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카스 라이트, 2025년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 3위 ′껑충′

  • 맑음북강릉8.9℃
  • 맑음영월4.7℃
  • 맑음대관령-0.9℃
  • 구름많음청주10.1℃
  • 맑음수원7.7℃
  • 맑음순천6.5℃
  • 구름많음고산17.9℃
  • 맑음함양군5.8℃
  • 맑음창원12.7℃
  • 구름많음고흥7.9℃
  • 구름많음진도군9.4℃
  • 맑음청송군5.0℃
  • 맑음태백1.5℃
  • 맑음영덕9.0℃
  • 맑음봉화3.0℃
  • 맑음강화8.0℃
  • 맑음산청7.1℃
  • 구름많음제주17.1℃
  • 맑음대구9.4℃
  • 구름조금추풍령6.4℃
  • 맑음원주5.7℃
  • 맑음의성6.1℃
  • 구름많음백령도13.4℃
  • 구름조금상주7.6℃
  • 구름많음순창군7.7℃
  • 구름조금임실6.3℃
  • 구름많음여수15.5℃
  • 흐림홍성6.7℃
  • 맑음춘천4.8℃
  • 맑음울진8.4℃
  • 구름많음영광군9.7℃
  • 구름많음천안6.8℃
  • 맑음울산10.8℃
  • 맑음파주5.4℃
  • 맑음동두천6.4℃
  • 구름많음고창9.2℃
  • 맑음강릉9.5℃
  • 맑음의령군6.0℃
  • 맑음속초8.1℃
  • 구름많음성산19.0℃
  • 구름많음남원7.4℃
  • 구름많음금산5.6℃
  • 맑음양평6.8℃
  • 맑음이천6.5℃
  • 맑음부산14.6℃
  • 구름많음부안10.4℃
  • 맑음제천3.5℃
  • 맑음홍천4.9℃
  • 맑음구미7.2℃
  • 구름많음광주11.9℃
  • 맑음경주시7.8℃
  • 맑음밀양8.0℃
  • 구름많음강진군10.1℃
  • 구름조금거제11.7℃
  • 맑음철원4.6℃
  • 맑음동해8.3℃
  • 맑음정선군2.8℃
  • 구름많음정읍9.9℃
  • 맑음영천7.5℃
  • 맑음양산시11.3℃
  • 구름많음해남9.2℃
  • 구름많음남해11.3℃
  • 구름많음완도12.5℃
  • 맑음포항12.2℃
  • 맑음김해시12.6℃
  • 구름많음세종8.6℃
  • 맑음인제4.5℃
  • 구름많음서청주7.0℃
  • 구름많음군산9.2℃
  • 구름많음광양시12.9℃
  • 맑음흑산도14.2℃
  • 구름많음장흥8.5℃
  • 구름많음서산7.2℃
  • 구름많음전주9.7℃
  • 맑음영주5.8℃
  • 맑음북부산10.5℃
  • 구름많음문경6.7℃
  • 구름조금장수4.5℃
  • 구름많음보성군9.4℃
  • 구름많음대전8.8℃
  • 구름조금거창5.1℃
  • 구름조금보은5.5℃
  • 구름많음부여7.9℃
  • 구름많음서귀포18.6℃
  • 흐림보령9.9℃
  • 구름많음통영13.0℃
  • 구름조금진주7.1℃
  • 맑음충주4.5℃
  • 맑음합천7.5℃
  • 맑음북춘천4.5℃
  • 구름많음목포13.1℃
  • 맑음울릉도12.6℃
  • 맑음북창원12.3℃
  • 맑음서울10.2℃
  • 맑음안동7.4℃
  • 맑음인천10.8℃
  • 구름많음고창군9.8℃
  • 2025.11.07 (금)

카스 라이트, 2025년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 3위 '껑충'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5:45:00
  • -
  • +
  • 인쇄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헬시 플레저' 트렌드 타고 전체 맥주 시장 판도 변화
2분기 패키지 리뉴얼 및 캠페인 전개…스포츠 행사 후원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라이트(Cass Light)'가 2025년 1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무려 55% 이상 증가하며 달성한 결과다.

상위권 브랜드의 순위 변동이 드문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가 '라이트 맥주'라는 특정 카테고리를 넘어 국내 전체 맥주 시장 3위라는 최상위권 브랜드로 도약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변화로 평가된다. 카스 라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1.9%p 성장하여 올 1분기 4.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기존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했던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맥주 브랜드 순위표에 지각 변동을 일으켰다.

▲ 자료제공=오비맥주

국산 대표 '라이트 맥주'로서 2010년 출시 이후 해당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며 시장을 이끌어온 카스 라이트는 가정 시장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는 등 안정적인 인기를 누려왔다. 최근에는 '헬시 플레저'와 같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라이트는 이제 단순한 라이트 맥주를 넘어 전체 맥주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음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스 라이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식사 후, 운동 후 등 다양한 일상 속 음용 상황에 적합한 맥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100ml 기준 열량은 25kcal로 일반 카스 프레시보다 열량이 33% 낮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카스 라이트는 2분기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나만의 라이트 타임(My Own Light Time)'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 경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오는 10일 개최되는 '나이키 2025 애프터 다크 투어' 등 러닝 및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행사 후원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