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흐림장흥27.5℃
  • 구름많음군산28.6℃
  • 구름많음북창원32.6℃
  • 흐림보은27.6℃
  • 구름조금제주34.6℃
  • 흐림태백24.5℃
  • 흐림인제28.0℃
  • 흐림이천28.8℃
  • 흐림추풍령27.0℃
  • 흐림의령군28.9℃
  • 구름많음고흥29.9℃
  • 흐림울산30.7℃
  • 구름많음완도33.3℃
  • 구름많음세종28.1℃
  • 흐림서산26.4℃
  • 흐림제천26.9℃
  • 구름많음부산32.3℃
  • 흐림동해27.1℃
  • 비포항28.7℃
  • 흐림순창군25.9℃
  • 흐림함양군26.5℃
  • 흐림광양시27.5℃
  • 흐림대전28.1℃
  • 구름많음영월27.5℃
  • 흐림광주26.7℃
  • 흐림합천26.6℃
  • 흐림울릉도28.4℃
  • 흐림흑산도26.5℃
  • 흐림북춘천29.0℃
  • 흐림춘천29.0℃
  • 흐림밀양30.8℃
  • 흐림남해29.7℃
  • 흐림영천26.3℃
  • 천둥번개여수26.8℃
  • 흐림영주27.5℃
  • 흐림의성28.5℃
  • 흐림장수26.4℃
  • 구름많음전주28.9℃
  • 구름많음북부산33.6℃
  • 구름많음부안29.2℃
  • 구름많음파주27.6℃
  • 흐림봉화27.9℃
  • 흐림양평28.3℃
  • 흐림청주29.7℃
  • 구름많음충주29.6℃
  • 흐림원주28.6℃
  • 흐림해남26.3℃
  • 흐림보령27.5℃
  • 구름많음철원26.5℃
  • 흐림임실26.3℃
  • 흐림보성군30.2℃
  • 구름많음창원31.5℃
  • 흐림정읍29.0℃
  • 구름조금서귀포32.2℃
  • 흐림강릉27.1℃
  • 구름많음통영30.9℃
  • 구름많음강화27.0℃
  • 흐림부여28.8℃
  • 구름많음동두천26.5℃
  • 흐림홍천29.4℃
  • 구름조금백령도26.9℃
  • 흐림속초26.2℃
  • 비목포27.1℃
  • 흐림울진26.8℃
  • 구름많음서청주28.5℃
  • 흐림경주시28.5℃
  • 흐림산청25.7℃
  • 흐림정선군28.8℃
  • 흐림홍성27.7℃
  • 흐림고창29.2℃
  • 흐림안동28.5℃
  • 구름많음김해시32.9℃
  • 흐림순천25.6℃
  • 구름많음문경29.3℃
  • 흐림금산27.7℃
  • 흐림영광군29.7℃
  • 구름많음성산32.9℃
  • 흐림청송군28.7℃
  • 흐림천안27.6℃
  • 구름조금고산30.3℃
  • 흐림진주31.3℃
  • 구름많음북강릉26.3℃
  • 흐림서울27.5℃
  • 흐림거창26.8℃
  • 흐림구미27.7℃
  • 흐림고창군28.9℃
  • 구름많음거제30.2℃
  • 흐림강진군26.7℃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양산시32.9℃
  • 흐림인천26.6℃
  • 흐림대관령24.7℃
  • 흐림수원26.8℃
  • 흐림영덕29.6℃
  • 흐림진도군27.1℃
  • 비대구26.4℃
  • 흐림상주27.1℃
  • 2025.09.07 (일)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