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 맑음충주13.1℃
  • 맑음진주13.4℃
  • 맑음고창15.0℃
  • 맑음백령도13.4℃
  • 맑음부안14.1℃
  • 맑음북부산16.3℃
  • 구름조금북창원18.5℃
  • 구름많음강릉14.6℃
  • 구름조금서귀포19.2℃
  • 맑음김해시16.1℃
  • 맑음성산19.1℃
  • 맑음장수13.7℃
  • 구름조금순천13.7℃
  • 박무흑산도14.1℃
  • 맑음상주14.6℃
  • 맑음의령군13.0℃
  • 구름많음속초14.4℃
  • 구름조금남원15.8℃
  • 맑음청주18.2℃
  • 구름많음정선군14.0℃
  • 맑음서산14.6℃
  • 맑음이천13.3℃
  • 맑음정읍15.0℃
  • 맑음강화11.8℃
  • 맑음전주16.9℃
  • 구름많음영덕16.5℃
  • 맑음대전16.3℃
  • 맑음금산13.4℃
  • 맑음추풍령12.1℃
  • 맑음진도군14.6℃
  • 구름조금포항17.6℃
  • 맑음천안13.9℃
  • 맑음산청14.1℃
  • 맑음거제16.2℃
  • 맑음광주17.8℃
  • 맑음보성군14.8℃
  • 맑음군산14.4℃
  • 연무홍성14.7℃
  • 맑음문경12.3℃
  • 구름많음경주시16.0℃
  • 맑음강진군15.7℃
  • 맑음양평14.4℃
  • 맑음해남15.2℃
  • 구름많음영주12.6℃
  • 맑음춘천15.7℃
  • 맑음완도15.2℃
  • 맑음보은15.3℃
  • 구름조금남해14.9℃
  • 구름조금청송군12.4℃
  • 맑음영광군14.1℃
  • 구름조금광양시16.8℃
  • 구름많음의성17.3℃
  • 구름조금파주13.4℃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울릉도13.8℃
  • 맑음서청주13.7℃
  • 맑음제주19.1℃
  • 맑음원주14.4℃
  • 구름조금대구16.9℃
  • 맑음홍천13.9℃
  • 맑음동두천15.2℃
  • 흐림태백10.8℃
  • 맑음통영16.5℃
  • 구름조금안동16.2℃
  • 맑음장흥14.8℃
  • 맑음순창군15.0℃
  • 맑음인제12.7℃
  • 구름많음동해14.8℃
  • 맑음거창12.4℃
  • 구름조금울진15.9℃
  • 맑음구미13.4℃
  • 맑음고산18.9℃
  • 맑음부여13.3℃
  • 맑음함양군13.7℃
  • 맑음고흥14.9℃
  • 맑음고창군14.4℃
  • 맑음부산17.1℃
  • 박무목포16.5℃
  • 맑음세종15.0℃
  • 구름많음창원18.1℃
  • 맑음울산16.1℃
  • 맑음합천13.9℃
  • 연무인천15.5℃
  • 흐림밀양18.6℃
  • 맑음임실14.0℃
  • 박무북강릉13.1℃
  • 구름조금제천11.6℃
  • 구름조금봉화13.5℃
  • 맑음철원14.6℃
  • 맑음여수18.1℃
  • 맑음보령13.4℃
  • 맑음북춘천16.0℃
  • 맑음서울16.8℃
  • 구름많음영월15.6℃
  • 맑음수원16.0℃
  • 흐림대관령8.9℃
  • 맑음양산시17.9℃
  • 2025.11.07 (금)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배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39:21
  • -
  • +
  • 인쇄
'KB스타뱅킹' 고객 경험 높은 평가...MAU 시중은행 1위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중고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CWN 배태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뽑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스타뱅킹은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물론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천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CWN 배태호 기자
bth77@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태호 기자
배태호 기자 / 금융부장 금융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