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OLED, OLED TV 구매 시 초기 비용 경감 효과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TV 구매 고객 중 50%는 ‘AI 구독클럽’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삼성전자가 지난 2024년 12월 ‘AI 구독클럽’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자사 프리미엄 TV 제품에 대한 구독 비중이 올해 2월에는 50%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2월 구독 비중 20%에서 2배 이상 상승한 수치이다.
특히 삼성전자의 Neo QLED와 OLED TV 판매량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상승했는데, ‘AI 구독클럽’ 서비스가 판매량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자체 평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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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삼성전자) |
일반 제품군 대비 상대적으로 구매 비용이 높은 프리미엄 TV를 구매함에 있어, ‘AI 구독클럽’을 이용하여 초기 비용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AI TV의 최첨단 기능에 대한 고객의 호기심이 매출 증대에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다. AI 스마트 홈, 홈 모니터링, 클릭 투 서치, 실시간 번역 등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AI 구독클럽의 혜택이 구매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장 임성택 부사장은 “프리미엄 TV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중 ‘AI 구독클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AI 구독클럽’은 프리미엄 TV를 오랜 기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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