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기능·친환경·자기표현… 다양성 담은 브랜드 라인업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진행한 ‘패션스타트업’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패션 브랜드를 창업하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업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학생들이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생산, 마케팅,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실전형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총 20명의 학생이 7개 팀으로 나뉘어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각 팀이 와디즈와 텀블벅을 통해 제품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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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제공=건국대학교 |
참여 브랜드는 실용성과 감성을 결합한 다양한 주제로 기획됐다. 대표적으로, 작업용 앞치마를 선보인 ‘Stitta’, 한복 당의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투피스를 출시한 ‘Chaele’, 다양한 체형에 맞춘 실루엣 조절 원피스를 기획한 ‘소록’ 등이 있다.
이외에도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 브랜드 ‘Khafre’, 리사이클 나일론 바람막이를 제작한 ‘Vaer’, 제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수영복 브랜드 ‘WIMS’, 그리스 신화의 님프를 모티브로 한 드레스 브랜드 ‘Nymph’ 등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제품은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순차적으로 펀딩 중이다.
한태균 지도교수는 “현업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시장과 직접 맞닿는 창업 과정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대학 교육이 산업과 밀접하게 연계되는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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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WN 신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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