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 흐림진주19.7℃
  • 구름조금강화19.8℃
  • 흐림강릉23.6℃
  • 흐림여수20.7℃
  • 흐림목포21.0℃
  • 흐림울릉도23.6℃
  • 흐림금산19.9℃
  • 구름많음이천21.8℃
  • 흐림청송군19.5℃
  • 비북부산22.4℃
  • 구름많음보령21.6℃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천안21.2℃
  • 흐림장흥21.3℃
  • 구름많음고산25.6℃
  • 흐림동해23.7℃
  • 흐림합천20.0℃
  • 흐림보은18.9℃
  • 흐림원주22.9℃
  • 구름많음수원22.7℃
  • 구름많음서귀포25.8℃
  • 흐림영월19.9℃
  • 흐림보성군21.2℃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세종19.7℃
  • 비안동19.2℃
  • 구름많음군산20.7℃
  • 흐림구미19.8℃
  • 흐림의령군19.1℃
  • 흐림강진군21.5℃
  • 흐림상주18.2℃
  • 비울산20.3℃
  • 구름조금서울23.9℃
  • 흐림의성19.6℃
  • 흐림거창18.7℃
  • 흐림대전20.1℃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흑산도22.1℃
  • 흐림북창원21.2℃
  • 흐림청주23.6℃
  • 구름많음동두천20.8℃
  • 흐림태백18.6℃
  • 흐림임실19.7℃
  • 흐림봉화18.1℃
  • 흐림경주시20.8℃
  • 흐림남해20.4℃
  • 흐림장수18.6℃
  • 흐림남원19.0℃
  • 구름많음제주25.6℃
  • 흐림전주20.9℃
  • 흐림정읍20.9℃
  • 비대구19.8℃
  • 흐림산청19.0℃
  • 흐림고창20.9℃
  • 흐림성산24.7℃
  • 흐림대관령14.8℃
  • 구름조금인제18.5℃
  • 구름많음속초20.6℃
  • 흐림부안20.7℃
  • 구름조금철원20.1℃
  • 맑음백령도21.2℃
  • 흐림광양시20.6℃
  • 흐림순창군19.3℃
  • 구름많음순천19.8℃
  • 흐림서청주20.7℃
  • 구름많음영광군21.0℃
  • 흐림함양군19.1℃
  • 흐림영주19.4℃
  • 흐림정선군18.9℃
  • 흐림영천19.9℃
  • 흐림북강릉22.0℃
  • 구름많음완도21.7℃
  • 흐림충주21.3℃
  • 흐림양산시21.7℃
  • 흐림울진21.9℃
  • 흐림해남21.7℃
  • 맑음인천24.4℃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홍천20.9℃
  • 흐림거제21.7℃
  • 구름많음양평22.5℃
  • 흐림김해시20.7℃
  • 구름많음서산22.1℃
  • 구름많음춘천21.3℃
  • 구름조금파주20.1℃
  • 흐림밀양20.8℃
  • 구름많음북춘천20.2℃
  • 흐림추풍령18.1℃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영덕20.8℃
  • 흐림문경18.5℃
  • 비부산22.5℃
  • 흐림고창군21.0℃
  • 흐림진도군21.3℃
  • 흐림제천20.0℃
  • 비포항21.8℃
  • 비광주19.8℃
  • 2025.09.09 (화)

하이트진로 "테라 브랜드 누적 판매 50억8000만병↑"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18:20
  • -
  • +
  • 인쇄
1초당 28병씩 판매…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해
▲ 테라·테라 라이트 제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330㎖ 병 기준 1초당 28병씩, 총 16억7000만 리터가 판매된 것"이라며 "이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으로, 대한민국 성인이 1인당 117병씩 마신 셈"이라고 설명했다.

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26%에 달했다.

지난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테라 브랜드의 7~8월 가정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3%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를 인용, 테라 라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했으며 지난 10월까지 2위 브랜드와의 판매량 격차를 1.5배 이상 벌렸다고 부연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가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