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흐림전주24.6℃
  • 흐림동해26.3℃
  • 흐림파주24.1℃
  • 흐림양평26.0℃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봉화25.2℃
  • 흐림북춘천27.2℃
  • 비포항25.8℃
  • 흐림영천26.8℃
  • 흐림영월25.6℃
  • 구름조금고산29.5℃
  • 흐림산청23.8℃
  • 구름많음순창군21.9℃
  • 흐림진주25.9℃
  • 흐림안동24.6℃
  • 흐림고창군23.2℃
  • 흐림서울27.4℃
  • 흐림동두천24.2℃
  • 흐림북창원29.2℃
  • 흐림대구26.2℃
  • 흐림군산23.8℃
  • 흐림장수20.8℃
  • 구름많음여수27.7℃
  • 흐림고창24.4℃
  • 흐림춘천27.4℃
  • 흐림강화24.6℃
  • 구름많음강진군26.4℃
  • 흐림대전23.9℃
  • 구름많음진도군26.9℃
  • 흐림상주24.5℃
  • 흐림서청주23.8℃
  • 흐림백령도24.8℃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대관령23.7℃
  • 비광주22.3℃
  • 흐림함양군23.4℃
  • 흐림밀양26.9℃
  • 구름많음김해시28.1℃
  • 흐림제천24.4℃
  • 흐림추풍령23.0℃
  • 흐림태백25.8℃
  • 구름많음양산시29.9℃
  • 흐림구미25.1℃
  • 구름많음남해27.8℃
  • 흐림통영28.3℃
  • 흐림부안23.6℃
  • 흐림의령군24.8℃
  • 흐림영주24.8℃
  • 흐림보은23.5℃
  • 구름많음성산29.0℃
  • 흐림북강릉26.3℃
  • 흐림영광군24.5℃
  • 흐림청주25.2℃
  • 구름많음장흥26.1℃
  • 흐림원주26.0℃
  • 흐림울진25.7℃
  • 흐림세종23.0℃
  • 구름많음고흥28.3℃
  • 흐림이천25.4℃
  • 흐림정선군27.2℃
  • 흐림창원27.5℃
  • 비제주30.1℃
  • 흐림천안24.4℃
  • 흐림순천23.3℃
  • 흐림홍천25.4℃
  • 흐림거창23.3℃
  • 흐림보령25.1℃
  • 흐림영덕25.6℃
  • 구름많음해남27.4℃
  • 흐림인제25.1℃
  • 구름많음서귀포31.7℃
  • 흐림임실22.7℃
  • 흐림수원25.8℃
  • 흐림인천25.9℃
  • 흐림금산23.9℃
  • 흐림충주25.6℃
  • 흐림문경23.6℃
  • 흐림거제29.2℃
  • 흐림목포22.8℃
  • 흐림북부산29.1℃
  • 흐림속초26.8℃
  • 흐림남원21.7℃
  • 흐림의성25.3℃
  • 구름많음완도27.7℃
  • 흐림합천25.6℃
  • 흐림서산25.7℃
  • 흐림홍성25.4℃
  • 흐림철원24.7℃
  • 흐림강릉28.6℃
  • 흐림경주시27.0℃
  • 흐림흑산도24.0℃
  • 흐림울릉도26.9℃
  • 구름많음울산27.4℃
  • 흐림청송군26.4℃
  • 흐림부여24.3℃
  • 흐림정읍24.4℃
  • 흐림부산27.8℃
  • 2025.09.08 (월)

하이트진로, 두꺼비·아이유·공유 내세워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09:40:01
  • -
  • +
  • 인쇄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잇딴 쾌거…"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돋보여"
▲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관련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CWN 손현석 기자]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공공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게만 수여된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별 SNS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탄탄하게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 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들을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한 점이 돋보인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를 자랑하는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빠르게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