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 흐림춘천23.7℃
  • 흐림서청주22.5℃
  • 구름조금양산시27.0℃
  • 구름많음장흥24.2℃
  • 구름많음광양시24.4℃
  • 구름많음완도25.0℃
  • 흐림영월22.5℃
  • 흐림울릉도25.5℃
  • 구름조금여수25.5℃
  • 흐림철원22.3℃
  • 흐림고창군22.1℃
  • 흐림합천22.1℃
  • 흐림홍성22.8℃
  • 흐림포항25.1℃
  • 흐림속초25.1℃
  • 흐림구미22.1℃
  • 흐림함양군18.4℃
  • 흐림군산22.4℃
  • 흐림수원23.8℃
  • 구름많음성산27.5℃
  • 구름많음해남22.9℃
  • 흐림순창군18.7℃
  • 흐림대전23.0℃
  • 구름많음부산26.1℃
  • 흐림금산20.7℃
  • 흐림제천22.2℃
  • 흐림양평23.4℃
  • 흐림청주24.7℃
  • 흐림홍천22.6℃
  • 흐림순천21.4℃
  • 흐림추풍령19.5℃
  • 흐림대관령19.1℃
  • 흐림부여22.3℃
  • 구름조금남해23.5℃
  • 구름조금김해시26.1℃
  • 흐림원주24.2℃
  • 흐림정선군22.3℃
  • 흐림영주21.2℃
  • 흐림천안22.3℃
  • 흐림충주22.8℃
  • 흐림동두천22.0℃
  • 흐림상주23.0℃
  • 흐림서산23.1℃
  • 구름조금거제25.5℃
  • 흐림영천23.6℃
  • 흐림고창22.0℃
  • 흐림파주21.3℃
  • 흐림동해25.4℃
  • 흐림산청19.5℃
  • 흐림백령도22.9℃
  • 구름많음의령군22.6℃
  • 흐림청송군23.1℃
  • 구름많음고산27.1℃
  • 흐림서울25.0℃
  • 흐림영덕23.6℃
  • 비목포21.7℃
  • 구름조금북창원26.7℃
  • 흐림이천23.9℃
  • 흐림문경21.8℃
  • 흐림강릉26.6℃
  • 구름많음제주28.4℃
  • 구름많음강진군24.4℃
  • 비서귀포28.0℃
  • 흐림의성23.2℃
  • 흐림인제21.6℃
  • 구름조금북부산27.4℃
  • 흐림태백21.8℃
  • 흐림보은21.9℃
  • 흐림정읍20.3℃
  • 구름많음밀양23.7℃
  • 흐림영광군22.2℃
  • 흐림임실18.8℃
  • 흐림거창18.9℃
  • 구름많음보성군23.6℃
  • 흐림보령22.6℃
  • 구름조금울산25.0℃
  • 구름조금통영25.7℃
  • 흐림북춘천22.9℃
  • 구름많음경주시23.7℃
  • 흐림안동22.8℃
  • 흐림대구23.7℃
  • 구름많음진주24.3℃
  • 흐림강화23.2℃
  • 구름많음고흥23.1℃
  • 흐림북강릉23.8℃
  • 흐림광주19.1℃
  • 흐림세종21.8℃
  • 흐림울진24.2℃
  • 흐림장수16.1℃
  • 흐림남원19.4℃
  • 흐림인천24.7℃
  • 흐림봉화21.2℃
  • 구름조금창원25.7℃
  • 흐림전주21.4℃
  • 비흑산도22.5℃
  • 흐림부안21.6℃
  • 흐림진도군22.9℃
  • 2025.09.08 (월)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18:20
  • -
  • +
  • 인쇄
1초당 28병씩 판매…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해
▲ 테라·테라 라이트 제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330㎖ 병 기준 1초당 28병씩, 총 16억7000만 리터가 판매된 것"이라며 "이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으로, 대한민국 성인이 1인당 117병씩 마신 셈"이라고 설명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했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테라 브랜드의 7~8월 가정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를 인용, 테라 라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했으며 지난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의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렸다고 부연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