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 선정

  • 구름조금합천11.1℃
  • 맑음백령도12.7℃
  • 맑음홍천7.1℃
  • 흐림동해13.1℃
  • 흐림순창군10.6℃
  • 흐림임실11.9℃
  • 맑음원주8.6℃
  • 맑음부산15.4℃
  • 구름조금흑산도15.8℃
  • 맑음파주8.0℃
  • 맑음고흥11.7℃
  • 구름조금서울11.6℃
  • 맑음남해14.5℃
  • 맑음김해시12.9℃
  • 흐림의성9.6℃
  • 맑음제천6.8℃
  • 맑음진도군13.3℃
  • 맑음수원11.8℃
  • 맑음순천8.4℃
  • 구름많음대전10.9℃
  • 흐림고창군11.8℃
  • 맑음강화10.1℃
  • 맑음보성군12.0℃
  • 구름많음금산9.6℃
  • 맑음춘천9.5℃
  • 구름많음울산14.5℃
  • 구름조금양산시15.2℃
  • 구름많음세종10.7℃
  • 맑음광양시14.4℃
  • 맑음서귀포18.6℃
  • 맑음구미11.1℃
  • 맑음서산10.9℃
  • 맑음영천8.9℃
  • 흐림고창9.6℃
  • 맑음밀양11.5℃
  • 흐림영덕14.2℃
  • 맑음진주9.8℃
  • 흐림울릉도12.4℃
  • 흐림정선군11.5℃
  • 흐림대관령6.9℃
  • 구름조금창원14.6℃
  • 구름많음경주시12.2℃
  • 구름많음보은8.0℃
  • 구름조금북춘천8.0℃
  • 맑음산청10.9℃
  • 맑음추풍령9.5℃
  • 구름많음인제10.7℃
  • 맑음이천9.3℃
  • 구름조금청주11.6℃
  • 맑음고산18.1℃
  • 맑음영월8.3℃
  • 맑음군산12.1℃
  • 흐림강릉12.2℃
  • 맑음목포13.3℃
  • 구름많음안동10.8℃
  • 맑음전주11.4℃
  • 맑음북부산14.0℃
  • 구름조금포항14.3℃
  • 맑음의령군8.5℃
  • 흐림태백9.3℃
  • 흐림속초12.8℃
  • 맑음영주7.0℃
  • 맑음북창원14.4℃
  • 맑음남원9.6℃
  • 구름많음제주19.6℃
  • 맑음인천10.5℃
  • 맑음철원7.6℃
  • 구름조금통영14.6℃
  • 맑음양평9.7℃
  • 구름조금부여12.0℃
  • 맑음강진군10.5℃
  • 맑음광주12.3℃
  • 구름조금완도12.7℃
  • 구름조금상주10.1℃
  • 맑음문경9.2℃
  • 흐림울진14.3℃
  • 맑음해남8.6℃
  • 구름조금서청주8.8℃
  • 흐림청송군10.0℃
  • 구름조금홍성12.0℃
  • 흐림정읍11.4℃
  • 구름많음보령11.0℃
  • 흐림함양군9.0℃
  • 박무대구12.2℃
  • 맑음거제14.7℃
  • 맑음충주8.6℃
  • 맑음동두천8.1℃
  • 맑음장수8.5℃
  • 맑음장흥9.0℃
  • 구름많음부안10.9℃
  • 맑음거창10.3℃
  • 구름조금성산17.6℃
  • 맑음천안8.7℃
  • 맑음여수15.6℃
  • 비북강릉11.3℃
  • 맑음봉화7.9℃
  • 맑음영광군
  • 2025.10.24 (금)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 선정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09:35:05
  • -
  • +
  • 인쇄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 결산 조사서 언급
▲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을 거론했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양식품의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지난해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약 2800억원(1억900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3분기 매출 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원)을 훌쩍 넘어선 셈이다.

삼양식품은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5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을 받고 감격해 우는 소녀의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자 직접 집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파티를 열어준 것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덴마크 리콜 조치 해제 이후 연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이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이번 조사 결과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삼양식품은 분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