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비북춘천16.5℃
  • 흐림영월16.0℃
  • 흐림백령도17.7℃
  • 흐림광양시21.5℃
  • 비울릉도18.8℃
  • 흐림정읍23.7℃
  • 흐림청송군19.0℃
  • 흐림정선군15.1℃
  • 흐림북부산22.6℃
  • 흐림상주17.5℃
  • 비대전17.7℃
  • 흐림영덕18.0℃
  • 흐림이천17.2℃
  • 흐림강진군23.5℃
  • 흐림경주시19.0℃
  • 비안동17.7℃
  • 흐림서청주17.2℃
  • 흐림남해24.5℃
  • 흐림원주17.1℃
  • 흐림포항19.8℃
  • 흐림서귀포28.4℃
  • 비여수23.0℃
  • 흐림통영23.5℃
  • 흐림보령18.4℃
  • 구름많음흑산도21.5℃
  • 흐림창원22.1℃
  • 흐림양평17.2℃
  • 흐림성산26.7℃
  • 비청주18.7℃
  • 비홍성17.9℃
  • 흐림영광군23.9℃
  • 흐림보은18.1℃
  • 흐림울진17.5℃
  • 흐림동해16.8℃
  • 흐림군산20.7℃
  • 흐림서산17.9℃
  • 흐림장흥23.4℃
  • 흐림의성18.6℃
  • 비수원17.6℃
  • 비전주22.4℃
  • 천둥번개목포24.6℃
  • 흐림태백14.0℃
  • 흐림문경17.7℃
  • 흐림충주17.8℃
  • 흐림남원24.0℃
  • 비북강릉16.3℃
  • 흐림대관령12.7℃
  • 흐림산청20.8℃
  • 흐림울산19.4℃
  • 흐림해남26.0℃
  • 구름많음강화17.4℃
  • 흐림인제15.1℃
  • 흐림철원16.3℃
  • 흐림함양군20.2℃
  • 흐림강릉16.8℃
  • 흐림진도군23.5℃
  • 흐림김해시22.3℃
  • 흐림고창24.5℃
  • 흐림진주19.2℃
  • 흐림고흥24.1℃
  • 흐림고창군24.1℃
  • 흐림거제24.6℃
  • 흐림임실21.0℃
  • 비서울17.6℃
  • 흐림속초16.1℃
  • 흐림봉화17.7℃
  • 흐림양산시21.6℃
  • 흐림보성군22.0℃
  • 흐림금산22.1℃
  • 흐림의령군19.3℃
  • 천둥번개부산24.3℃
  • 흐림추풍령18.5℃
  • 흐림순창군23.9℃
  • 흐림제천16.1℃
  • 흐림합천20.1℃
  • 흐림세종17.6℃
  • 흐림파주16.5℃
  • 비인천17.6℃
  • 흐림영주17.0℃
  • 흐림부여18.4℃
  • 흐림춘천16.6℃
  • 천둥번개광주23.6℃
  • 흐림영천18.6℃
  • 비제주27.4℃
  • 흐림거창19.2℃
  • 흐림완도26.4℃
  • 흐림천안17.7℃
  • 흐림동두천16.6℃
  • 흐림북창원23.1℃
  • 흐림부안20.5℃
  • 흐림대구19.1℃
  • 흐림구미19.9℃
  • 흐림밀양20.8℃
  • 흐림홍천16.1℃
  • 흐림순천19.6℃
  • 흐림장수22.1℃
  • 흐림고산28.1℃
  • 2025.09.20 (토)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권이민수 / 기사승인 : 2024-08-01 09:16:29
  • -
  • +
  • 인쇄
20대 고객 위한 대학생 영패널 처음 도입
3개월간 과제 수행하며 고객경험 아이디어 제안 예정
▲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 = 삼성화재

[CWN 권이민수 기자]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패널제도는 상성화재가 2005년부터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소통 활동 중 하나다. 패널 발표회 때는 대표이사 및 주요 임원 대부분이 참여해 토의 및 의견을 수렴하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영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이와 함께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가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패널은 3개월간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를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일반패널) 3040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아이디어 △(심층패널) 기존고객을 위한 '좋은 경험' 제공 방법등으로 선정했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로 선정된 김양이 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SNS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일상 생활 속 위험을 시각화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 동안 삼성화재는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35기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CWN 권이민수 기자
minso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이민수
권이민수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