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 흐림목포26.4℃
  • 흐림금산25.3℃
  • 흐림김해시26.0℃
  • 구름많음제주28.8℃
  • 흐림경주시27.1℃
  • 흐림영광군25.5℃
  • 구름많음인제22.5℃
  • 구름많음군산24.6℃
  • 구름많음속초23.9℃
  • 구름조금파주21.7℃
  • 흐림영천26.6℃
  • 구름많음대전24.8℃
  • 흐림창원25.9℃
  • 흐림영덕24.8℃
  • 흐림울진25.6℃
  • 흐림봉화23.5℃
  • 흐림상주26.5℃
  • 흐림거제26.8℃
  • 흐림정읍24.8℃
  • 흐림함양군25.7℃
  • 흐림의성27.1℃
  • 구름많음고산27.9℃
  • 흐림북창원26.9℃
  • 흐림장흥25.7℃
  • 흐림정선군24.8℃
  • 흐림부산26.8℃
  • 흐림밀양28.4℃
  • 흐림영주23.9℃
  • 흐림제천22.7℃
  • 흐림보성군25.9℃
  • 흐림여수26.1℃
  • 구름많음홍천23.7℃
  • 흐림고창25.6℃
  • 흐림순천24.2℃
  • 흐림진주24.6℃
  • 맑음백령도23.5℃
  • 흐림태백22.5℃
  • 흐림강진군25.8℃
  • 흐림부안24.3℃
  • 구름많음진도군25.3℃
  • 흐림산청25.1℃
  • 구름많음이천24.0℃
  • 흐림부여24.4℃
  • 흐림통영25.7℃
  • 흐림보은24.3℃
  • 흐림문경24.8℃
  • 흐림세종24.5℃
  • 구름많음춘천25.5℃
  • 흐림서청주23.7℃
  • 흐림보령22.9℃
  • 흐림광주26.6℃
  • 구름많음양평25.1℃
  • 흐림충주24.2℃
  • 구름많음흑산도25.5℃
  • 흐림강릉25.6℃
  • 구름조금동두천23.7℃
  • 구름많음홍성24.4℃
  • 구름조금성산25.9℃
  • 흐림대관령20.6℃
  • 흐림수원24.1℃
  • 흐림광양시25.0℃
  • 흐림의령군24.8℃
  • 흐림고창군25.0℃
  • 비울산28.3℃
  • 흐림청주25.8℃
  • 구름조금철원23.5℃
  • 구름많음북춘천23.5℃
  • 흐림고흥25.8℃
  • 흐림동해25.0℃
  • 흐림거창25.2℃
  • 구름많음원주25.1℃
  • 흐림북강릉23.5℃
  • 구름많음울릉도26.2℃
  • 흐림추풍령24.7℃
  • 흐림남해25.0℃
  • 흐림안동26.6℃
  • 구름많음서울25.5℃
  • 흐림포항28.5℃
  • 흐림장수24.0℃
  • 구름조금서귀포29.6℃
  • 구름많음강화20.8℃
  • 흐림전주25.2℃
  • 흐림영월24.5℃
  • 흐림청송군27.1℃
  • 흐림해남25.3℃
  • 흐림북부산26.3℃
  • 흐림인천25.4℃
  • 구름많음완도27.2℃
  • 흐림서산23.6℃
  • 흐림천안23.8℃
  • 흐림구미26.7℃
  • 흐림남원26.0℃
  • 흐림순창군26.1℃
  • 흐림양산시25.6℃
  • 흐림임실24.5℃
  • 흐림대구27.0℃
  • 흐림합천26.1℃
  • 2025.09.07 (일)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대표주자 '제로' 매출 1000억원 돌파"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0:08:29
  • -
  • +
  • 인쇄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지난해 출시된 '제로 초코파이'도 인기
▲ 롯데웰푸드 제로 제품 19종.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5월 브랜드 론칭 후 2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제로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식품으로 옮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론칭 직후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린 뒤 매년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 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낸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