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 맑음해남9.8℃
  • 맑음인제5.4℃
  • 맑음금산6.6℃
  • 맑음청송군4.3℃
  • 맑음남원8.2℃
  • 맑음장수3.5℃
  • 맑음거창6.1℃
  • 맑음상주9.1℃
  • 맑음보은6.3℃
  • 맑음울산8.4℃
  • 맑음진도군9.8℃
  • 맑음서울8.2℃
  • 맑음보령6.4℃
  • 맑음진주7.8℃
  • 맑음부안8.6℃
  • 맑음대관령4.3℃
  • 맑음서산5.1℃
  • 맑음북부산8.6℃
  • 맑음여수12.0℃
  • 맑음고산13.2℃
  • 맑음정선군7.0℃
  • 맑음부산12.0℃
  • 맑음전주8.7℃
  • 맑음북춘천5.0℃
  • 맑음세종7.0℃
  • 맑음안동9.2℃
  • 맑음충주8.1℃
  • 맑음포항11.9℃
  • 맑음북강릉6.6℃
  • 맑음강화5.5℃
  • 맑음밀양9.3℃
  • 맑음통영10.9℃
  • 맑음서청주5.5℃
  • 맑음청주8.6℃
  • 맑음수원6.5℃
  • 맑음완도9.2℃
  • 맑음보성군9.3℃
  • 맑음동두천6.7℃
  • 맑음파주5.6℃
  • 맑음경주시6.9℃
  • 맑음강진군9.7℃
  • 맑음김해시10.7℃
  • 맑음이천7.4℃
  • 맑음흑산도10.3℃
  • 맑음동해7.4℃
  • 맑음영광군7.5℃
  • 맑음홍성6.0℃
  • 맑음고창7.3℃
  • 맑음추풍령8.2℃
  • 맑음서귀포14.2℃
  • 맑음부여8.0℃
  • 맑음함양군7.6℃
  • 맑음순창군8.1℃
  • 맑음산청9.0℃
  • 맑음문경9.0℃
  • 맑음임실6.3℃
  • 맑음영월7.5℃
  • 맑음남해10.2℃
  • 맑음창원10.0℃
  • 맑음광주9.5℃
  • 맑음정읍7.8℃
  • 맑음합천8.2℃
  • 맑음백령도8.8℃
  • 맑음장흥9.1℃
  • 맑음고창군5.8℃
  • 맑음광양시10.6℃
  • 맑음구미9.6℃
  • 맑음춘천8.4℃
  • 맑음대전6.8℃
  • 맑음대구9.8℃
  • 맑음순천8.7℃
  • 맑음영덕8.9℃
  • 맑음영주8.4℃
  • 맑음속초8.6℃
  • 맑음성산10.9℃
  • 맑음천안6.7℃
  • 맑음인천8.5℃
  • 맑음의령군6.3℃
  • 맑음양평8.0℃
  • 맑음홍천6.7℃
  • 맑음강릉8.7℃
  • 맑음영천8.6℃
  • 맑음제주13.2℃
  • 맑음울릉도8.0℃
  • 맑음봉화3.9℃
  • 맑음북창원10.9℃
  • 맑음원주8.7℃
  • 맑음고흥8.9℃
  • 맑음울진8.9℃
  • 맑음목포9.2℃
  • 맑음양산시10.1℃
  • 맑음군산7.2℃
  • 맑음제천4.8℃
  • 맑음의성5.6℃
  • 맑음철원4.2℃
  • 맑음거제11.3℃
  • 맑음태백5.5℃
  • 2025.11.10 (월)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 내세워 뷰티 주문액 30%↑”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0:09:25
  • -
  • +
  • 인쇄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 돌파
▲ 롯데홈쇼핑이 19일 신규 뷰티 방송 3개월 만에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CWN 조승범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4월 선보인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이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K뷰티 신상품이 완판되는 등 뷰티 경쟁력 강화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패션, 뷰티 등 고효율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인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년 대비 신상품을 70% 늘렸다. 특히 지난 4월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과 25분 만에 4000세트가 완판됐다. 또한 상품 기획, 방송 구성, 마케팅 등 분야별 전담 인력을 꾸리고, 전용 무대와 세트 제작까지 1년간 준비 기간을 거쳐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청률이 높은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략적으로 고정 편성하고, 에스테틱·직수입·고기능 상품을 주로 판매한 이후 3개월 만에 누적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했다. 방송 25회 동안 24회가 매진됐으며, 일반 뷰티 판매 방송과 비교해 분당 평균 주문액 4배, 실시간 채팅 ‘바로TV톡’ 참여건 수도 5배 높았다. 또한 지난 4월 프로그램 론칭 이후 롯데홈쇼핑 뷰티 상품 전체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일요일 1회 고정 편성하던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오전 10시와 오후 10시 35분 주 2회로 확대하고 판매 브랜드 수도 2배로 늘린다. 모바일 앱에서 선보이고 있는 숏폼 콘텐츠 ‘숏핑’ 서비스를 통해서도 방송 하이라이트를 압축 편집해 노출할 예정이다. 26일에는 첫 방송에서만 70억원 이상 주문액을 기록한 스페인 향수 브랜드 ‘알바레즈 고메즈’를, 28일에는 47년 전통의 프랑스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캐롤프랑크’ 크림을 판매한다.

향후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를 단독 기획에 선보이며,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을 내세운 뷰티 프로그램을 선보인 결과 3개월 만에 주문액 150억원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 뷰티 신상품을 늘리고 편성도 확대해 업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