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 풍미 강조한 국물 경쟁력 부각
삼양식품이 근본 라면 콘셉트로 선보인 신제품 삼양1963이 국내 프리미엄 국물라면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삼양1963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기존 삼양라면 오리지날의 2025년 월평균 판매량의 80%를 넘어서는 수치다. 소비자 가격이 기존 제품 대비 약 1.5배 높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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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제공=삼양식품 |
삼양1963은 삼양라면 제조의 핵심이었던 우지 유탕 처리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동물성 기름인 우지와 식물성 기름 팜유를 조합한 골든블렌드 오일을 사용해 면을 튀겼으며, 이를 통해 고소함과 감칠맛을 강화했다. 사골육수를 기반으로 무, 대파, 청양고추를 더해 깊고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액상스프와 후첨, 분말후레이크를 적용해 원재료 풍미도 한층 살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삼양식품이 제작한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제작한 콘텐츠 영상 조회수를 합하면 약 8000만 회에 달한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비중이 70%에 이를 정도로 바이럴 확산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된 삼양1963 팝업스토어는 네이버 사전 예약이 5분 만에 마감됐고, 7일간 방문객 1만 명을 기록했다. 매일 오픈 전부터 긴 대기줄이 이어졌으며 현장 웨이팅 등록은 일평균 1500여 건에 달했다.
유통 채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삼양1963은 11월 3일 출시 직후 일부 대형마트 국물라면 카테고리에서 빠른 판매 상승세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상위권에 안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우지라면에 대한 제품력과 소비자 선호도를 확인한 만큼 내년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삼양1963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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