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 구름많음장수15.2℃
  • 구름조금원주15.8℃
  • 구름조금장흥18.3℃
  • 구름많음청송군15.3℃
  • 맑음철원15.1℃
  • 맑음부여18.5℃
  • 구름조금산청18.4℃
  • 맑음전주16.9℃
  • 맑음의령군17.7℃
  • 맑음남해17.0℃
  • 구름많음고창군16.6℃
  • 맑음보성군18.7℃
  • 구름조금광주17.9℃
  • 맑음강릉19.1℃
  • 맑음봉화17.5℃
  • 맑음여수18.2℃
  • 맑음울산17.0℃
  • 맑음서청주16.9℃
  • 구름조금보은16.6℃
  • 맑음통영19.0℃
  • 구름조금정선군16.8℃
  • 맑음홍성17.9℃
  • 구름조금거창17.9℃
  • 맑음파주16.3℃
  • 맑음고흥19.8℃
  • 구름조금영월16.3℃
  • 구름많음고창17.0℃
  • 맑음북부산19.0℃
  • 맑음흑산도16.4℃
  • 맑음양산시20.0℃
  • 맑음울진18.1℃
  • 맑음홍천16.2℃
  • 맑음이천18.1℃
  • 맑음고산17.4℃
  • 구름조금구미16.8℃
  • 맑음거제17.4℃
  • 구름많음영광군17.2℃
  • 구름조금세종17.2℃
  • 맑음영덕17.2℃
  • 맑음춘천16.7℃
  • 구름많음추풍령14.4℃
  • 맑음제천16.1℃
  • 맑음경주시17.5℃
  • 맑음군산18.1℃
  • 맑음충주16.9℃
  • 맑음태백14.6℃
  • 맑음영주16.5℃
  • 맑음속초16.3℃
  • 구름조금해남17.8℃
  • 맑음양평17.0℃
  • 맑음동해19.7℃
  • 맑음서산17.1℃
  • 맑음밀양19.9℃
  • 맑음동두천16.8℃
  • 맑음서울16.4℃
  • 구름조금강진군18.3℃
  • 맑음김해시18.2℃
  • 맑음포항18.8℃
  • 구름많음정읍16.6℃
  • 맑음창원18.1℃
  • 맑음합천18.1℃
  • 구름조금순천16.2℃
  • 맑음북강릉17.8℃
  • 맑음상주17.1℃
  • 맑음성산18.6℃
  • 구름많음목포16.5℃
  • 구름조금부안18.6℃
  • 구름조금진도군17.7℃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조금안동16.1℃
  • 맑음부산18.0℃
  • 구름조금의성17.5℃
  • 맑음울릉도17.7℃
  • 맑음영천17.4℃
  • 구름조금대전17.6℃
  • 맑음금산16.9℃
  • 구름많음대구17.9℃
  • 맑음문경17.9℃
  • 맑음청주17.3℃
  • 맑음북춘천15.9℃
  • 맑음천안16.5℃
  • 연무백령도14.9℃
  • 맑음수원16.7℃
  • 맑음제주19.7℃
  • 구름많음함양군18.5℃
  • 맑음인천15.9℃
  • 맑음광양시20.2℃
  • 맑음북창원18.4℃
  • 구름많음남원17.1℃
  • 맑음강화15.5℃
  • 맑음완도20.4℃
  • 구름많음순창군16.4℃
  • 맑음보령19.3℃
  • 구름많음임실16.4℃
  • 맑음대관령12.0℃
  • 구름많음인제15.2℃
  • 맑음진주18.1℃
  • 2025.11.09 (일)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9년 연속 1위

김보람 / 기사승인 : 2024-07-25 10:03:54
  • -
  • +
  • 인쇄
공감표현·대기 양해·배웅 등 항목서 우수 평가 받아
▲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하나은행

[CWN 김보람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과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소비자에 대한 공감 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고객 대기 양해, 고객맞이와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는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하는 하나은행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실제 하나은행은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 △상품과 서비스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全)과정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고객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실습 △고령층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과 소비자 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 운영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돼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돼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CWN 김보람 기자
qhfka718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김보람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