 구름많음고창군26.7℃
  • 구름많음남해26.5℃
  • 구름많음부여25.9℃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진도군26.4℃
  • 맑음백령도22.3℃
  • 구름많음정선군22.5℃
  • 구름많음완도28.7℃
  • 구름많음흑산도25.9℃
  • 구름조금수원24.9℃
  • 흐림여수25.5℃
  • 구름많음이천23.8℃
  • 흐림남원26.3℃
  • 2025.09.18 (목)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리뉴얼···브랜드 가치 제고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36:18
  • -
  • +
  • 인쇄
2019년부터 5년간 냉장 드레싱 시장서 점유율 1위 기록
▲ 사진=풀무원식품

[CWN 조승범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장 드레싱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고 고품질 제품 홍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국내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풀무원 드레싱은 ‘시그니처’, ‘퀴진’, ‘리얼과일’, ‘요거트’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냉장 드레싱 15종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했다. 또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하고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패키지 전면에도 ‘1위’ 엠블럼을 적용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홍보했다.

풀무원의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각각 밀 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했다.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과육이 살아있는 과일드레싱은 제품명을 ‘파인애플&키위’, ‘애플망고’, ‘한라봉&감귤’ 등으로 변경해 제품의 맛을 강조했다. 

정송이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 드레싱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냉장 드레싱 품목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