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 맑음태백-1.1℃
  • 맑음파주-2.2℃
  • 맑음속초4.0℃
  • 맑음대구4.2℃
  • 구름조금부여4.1℃
  • 맑음양산시6.8℃
  • 맑음경주시4.1℃
  • 구름많음목포4.9℃
  • 맑음양평1.1℃
  • 맑음강릉5.5℃
  • 구름많음금산1.7℃
  • 맑음거창2.5℃
  • 맑음철원-2.4℃
  • 맑음청송군2.4℃
  • 구름조금춘천0.9℃
  • 흐림군산2.3℃
  • 구름조금정선군0.6℃
  • 맑음포항5.2℃
  • 맑음밀양4.8℃
  • 구름조금남원2.4℃
  • 맑음추풍령0.8℃
  • 구름많음서청주0.9℃
  • 흐림고산7.5℃
  • 흐림영광군3.9℃
  • 눈홍성1.0℃
  • 흐림고창1.9℃
  • 비제주7.9℃
  • 맑음인천-1.2℃
  • 맑음북춘천0.0℃
  • 구름많음진도군5.2℃
  • 구름조금보성군5.6℃
  • 구름많음천안1.0℃
  • 맑음문경1.9℃
  • 맑음이천1.3℃
  • 흐림부안2.8℃
  • 맑음인제-0.1℃
  • 맑음충주1.5℃
  • 맑음영천4.5℃
  • 맑음진주5.4℃
  • 맑음강화-1.1℃
  • 구름많음보은1.2℃
  • 맑음원주0.2℃
  • 맑음통영6.1℃
  • 맑음제천0.5℃
  • 구름많음서산0.7℃
  • 맑음창원5.7℃
  • 맑음동두천-0.7℃
  • 맑음대관령-2.0℃
  • 구름많음장흥3.8℃
  • 흐림고창군1.2℃
  • 맑음영덕4.2℃
  • 맑음광양시5.5℃
  • 구름조금임실2.2℃
  • 맑음고흥6.2℃
  • 구름조금장수0.2℃
  • 구름많음완도5.3℃
  • 맑음홍천0.4℃
  • 맑음의성3.8℃
  • 구름많음강진군3.3℃
  • 구름많음성산6.3℃
  • 구름많음해남5.4℃
  • 구름많음청주2.2℃
  • 흐림정읍1.2℃
  • 구름많음전주2.1℃
  • 맑음구미3.4℃
  • 맑음부산5.5℃
  • 맑음울산4.7℃
  • 구름많음순창군2.3℃
  • 맑음북창원5.2℃
  • 맑음산청3.3℃
  • 맑음동해5.9℃
  • 구름조금영월1.7℃
  • 맑음순천2.9℃
  • 맑음수원-0.1℃
  • 맑음여수4.2℃
  • 맑음봉화1.5℃
  • 맑음북강릉4.1℃
  • 맑음의령군3.7℃
  • 구름많음흑산도5.4℃
  • 눈대전2.1℃
  • 맑음영주1.5℃
  • 눈광주1.9℃
  • 구름많음서귀포10.0℃
  • 구름많음보령2.3℃
  • 구름많음세종2.4℃
  • 맑음김해시6.2℃
  • 맑음서울-0.3℃
  • 맑음상주2.9℃
  • 맑음거제6.2℃
  • 맑음함양군3.5℃
  • 맑음북부산5.7℃
  • 맑음안동3.3℃
  • 비울릉도2.8℃
  • 맑음합천5.3℃
  • 맑음남해6.1℃
  • 눈백령도-2.4℃
  • 맑음울진7.0℃
  • 2025.12.25 (목)

“빵빵한 협업” CU, 삼성웰스토리·베이커리 전문점과 빵 내놨다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8:58:53
  • -
  • +
  • 인쇄
삼자 협업 통해 ‘노티드 도넛’ 출시…“상품 판로 확대 이점”
▲ 모델이 CU·삼성웰스토리·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BGF리테일

[CWN 손현석 기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으로 편의점 베이커리 상품을 내놓는다.

22일 CU에 따르면 첫 번째 협업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상생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U와 삼성웰스토리는 향후에도 전국 유명 베이커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CU가 유수의 식품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가성비 높은 편의점 빵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을 필두로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를 포함한 차별화 빵 상품을 적극적으로 출시 중인데, 지난 3월에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해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