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맑음강릉4.4℃
  • 맑음임실-2.3℃
  • 맑음진주-1.5℃
  • 맑음인천0.7℃
  • 맑음영천-0.5℃
  • 맑음서울0.7℃
  • 맑음동해1.2℃
  • 맑음강진군-0.6℃
  • 맑음창원5.7℃
  • 맑음김해시3.1℃
  • 맑음고산8.1℃
  • 맑음거창-3.8℃
  • 맑음정읍-0.9℃
  • 맑음영주-2.3℃
  • 구름조금파주-4.4℃
  • 맑음보령-0.3℃
  • 맑음완도4.1℃
  • 맑음영덕3.8℃
  • 맑음원주-1.9℃
  • 맑음구미-0.5℃
  • 맑음의령군-3.6℃
  • 맑음제천-4.2℃
  • 맑음청주1.2℃
  • 맑음북강릉3.0℃
  • 맑음태백-3.9℃
  • 맑음장수-3.8℃
  • 맑음홍천-1.3℃
  • 맑음수원-1.7℃
  • 맑음대전-0.6℃
  • 맑음양평-1.0℃
  • 맑음문경0.8℃
  • 맑음울산4.0℃
  • 맑음강화-2.2℃
  • 구름조금철원-4.8℃
  • 맑음서청주-2.8℃
  • 맑음북창원4.5℃
  • 맑음통영4.2℃
  • 맑음추풍령0.7℃
  • 맑음목포4.0℃
  • 맑음고흥-0.4℃
  • 맑음진도군1.2℃
  • 맑음고창-1.1℃
  • 맑음대관령-3.3℃
  • 맑음상주2.0℃
  • 맑음영광군-1.0℃
  • 맑음동두천-2.5℃
  • 맑음정선군-4.7℃
  • 맑음부산5.8℃
  • 맑음의성-3.5℃
  • 맑음보은-3.1℃
  • 맑음광주2.5℃
  • 맑음포항4.4℃
  • 맑음울진4.1℃
  • 맑음함양군-1.3℃
  • 맑음산청-0.2℃
  • 맑음금산-2.5℃
  • 맑음이천-1.6℃
  • 맑음북춘천-4.0℃
  • 맑음안동-2.0℃
  • 맑음천안-2.5℃
  • 구름조금백령도3.2℃
  • 맑음부여-2.6℃
  • 맑음장흥-2.0℃
  • 맑음춘천-3.7℃
  • 맑음여수4.5℃
  • 맑음부안-0.3℃
  • 맑음봉화-5.0℃
  • 맑음전주0.3℃
  • 맑음합천-1.3℃
  • 맑음인제-2.1℃
  • 맑음군산-0.6℃
  • 맑음고창군-1.1℃
  • 맑음거제4.4℃
  • 맑음대구1.7℃
  • 맑음성산5.6℃
  • 맑음보성군3.7℃
  • 맑음세종-1.0℃
  • 맑음서산-2.5℃
  • 맑음홍성-1.7℃
  • 맑음제주7.8℃
  • 맑음속초1.6℃
  • 맑음순창군-1.7℃
  • 맑음영월-3.3℃
  • 맑음청송군-4.3℃
  • 맑음남원-1.5℃
  • 맑음흑산도6.3℃
  • 맑음광양시2.6℃
  • 맑음북부산-0.1℃
  • 맑음서귀포8.4℃
  • 맑음경주시4.1℃
  • 맑음양산시2.8℃
  • 맑음순천-1.4℃
  • 맑음충주-2.8℃
  • 비울릉도4.4℃
  • 맑음해남-1.5℃
  • 맑음밀양-0.4℃
  • 맑음남해2.8℃
  • 2025.12.18 (목)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