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후 600여건 접수 받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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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 사옥 전경 사진 = NH농협은행 |
[CWN 권이민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부터 홍콩H지수 ELT 손실고객을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가입시점별로 순차적으로 자율조정대상 고객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자율조정 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계좌 중 H지수 편입 ELT 만기 손실 확정 계좌 또는 중도해지에 따라 손실을 입은 계좌를 보유한 경우다.
안내 문자를 받은 고객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자율조정을 신청 접수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21일 절차 개시 이후 600여건의 자율조정 동의를 접수 받아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금융 소비자 권익 제고와 신뢰 회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공정하고 신속한 자율조정 진행을 위해 지난 4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자율조정협의회를 구성하고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용해 세부조정방안을 수립한 바 있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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