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흐림서청주21.0℃
  • 비북부산23.6℃
  • 흐림영덕21.8℃
  • 구름많음장흥22.2℃
  • 구름많음여수23.0℃
  • 흐림영주19.2℃
  • 흐림추풍령17.7℃
  • 흐림진주20.7℃
  • 흐림밀양22.1℃
  • 흐림속초22.3℃
  • 흐림함양군18.5℃
  • 비수원20.9℃
  • 흐림춘천20.6℃
  • 흐림파주19.7℃
  • 흐림임실18.4℃
  • 흐림김해시22.9℃
  • 흐림보은18.8℃
  • 흐림문경19.9℃
  • 흐림영광군19.2℃
  • 흐림동해24.0℃
  • 흐림전주20.5℃
  • 흐림의령군19.7℃
  • 구름조금제주26.9℃
  • 구름많음해남22.0℃
  • 흐림대구19.2℃
  • 흐림의성19.5℃
  • 흐림창원22.9℃
  • 비포항19.6℃
  • 구름많음울릉도24.8℃
  • 흐림경주시18.7℃
  • 흐림태백19.0℃
  • 흐림거창17.8℃
  • 구름많음완도23.5℃
  • 비청주22.8℃
  • 흐림정선군20.3℃
  • 흐림세종20.2℃
  • 흐림산청18.2℃
  • 흐림양평21.0℃
  • 흐림충주21.6℃
  • 흐림홍천20.8℃
  • 흐림대관령16.8℃
  • 구름많음고산25.3℃
  • 비흑산도22.3℃
  • 흐림인제19.5℃
  • 비대전20.6℃
  • 구름많음강진군22.8℃
  • 흐림부산25.4℃
  • 흐림동두천19.3℃
  • 흐림백령도22.4℃
  • 흐림철원18.9℃
  • 흐림인천23.1℃
  • 흐림울산19.9℃
  • 흐림고창군19.0℃
  • 구름많음보성군21.9℃
  • 흐림순천19.7℃
  • 흐림금산18.4℃
  • 구름많음서귀포27.0℃
  • 구름많음고흥22.8℃
  • 흐림이천21.5℃
  • 흐림봉화19.2℃
  • 흐림강화19.7℃
  • 흐림원주21.5℃
  • 흐림보령21.1℃
  • 흐림영월20.3℃
  • 흐림남해22.1℃
  • 흐림광양시22.5℃
  • 흐림순창군18.7℃
  • 흐림북춘천20.4℃
  • 흐림거제24.5℃
  • 흐림정읍19.3℃
  • 비서울22.6℃
  • 흐림목포20.8℃
  • 흐림합천20.0℃
  • 흐림북창원23.4℃
  • 흐림제천20.4℃
  • 흐림서산21.6℃
  • 흐림홍성21.3℃
  • 비광주19.7℃
  • 흐림안동20.5℃
  • 흐림상주19.8℃
  • 흐림청송군20.0℃
  • 흐림군산21.3℃
  • 흐림부안20.6℃
  • 흐림천안21.4℃
  • 흐림남원19.0℃
  • 흐림영천18.5℃
  • 비북강릉22.6℃
  • 구름많음성산24.3℃
  • 흐림양산시24.7℃
  • 흐림부여20.9℃
  • 흐림강릉24.3℃
  • 흐림장수17.0℃
  • 흐림통영24.2℃
  • 흐림고창19.1℃
  • 구름많음진도군21.9℃
  • 흐림울진23.3℃
  • 흐림구미19.4℃
  • 2025.09.09 (화)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