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맑음서산9.2℃
  • 맑음청주15.0℃
  • 맑음동두천11.7℃
  • 맑음군산10.2℃
  • 맑음구미9.6℃
  • 맑음세종11.9℃
  • 맑음고산17.3℃
  • 흐림동해14.0℃
  • 구름많음봉화9.1℃
  • 맑음목포14.7℃
  • 맑음진도군10.8℃
  • 구름조금거제15.0℃
  • 맑음여수16.5℃
  • 맑음춘천11.7℃
  • 맑음안동9.6℃
  • 맑음창원14.3℃
  • 맑음김해시14.3℃
  • 맑음제천10.1℃
  • 맑음포항16.6℃
  • 맑음대전13.4℃
  • 맑음서청주8.9℃
  • 맑음충주11.1℃
  • 맑음이천10.3℃
  • 맑음남해14.3℃
  • 맑음경주시8.1℃
  • 맑음고흥12.6℃
  • 맑음수원13.7℃
  • 맑음울산14.7℃
  • 맑음영덕11.9℃
  • 맑음강화11.2℃
  • 구름많음산청9.6℃
  • 구름조금서울13.8℃
  • 맑음홍성8.6℃
  • 구름조금임실8.6℃
  • 맑음금산8.5℃
  • 맑음흑산도14.9℃
  • 맑음완도14.5℃
  • 맑음영천8.7℃
  • 맑음합천10.0℃
  • 맑음양산시15.8℃
  • 맑음광양시15.0℃
  • 맑음광주13.9℃
  • 흐림울진14.2℃
  • 맑음거창7.4℃
  • 맑음상주10.6℃
  • 맑음영월10.1℃
  • 맑음해남14.4℃
  • 맑음의령군9.0℃
  • 맑음인천14.6℃
  • 구름조금부산15.5℃
  • 맑음북창원15.0℃
  • 맑음의성8.7℃
  • 맑음영광군10.3℃
  • 구름많음영주10.5℃
  • 맑음홍천9.9℃
  • 맑음북춘천14.0℃
  • 맑음보령10.2℃
  • 맑음보은9.5℃
  • 맑음부안11.7℃
  • 구름조금통영15.4℃
  • 맑음고창10.1℃
  • 흐림속초13.4℃
  • 맑음청송군6.7℃
  • 흐림대관령9.0℃
  • 구름많음울릉도12.6℃
  • 맑음양평12.4℃
  • 맑음철원11.1℃
  • 맑음남원11.9℃
  • 맑음강진군10.9℃
  • 맑음북부산12.1℃
  • 맑음전주11.8℃
  • 맑음밀양10.4℃
  • 구름많음인제9.4℃
  • 맑음정읍11.1℃
  • 맑음보성군11.0℃
  • 맑음대구11.6℃
  • 맑음문경10.7℃
  • 구름조금원주11.7℃
  • 흐림북강릉14.2℃
  • 맑음고창군10.5℃
  • 맑음장흥9.2℃
  • 구름조금함양군8.6℃
  • 맑음서귀포18.5℃
  • 맑음정선군8.9℃
  • 구름조금성산19.7℃
  • 맑음순천9.1℃
  • 맑음진주8.6℃
  • 맑음부여8.1℃
  • 흐림백령도12.5℃
  • 맑음순창군10.0℃
  • 흐림태백10.0℃
  • 맑음천안9.7℃
  • 맑음파주10.6℃
  • 흐림강릉14.8℃
  • 맑음추풍령10.6℃
  • 맑음장수6.7℃
  • 구름조금제주17.5℃
  • 2025.11.08 (토)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0:34:50
  • -
  • +
  • 인쇄
“오케롯캐 IP 콘텐츠, 5개 부문 15개 지표서 높은 점수”
▲ 손품발품 임장기 시즌3 콘텐츠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CWN 손현석 기자]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IP(지식재산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약 3년간 세 개의 시즌을 거쳐 고객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건설업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 웹 예능이다.

각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평가위원들은 “임장 예능이라는 새로운 콘셉트가 신선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력적이다”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브랜드 채널로, 업계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고, 현재 구독자 34만명을 보유 중이다. 특히 여러 유명인들과 협업을 통해 뮤직비디오, 뮤직드라마, 라이브 세션 등을 제작해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20~30대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유익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