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맑음영주-0.6℃
  • 맑음대구3.4℃
  • 맑음추풍령-0.4℃
  • 맑음북부산3.0℃
  • 맑음철원-2.1℃
  • 맑음진주0.7℃
  • 맑음정읍1.9℃
  • 맑음흑산도6.0℃
  • 맑음거제4.7℃
  • 맑음부안2.3℃
  • 맑음원주-0.3℃
  • 맑음장수-1.2℃
  • 구름조금홍천-0.8℃
  • 맑음포항6.1℃
  • 맑음구미1.1℃
  • 맑음거창0.7℃
  • 맑음의령군-0.6℃
  • 맑음고창1.4℃
  • 맑음순천0.2℃
  • 맑음목포5.0℃
  • 맑음울산6.9℃
  • 맑음상주2.2℃
  • 맑음제주7.9℃
  • 맑음울릉도7.4℃
  • 맑음울진4.7℃
  • 맑음여수6.7℃
  • 맑음인천3.1℃
  • 맑음청송군-1.9℃
  • 맑음북창원6.4℃
  • 맑음진도군1.5℃
  • 맑음세종2.3℃
  • 맑음해남1.0℃
  • 맑음보은0.5℃
  • 맑음부산8.0℃
  • 맑음보령2.0℃
  • 구름많음백령도7.4℃
  • 맑음영천1.0℃
  • 구름조금영월-1.1℃
  • 맑음장흥0.7℃
  • 구름조금춘천-1.9℃
  • 맑음경주시2.1℃
  • 맑음고산8.5℃
  • 맑음강진군2.7℃
  • 맑음제천-2.7℃
  • 맑음산청1.9℃
  • 맑음서청주0.6℃
  • 맑음고흥0.4℃
  • 맑음고창군1.2℃
  • 맑음파주-1.4℃
  • 맑음광주5.9℃
  • 맑음영광군2.6℃
  • 맑음동두천-0.2℃
  • 맑음안동1.7℃
  • 맑음서산0.9℃
  • 맑음북강릉3.8℃
  • 맑음합천2.3℃
  • 구름조금북춘천-2.7℃
  • 맑음성산5.7℃
  • 맑음순창군1.3℃
  • 맑음김해시5.8℃
  • 맑음남해5.1℃
  • 맑음천안0.2℃
  • 구름조금대관령-3.7℃
  • 맑음전주3.8℃
  • 맑음동해4.3℃
  • 맑음문경1.0℃
  • 구름조금태백-1.6℃
  • 맑음보성군1.6℃
  • 맑음남원1.4℃
  • 맑음수원1.4℃
  • 맑음대전2.8℃
  • 맑음부여0.3℃
  • 구름조금인제-1.6℃
  • 맑음속초3.6℃
  • 맑음서울2.8℃
  • 맑음홍성0.2℃
  • 맑음광양시5.7℃
  • 맑음양산시3.5℃
  • 맑음강화0.7℃
  • 맑음충주-0.9℃
  • 맑음양평-0.1℃
  • 맑음이천-0.9℃
  • 맑음함양군0.0℃
  • 맑음서귀포9.6℃
  • 맑음영덕5.4℃
  • 맑음봉화-3.0℃
  • 맑음강릉4.1℃
  • 맑음통영5.9℃
  • 맑음청주4.0℃
  • 맑음군산2.9℃
  • 맑음완도5.0℃
  • 맑음금산0.2℃
  • 맑음임실0.5℃
  • 맑음창원6.1℃
  • 맑음정선군-1.8℃
  • 맑음밀양1.8℃
  • 맑음의성-1.1℃
  • 2025.12.18 (목)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