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 맑음의성18.1℃
  • 맑음해남17.5℃
  • 맑음보령17.4℃
  • 맑음충주17.2℃
  • 맑음원주16.1℃
  • 맑음군산15.9℃
  • 맑음거제16.4℃
  • 맑음세종16.9℃
  • 구름조금함양군17.8℃
  • 구름조금파주15.3℃
  • 맑음고창16.2℃
  • 맑음산청18.6℃
  • 맑음여수18.5℃
  • 구름조금진주19.5℃
  • 맑음보은16.4℃
  • 맑음영천17.9℃
  • 구름많음장수14.2℃
  • 맑음인제15.2℃
  • 맑음부산19.6℃
  • 맑음제천15.7℃
  • 맑음태백12.5℃
  • 맑음대구18.7℃
  • 맑음안동17.6℃
  • 구름조금서울16.1℃
  • 맑음보성군18.8℃
  • 맑음구미18.0℃
  • 맑음영주15.8℃
  • 맑음영광군16.0℃
  • 맑음백령도13.9℃
  • 맑음흑산도15.1℃
  • 맑음양산시20.1℃
  • 맑음문경17.0℃
  • 맑음전주17.3℃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진군18.6℃
  • 구름많음강화14.6℃
  • 맑음장흥18.4℃
  • 맑음광주17.5℃
  • 구름많음제주18.8℃
  • 맑음금산17.1℃
  • 맑음대전17.8℃
  • 맑음속초17.2℃
  • 구름많음고산17.4℃
  • 맑음이천16.9℃
  • 맑음홍성16.9℃
  • 맑음고흥19.2℃
  • 맑음부안16.1℃
  • 맑음청주17.9℃
  • 맑음순천17.1℃
  • 맑음포항19.5℃
  • 맑음경주시18.9℃
  • 구름조금거창17.4℃
  • 맑음부여18.3℃
  • 맑음목포16.0℃
  • 흐림동두천14.3℃
  • 구름조금울릉도15.7℃
  • 맑음동해15.8℃
  • 구름많음성산17.8℃
  • 맑음서청주16.3℃
  • 구름조금임실16.6℃
  • 맑음합천20.0℃
  • 맑음남원18.0℃
  • 구름많음서귀포22.4℃
  • 맑음고창군16.7℃
  • 맑음밀양19.8℃
  • 맑음창원19.1℃
  • 맑음통영19.7℃
  • 구름많음철원14.5℃
  • 맑음영덕18.2℃
  • 맑음진도군16.4℃
  • 맑음김해시19.5℃
  • 구름조금양평16.2℃
  • 맑음남해18.5℃
  • 맑음울진18.1℃
  • 맑음수원15.5℃
  • 맑음청송군17.1℃
  • 맑음순창군16.8℃
  • 맑음정선군16.0℃
  • 맑음완도18.7℃
  • 맑음의령군19.2℃
  • 맑음천안16.2℃
  • 맑음봉화15.8℃
  • 맑음상주17.6℃
  • 맑음북부산20.5℃
  • 맑음추풍령15.9℃
  • 구름조금서산15.5℃
  • 맑음대관령11.3℃
  • 구름많음북춘천16.0℃
  • 구름많음춘천16.2℃
  • 맑음정읍16.5℃
  • 구름조금인천14.8℃
  • 맑음영월16.4℃
  • 구름조금홍천15.7℃
  • 맑음울산18.4℃
  • 맑음강릉18.8℃
  • 맑음광양시19.2℃
  • 맑음북창원19.7℃
  • 2025.11.09 (일)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7-25 10:03:54
  • -
  • +
  • 인쇄
공감표현·대기 양해·배웅 등 항목서 우수 평가 받아
▲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CWN 김보람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과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소비자에 대한 공감 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고객 대기 양해, 고객맞이와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는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하는 하나은행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실제 하나은행은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 △상품과 서비스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全)과정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고객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실습 △고령층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과 소비자 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돼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