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 구름많음영주0.7℃
  • 흐림제천-2.5℃
  • 맑음양평-2.3℃
  • 박무대전-1.2℃
  • 흐림성산7.2℃
  • 구름많음목포3.5℃
  • 흐림철원-1.6℃
  • 구름많음울산3.8℃
  • 흐림순천0.7℃
  • 흐림부여-2.5℃
  • 맑음동두천-2.3℃
  • 흐림충주-0.7℃
  • 흐림영월0.2℃
  • 구름많음의성-0.3℃
  • 구름많음거창-1.0℃
  • 흐림고흥3.0℃
  • 흐림북창원4.5℃
  • 구름많음부안1.1℃
  • 흐림금산-0.3℃
  • 흐림북부산5.9℃
  • 구름많음장수-1.1℃
  • 구름많음대구2.7℃
  • 구름많음진도군5.0℃
  • 맑음천안-0.9℃
  • 흐림고산7.8℃
  • 흐림광양시2.9℃
  • 구름많음구미1.8℃
  • 구름많음정읍-0.3℃
  • 흐림청송군0.8℃
  • 구름조금보령-1.5℃
  • 구름많음보성군3.3℃
  • 맑음홍성-0.2℃
  • 맑음수원-2.1℃
  • 구름조금강릉3.5℃
  • 비울릉도6.5℃
  • 흐림원주-0.8℃
  • 맑음인천-2.0℃
  • 구름많음울진3.1℃
  • 맑음이천-1.0℃
  • 흐림포항4.5℃
  • 맑음파주-5.5℃
  • 구름많음함양군2.1℃
  • 맑음서산-0.3℃
  • 구름많음문경-0.3℃
  • 흐림거제5.9℃
  • 맑음강화-2.3℃
  • 박무청주-0.3℃
  • 흐림홍천0.3℃
  • 구름많음고창군0.5℃
  • 구름많음군산-1.5℃
  • 흐림김해시3.9℃
  • 구름많음순창군1.3℃
  • 흐림인제-0.1℃
  • 구름많음북강릉1.7℃
  • 흐림정선군0.9℃
  • 구름많음임실0.4℃
  • 구름많음속초3.0℃
  • 구름많음영덕3.7℃
  • 흐림춘천0.3℃
  • 흐림제주7.9℃
  • 구름많음장흥3.1℃
  • 흐림서귀포11.8℃
  • 박무북춘천-0.4℃
  • 구름많음영광군0.1℃
  • 구름많음합천0.1℃
  • 구름많음세종-1.5℃
  • 맑음동해4.8℃
  • 흐림부산5.3℃
  • 흐림창원4.7℃
  • 구름많음경주시3.6℃
  • 흐림완도4.4℃
  • 흐림보은0.6℃
  • 흐림의령군-0.5℃
  • 구름많음봉화-1.3℃
  • 구름많음양산시6.2℃
  • 흐림통영6.1℃
  • 구름많음밀양4.3℃
  • 박무서울-1.7℃
  • 흐림해남3.2℃
  • 구름많음고창0.3℃
  • 구름많음태백-2.5℃
  • 구름많음산청2.1℃
  • 흐림여수4.0℃
  • 흐림남원0.0℃
  • 구름많음안동0.6℃
  • 흐림진주2.1℃
  • 구름많음강진군3.6℃
  • 구름많음상주1.2℃
  • 흐림남해5.0℃
  • 구름많음영천1.9℃
  • 흐림대관령-2.8℃
  • 구름많음광주1.1℃
  • 구름조금백령도2.1℃
  • 박무전주0.0℃
  • 구름조금서청주-1.3℃
  • 구름많음흑산도5.6℃
  • 구름많음추풍령0.2℃
  • 2025.12.25 (목)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7-25 10:03:54
  • -
  • +
  • 인쇄
공감표현·대기 양해·배웅 등 항목서 우수 평가 받아
▲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CWN 김보람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과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소비자에 대한 공감 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고객 대기 양해, 고객맞이와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는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하는 하나은행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실제 하나은행은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 △상품과 서비스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全)과정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고객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실습 △고령층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과 소비자 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돼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