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흐림장흥0.0℃
  • 흐림고창5.1℃
  • 구름많음순천-4.6℃
  • 구름많음북창원0.6℃
  • 구름많음서귀포11.6℃
  • 구름많음전주1.5℃
  • 흐림이천-5.1℃
  • 구름많음북부산-0.7℃
  • 맑음대구-2.8℃
  • 구름조금영월-7.4℃
  • 구름많음세종-2.5℃
  • 구름많음광양시1.6℃
  • 구름조금거창-6.6℃
  • 흐림양산시0.7℃
  • 구름조금추풍령-4.1℃
  • 흐림강화1.6℃
  • 구름많음제주12.1℃
  • 흐림강진군2.4℃
  • 맑음안동-4.9℃
  • 구름조금서청주-4.7℃
  • 흐림진도군5.6℃
  • 흐림인제-6.5℃
  • 흐림동해1.2℃
  • 맑음영덕-0.4℃
  • 흐림백령도3.2℃
  • 흐림고흥2.0℃
  • 흐림흑산도9.0℃
  • 구름조금산청-5.0℃
  • 흐림인천2.3℃
  • 흐림서울1.7℃
  • 맑음포항1.7℃
  • 구름많음북춘천-5.6℃
  • 흐림춘천-5.1℃
  • 구름많음남원-3.3℃
  • 맑음영주-5.5℃
  • 흐림수원1.7℃
  • 흐림순창군-3.2℃
  • 맑음봉화-8.4℃
  • 구름많음남해1.6℃
  • 흐림철원-4.8℃
  • 흐림의령군-5.8℃
  • 구름조금상주-6.4℃
  • 구름많음여수5.5℃
  • 구름조금장수-4.8℃
  • 구름많음부산5.6℃
  • 흐림강릉3.2℃
  • 구름많음고산10.0℃
  • 흐림고창군6.6℃
  • 구름많음창원1.4℃
  • 흐림북강릉2.9℃
  • 구름조금청주-0.9℃
  • 구름조금밀양-2.0℃
  • 흐림완도5.4℃
  • 맑음경주시-3.5℃
  • 흐림천안-4.8℃
  • 구름많음울릉도7.5℃
  • 구름조금문경-5.8℃
  • 구름조금대전-2.7℃
  • 구름많음진주-3.4℃
  • 맑음청송군-7.4℃
  • 흐림군산0.6℃
  • 흐림보성군0.6℃
  • 흐림동두천-3.0℃
  • 흐림김해시0.4℃
  • 구름많음통영5.4℃
  • 맑음울산1.9℃
  • 구름조금울진3.3℃
  • 구름조금홍성-3.1℃
  • 구름조금금산-5.3℃
  • 흐림목포5.1℃
  • 흐림해남5.5℃
  • 맑음영천-4.7℃
  • 흐림파주-3.0℃
  • 맑음의성-6.9℃
  • 흐림서산0.8℃
  • 구름조금태백-7.5℃
  • 구름많음임실-4.2℃
  • 구름조금함양군-5.9℃
  • 구름조금보은-5.8℃
  • 흐림속초1.0℃
  • 흐림정선군-7.9℃
  • 구름조금충주-5.1℃
  • 구름조금제천-6.9℃
  • 구름조금합천-4.1℃
  • 흐림영광군5.0℃
  • 흐림대관령-8.7℃
  • 구름많음거제2.1℃
  • 흐림광주2.3℃
  • 구름많음원주-4.3℃
  • 흐림정읍-0.3℃
  • 흐림양평-3.0℃
  • 흐림부안-0.6℃
  • 구름많음성산14.2℃
  • 흐림홍천-5.5℃
  • 구름조금구미-5.1℃
  • 흐림보령2.7℃
  • 흐림부여-3.7℃
  • 2025.12.23 (화)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