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흐림세종23.4℃
  • 흐림영주23.1℃
  • 구름많음거제27.4℃
  • 흐림서청주23.2℃
  • 흐림강릉26.0℃
  • 흐림정읍25.5℃
  • 흐림인천26.1℃
  • 흐림북부산28.0℃
  • 흐림안동25.5℃
  • 구름많음강진군28.4℃
  • 흐림광주24.8℃
  • 흐림여수26.5℃
  • 흐림남원25.4℃
  • 흐림인제25.2℃
  • 흐림부산29.0℃
  • 흐림고창군25.4℃
  • 구름많음서귀포31.9℃
  • 비대전23.2℃
  • 흐림천안23.0℃
  • 비수원24.7℃
  • 흐림완도27.1℃
  • 흐림영천24.6℃
  • 비전주24.2℃
  • 흐림양산시27.7℃
  • 흐림임실24.5℃
  • 흐림합천24.7℃
  • 흐림남해25.9℃
  • 구름많음진도군28.0℃
  • 흐림청송군25.6℃
  • 흐림정선군21.6℃
  • 흐림북강릉24.9℃
  • 흐림속초25.8℃
  • 흐림광양시27.5℃
  • 흐림의성26.5℃
  • 흐림보성군28.6℃
  • 흐림밀양27.0℃
  • 흐림순창군25.5℃
  • 흐림태백20.7℃
  • 흐림충주23.0℃
  • 비흑산도23.5℃
  • 흐림금산24.1℃
  • 흐림고창26.3℃
  • 흐림양평25.0℃
  • 비홍성22.7℃
  • 흐림부안23.8℃
  • 흐림포항25.1℃
  • 흐림보령23.5℃
  • 흐림이천24.1℃
  • 흐림제천22.0℃
  • 흐림대관령19.6℃
  • 흐림통영27.8℃
  • 흐림봉화24.2℃
  • 구름많음해남28.0℃
  • 흐림김해시27.4℃
  • 흐림산청22.9℃
  • 흐림영월22.8℃
  • 구름조금고산29.8℃
  • 구름조금성산31.0℃
  • 흐림의령군25.8℃
  • 흐림강화25.9℃
  • 흐림영광군25.7℃
  • 흐림원주24.8℃
  • 흐림장수22.2℃
  • 구름많음제주32.1℃
  • 흐림경주시24.1℃
  • 흐림울진25.3℃
  • 흐림진주27.2℃
  • 흐림북창원28.7℃
  • 흐림창원28.3℃
  • 흐림백령도24.2℃
  • 흐림파주25.8℃
  • 흐림보은22.4℃
  • 구름많음고흥28.9℃
  • 흐림철원27.2℃
  • 흐림북춘천27.2℃
  • 흐림구미23.9℃
  • 흐림함양군23.6℃
  • 흐림울릉도24.7℃
  • 흐림추풍령21.6℃
  • 비청주24.5℃
  • 비대구24.4℃
  • 흐림동해24.3℃
  • 흐림홍천25.4℃
  • 비울산24.4℃
  • 흐림서울26.3℃
  • 흐림영덕24.6℃
  • 흐림문경23.8℃
  • 흐림군산24.4℃
  • 흐림목포26.6℃
  • 흐림춘천27.0℃
  • 흐림순천26.2℃
  • 흐림부여23.6℃
  • 흐림서산22.8℃
  • 흐림동두천25.3℃
  • 구름많음장흥28.8℃
  • 흐림거창23.0℃
  • 흐림상주23.5℃
  • 2025.09.12 (금)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