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 구름조금부산2.9℃
  • 맑음강진군-5.0℃
  • 흐림인제-1.8℃
  • 맑음정선군-7.2℃
  • 맑음서귀포3.7℃
  • 구름조금완도-1.3℃
  • 맑음동해0.4℃
  • 맑음구미-3.0℃
  • 비홍성0.8℃
  • 맑음강화-2.1℃
  • 구름조금울릉도2.8℃
  • 구름조금여수1.5℃
  • 박무백령도2.3℃
  • 흐림상주-1.7℃
  • 흐림북춘천-4.0℃
  • 흐림군산1.7℃
  • 흐림동두천-0.5℃
  • 구름많음대구-1.8℃
  • 흐림홍천-1.7℃
  • 맑음영덕0.7℃
  • 맑음태백-4.0℃
  • 흐림양평-0.9℃
  • 흐림의령군-4.4℃
  • 맑음울산-2.2℃
  • 흐림순창군0.0℃
  • 구름많음밀양-2.2℃
  • 맑음울진0.8℃
  • 흐림파주-1.7℃
  • 맑음진주-4.9℃
  • 구름많음부여-0.2℃
  • 맑음거제-1.4℃
  • 맑음속초3.4℃
  • 맑음문경-3.2℃
  • 흐림함양군2.0℃
  • 맑음제주3.5℃
  • 맑음양산시-2.2℃
  • 구름많음보령0.5℃
  • 맑음김해시-1.3℃
  • 맑음남해-0.5℃
  • 흐림서청주-0.6℃
  • 맑음북강릉0.3℃
  • 흐림남원0.3℃
  • 구름조금고산5.7℃
  • 맑음강릉2.6℃
  • 박무인천-0.8℃
  • 맑음포항0.4℃
  • 비전주1.4℃
  • 흐림추풍령-1.5℃
  • 흐림보은-0.4℃
  • 맑음성산2.5℃
  • 흐림광주1.8℃
  • 맑음진도군-3.6℃
  • 맑음북부산-3.3℃
  • 흐림장수-0.4℃
  • 흐림제천-3.7℃
  • 흐림이천-1.2℃
  • 흐림산청-1.8℃
  • 흐림부안2.5℃
  • 구름많음창원0.0℃
  • 맑음영천-4.3℃
  • 구름조금흑산도5.0℃
  • 흐림의성-3.8℃
  • 맑음고흥-5.5℃
  • 흐림천안-0.1℃
  • 흐림거창-0.2℃
  • 맑음목포0.6℃
  • 박무안동-6.1℃
  • 맑음해남-5.4℃
  • 흐림원주-2.2℃
  • 비 또는 눈청주1.0℃
  • 맑음청송군-6.2℃
  • 흐림합천-1.3℃
  • 흐림임실0.8℃
  • 구름많음금산-1.2℃
  • 맑음장흥-6.0℃
  • 구름조금순천-4.1℃
  • 맑음통영0.5℃
  • 맑음경주시-4.4℃
  • 흐림서산-0.6℃
  • 맑음봉화-8.7℃
  • 흐림철원-2.8℃
  • 흐림영월-3.2℃
  • 흐림정읍2.3℃
  • 흐림춘천-3.5℃
  • 흐림충주-0.7℃
  • 흐림고창군2.7℃
  • 맑음대관령-5.0℃
  • 구름많음수원-1.1℃
  • 구름많음북창원0.7℃
  • 구름많음세종-0.6℃
  • 흐림고창3.0℃
  • 맑음영주-5.0℃
  • 구름조금보성군-3.8℃
  • 박무대전-0.2℃
  • 연무서울0.5℃
  • 맑음광양시0.7℃
  • 흐림영광군3.2℃
  • 2025.12.28 (일)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0:09:25
  • -
  • +
  • 인쇄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 돌파
▲ 롯데홈쇼핑이 19일 신규 뷰티 방송 3개월 만에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CWN 조승범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4월 선보인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이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패션, 뷰티 등 고효율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년 대비 신상품을 70% 늘렸다. 특히 지난 4월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과 25분 만에 4000세트가 완판됐다. 또한 상품 기획, 방송 구성, 마케팅 등 분야별 전담 인력을 꾸리고, 전용 무대와 세트 제작까지 1년간 준비 기간을 거쳐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청률이 높은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략적으로 고정 편성하고, 에스테틱·직수입·고기능 상품을 주로 판매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했다. 방송 25회 동안 24회가 매진됐으며, 일반 뷰티 판매 방송과 비교해 분당 평균 주문액 4배, 실시간 채팅 ‘바로TV톡’ 참여건 수도 5배 높았다. 또한 지난 4월 프로그램 론칭 이후 롯데홈쇼핑 뷰티 상품 전체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일요일 1회 고정 편성하던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35분 주 2회로 확대하고 판매 브랜드 수도 2배로 늘린다. 모바일 앱에서 선보이고 있는 숏폼 콘텐츠 ‘숏핑’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송 하이라이트를 압축 편집해 노출할 예정이다. 26일에는 첫 방송에서만 70억원 이상 주문액을 기록한 스페인 향수 브랜드 ‘알바레즈 고메즈’를, 28일에는 47년 전통의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캐롤프랑크’ 크림을 판매한다.

향후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를 단독 기획에 선보이며,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을 내세운 뷰티 프로그램을 선보인 결과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뷰티 신상품을 늘리고 편성도 확대해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