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펀딩 진행 중,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 지원
예술가들의 실제적인 현장 실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책 ‘아티스트 실무백서’가 펀딩 시작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의 250%를 넘어서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WITH)가 기획한 ‘아티스트 실무백서’는 창작 활동 외적인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술가들을 위해 기획, 행정, 경영, 홍보/마케팅 등 현장에서 자주 마주하는 문제들에 대한 핵심 정보를 100문 100답 형식으로 제공하는 실무 안내서이다.
텀블벅에서 진행 중인 이번 펀딩은 ‘창작과 생존의 기술’이라는 슬로건 아래 예술가와 단체들이 실무 정보를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
▲ 자료제공=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된 ‘아티스트 실무백서’는 단순한 정보 나열을 넘어, 예술가들이 실제로 겪는 문제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책은 종이책과 PDF 파일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어 후원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조용현 대표는 “더 많은 예술가들이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구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번 펀딩을 통해 더 많은 콘텐츠 개발과 보완 작업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텀블벅에서 활발히 진행 중인 ‘아티스트 실무백서’ 펀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