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구름조금장흥16.8℃
  • 맑음홍천14.7℃
  • 구름조금산청15.0℃
  • 구름많음인제12.7℃
  • 구름조금남해16.4℃
  • 구름많음함양군15.4℃
  • 맑음고산18.6℃
  • 구름조금영주13.2℃
  • 구름조금충주14.4℃
  • 구름조금청주18.3℃
  • 구름많음세종16.3℃
  • 구름조금서청주15.1℃
  • 구름조금이천15.7℃
  • 맑음부안15.8℃
  • 구름많음제천14.7℃
  • 구름많음장수12.4℃
  • 구름많음영덕12.9℃
  • 구름조금영천13.8℃
  • 맑음고창군14.3℃
  • 구름조금합천15.9℃
  • 흐림속초12.8℃
  • 맑음원주14.8℃
  • 구름조금순천14.5℃
  • 맑음거제16.4℃
  • 구름조금북부산17.3℃
  • 구름조금부산17.3℃
  • 맑음제주20.7℃
  • 구름많음창원18.6℃
  • 구름조금청송군11.8℃
  • 맑음백령도13.4℃
  • 맑음통영17.4℃
  • 맑음보령15.9℃
  • 구름많음북춘천15.5℃
  • 맑음안동12.8℃
  • 맑음수원15.8℃
  • 구름조금대구15.8℃
  • 구름조금여수19.4℃
  • 맑음부여16.8℃
  • 흐림동해14.4℃
  • 맑음추풍령13.0℃
  • 구름조금경주시14.7℃
  • 구름조금고흥15.3℃
  • 구름조금김해시17.4℃
  • 구름많음완도18.1℃
  • 구름조금북창원18.7℃
  • 맑음파주13.8℃
  • 구름조금진주15.6℃
  • 구름조금광주16.9℃
  • 구름조금철원13.2℃
  • 구름조금해남17.0℃
  • 맑음군산15.6℃
  • 구름조금흑산도15.9℃
  • 맑음서귀포19.5℃
  • 흐림정선군12.9℃
  • 맑음진도군16.7℃
  • 흐림태백10.4℃
  • 맑음정읍15.2℃
  • 맑음목포16.6℃
  • 맑음밀양17.7℃
  • 비울릉도14.3℃
  • 구름조금울진13.7℃
  • 구름많음광양시18.0℃
  • 맑음서울16.4℃
  • 구름많음대관령8.0℃
  • 맑음구미15.0℃
  • 구름많음봉화11.8℃
  • 맑음상주15.0℃
  • 맑음전주16.7℃
  • 구름조금성산18.0℃
  • 구름조금보은14.6℃
  • 구름많음춘천15.5℃
  • 구름많음거창15.4℃
  • 구름조금임실15.9℃
  • 맑음강화15.6℃
  • 구름조금대전16.4℃
  • 구름조금금산14.4℃
  • 맑음양평15.6℃
  • 맑음고창15.2℃
  • 구름조금강진군17.1℃
  • 맑음서산14.3℃
  • 맑음의성13.1℃
  • 구름조금문경13.2℃
  • 흐림영월13.5℃
  • 구름조금남원17.5℃
  • 맑음인천16.4℃
  • 맑음동두천13.8℃
  • 맑음천안15.0℃
  • 구름많음양산시17.3℃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의령군14.6℃
  • 구름많음울산15.1℃
  • 구름많음포항15.8℃
  • 구름조금보성군16.7℃
  • 구름많음강릉13.8℃
  • 구름조금홍성16.6℃
  • 구름조금순창군15.7℃
  • 비북강릉12.7℃
  • 2025.10.23 (목)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