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흐림진주17.0℃
  • 흐림강진군18.0℃
  • 흐림순창군17.8℃
  • 흐림양산시19.6℃
  • 흐림여수17.0℃
  • 흐림영천15.8℃
  • 흐림상주14.1℃
  • 흐림밀양16.3℃
  • 흐림인제11.7℃
  • 흐림서청주16.0℃
  • 흐림산청16.7℃
  • 흐림거제19.0℃
  • 흐림양평16.2℃
  • 흐림정선군11.0℃
  • 흐림태백11.5℃
  • 흐림서산17.0℃
  • 구름많음순천18.4℃
  • 비북강릉11.1℃
  • 흐림충주15.3℃
  • 흐림광주18.3℃
  • 흐림임실17.3℃
  • 흐림대구15.4℃
  • 흐림고흥18.5℃
  • 흐림보은15.8℃
  • 구름많음북부산19.6℃
  • 흐림철원14.5℃
  • 흐림장수15.9℃
  • 흐림추풍령15.6℃
  • 흐림홍성15.7℃
  • 흐림홍천13.2℃
  • 흐림포항18.5℃
  • 흐림흑산도16.5℃
  • 흐림의성14.9℃
  • 흐림전주17.1℃
  • 흐림영덕17.2℃
  • 흐림인천16.7℃
  • 흐림천안16.2℃
  • 흐림제천14.5℃
  • 흐림목포18.5℃
  • 흐림북춘천14.0℃
  • 흐림강릉12.0℃
  • 흐림동해13.1℃
  • 흐림통영18.2℃
  • 흐림부산18.5℃
  • 흐림울산17.6℃
  • 흐림고창18.6℃
  • 흐림춘천14.0℃
  • 흐림청주17.2℃
  • 흐림진도군18.2℃
  • 흐림보령17.7℃
  • 흐림성산20.0℃
  • 흐림정읍17.1℃
  • 흐림세종16.3℃
  • 흐림해남18.6℃
  • 흐림영월14.2℃
  • 흐림경주시14.5℃
  • 구름많음광양시17.9℃
  • 흐림북창원18.6℃
  • 흐림고창군18.4℃
  • 흐림부안16.0℃
  • 흐림이천15.5℃
  • 흐림속초10.3℃
  • 흐림대관령7.5℃
  • 흐림완도18.7℃
  • 흐림김해시18.5℃
  • 흐림강화14.1℃
  • 흐림남해16.7℃
  • 박무백령도15.0℃
  • 흐림보성군19.0℃
  • 흐림제주18.8℃
  • 흐림파주15.1℃
  • 흐림고산18.6℃
  • 흐림울릉도13.3℃
  • 흐림서울16.0℃
  • 흐림군산15.4℃
  • 흐림대전17.6℃
  • 흐림창원17.8℃
  • 흐림동두천15.1℃
  • 구름많음안동14.8℃
  • 흐림수원16.2℃
  • 흐림원주15.6℃
  • 흐림영주15.5℃
  • 흐림거창13.8℃
  • 흐림문경13.5℃
  • 흐림영광군17.7℃
  • 흐림부여16.7℃
  • 흐림의령군14.8℃
  • 흐림서귀포18.8℃
  • 흐림금산15.2℃
  • 흐림울진16.9℃
  • 흐림함양군16.2℃
  • 구름많음청송군16.4℃
  • 흐림장흥18.6℃
  • 흐림남원18.1℃
  • 흐림구미15.0℃
  • 구름많음합천15.8℃
  • 흐림봉화14.6℃
  • 2025.11.08 (토)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