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칠성음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석권

  • 흐림북부산8.4℃
  • 흐림부산8.2℃
  • 맑음백령도2.6℃
  • 흐림영광군4.0℃
  • 흐림밀양7.6℃
  • 맑음인천0.5℃
  • 흐림보성군5.3℃
  • 흐림광주3.4℃
  • 흐림김해시6.7℃
  • 맑음파주-2.6℃
  • 흐림영덕7.1℃
  • 흐림태백2.0℃
  • 흐림북창원7.4℃
  • 흐림남원2.9℃
  • 흐림영월2.8℃
  • 흐림군산2.2℃
  • 흐림구미3.3℃
  • 흐림포항8.1℃
  • 흐림안동2.7℃
  • 흐림세종1.6℃
  • 흐림여수6.4℃
  • 흐림추풍령1.2℃
  • 흐림산청4.9℃
  • 흐림강진군4.5℃
  • 흐림순창군2.2℃
  • 구름많음서산-0.1℃
  • 흐림거제8.1℃
  • 흐림정읍2.7℃
  • 흐림철원0.5℃
  • 흐림거창3.1℃
  • 흐림문경2.1℃
  • 흐림제주8.2℃
  • 흐림금산1.2℃
  • 흐림서청주0.9℃
  • 흐림원주1.8℃
  • 흐림고흥4.4℃
  • 흐림청송군4.4℃
  • 흐림진주6.6℃
  • 흐림북춘천0.3℃
  • 흐림남해7.9℃
  • 구름많음홍성1.0℃
  • 흐림인제0.1℃
  • 흐림고창군3.2℃
  • 흐림동해7.2℃
  • 흐림장수0.8℃
  • 흐림울산7.0℃
  • 흐림봉화2.1℃
  • 흐림성산7.6℃
  • 흐림장흥4.3℃
  • 구름조금양평0.1℃
  • 흐림통영8.3℃
  • 흐림경주시6.6℃
  • 흐림서귀포12.3℃
  • 흐림전주2.6℃
  • 맑음수원1.4℃
  • 흐림고창3.4℃
  • 흐림울릉도7.6℃
  • 흐림울진7.5℃
  • 흐림의성4.1℃
  • 흐림진도군5.5℃
  • 흐림광양시5.9℃
  • 흐림북강릉5.9℃
  • 흐림제천1.1℃
  • 흐림홍천0.7℃
  • 흐림강릉6.8℃
  • 흐림영천5.1℃
  • 흐림목포4.3℃
  • 구름많음이천0.0℃
  • 흐림함양군3.6℃
  • 흐림부안3.5℃
  • 흐림보은0.4℃
  • 흐림대관령-0.2℃
  • 흐림완도4.6℃
  • 흐림대구5.6℃
  • 흐림보령1.6℃
  • 흐림고산8.5℃
  • 맑음서울1.5℃
  • 흐림상주1.9℃
  • 흐림흑산도6.2℃
  • 흐림청주3.2℃
  • 흐림충주1.0℃
  • 흐림정선군2.5℃
  • 흐림창원7.2℃
  • 흐림의령군5.1℃
  • 흐림합천5.1℃
  • 흐림부여1.3℃
  • 흐림해남4.6℃
  • 흐림임실2.5℃
  • 흐림양산시9.4℃
  • 흐림춘천0.7℃
  • 흐림대전1.1℃
  • 흐림천안1.3℃
  • 맑음동두천-0.7℃
  • 흐림순천3.0℃
  • 맑음속초4.1℃
  • 흐림영주3.4℃
  • 맑음강화-0.1℃
  • 2025.12.24 (수)

롯데칠성음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석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09:30:09
  • -
  • +
  • 인쇄
하이볼 ‘스카치 하이’·증류식 소주 ‘여울’ 디자인 부문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부문을 각각 수상한 스카치하이·여울 제품. 사진=롯데칠성음료

[CWN 손현석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스카치하이’와 ‘여울’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평가받는다. 국제 심사위원단이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총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롯데중앙연구소 디자인센터와 협업을 통해 ‘스카치하이’와 ‘여울’을 출품했고, 두 제품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본상을 수상했다.

스카치하이는 정통 스카치 위스키인 ‘스카치블루’ 원액을 100% 활용한 RTD 하이볼이다. ‘어두운 도시의 밤, 눈에 띄게 빛나는 단 하나의 진짜’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여울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가진 증류식 소주로,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라는 제품 콘셉트를 여울의 두 자음 '이응(ㅇ)'을 모티브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수상을 통해 스카치하이와 여울만의 감각적인 패키지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가치를 더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등 우리 사회에 이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