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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2조 클럽에 등극했다. 넷마블도 4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행진을 이어갔다.
크래프톤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193억원, 영업이익은 324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9.7%, 71.4%씩 늘어난 것이다.
매출액은 지난 2분기보다 1.7%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올해 3분기까지 크래프톤의 누적 매출은 2조922억원으로 창사 이후 최초로 2조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은 9670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인 7680억원을 이미 넘어서며 최대치를 기록했다. 핵심 프랜차이즈 IP(지적재산권)인 ‘PUBG: 배틀그라운드’가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상승세를 이끌었다. PC 게임 매출은 2743억원, 모바일 게임 매출은 42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6.1%, 37.6% 성장했다.
이날 넷마블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55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647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6% 증가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148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1804억원으로 집계됐다.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흥행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 5월 출시된 나혼렙은 전체 게임 매출의 13%를 차지하며 2분기에 이어 이 회사의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다.
3분기 해외매출은 5005억원으로 해외매출 비중은 전 분기 대비 1%포인트(p) 증가한 77%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3%, 한국 23%, 유럽 13%, 동남아 8%, 일본 7%, 기타 6%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유지 중이다.
컴투스도 야구게임 흥행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대표작 수집형 턴제 게임 ‘서머너즈워’가 만화 지식재산권(IP)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이날 컴투스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1728억원, 영업이익은 1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에는 4.5% 증가했다. 올해 1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다.
반면 컴투스 그룹 지주사인 컴투스홀딩스는 해외 시장 확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적자전환했다.
컴투스홀딩스는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1% 감소한 471억원, 영업손실은 4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CWN 주진 기자
jj72@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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