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 파트너십 3년 연장

  • 흐림보성군7.6℃
  • 맑음추풍령4.1℃
  • 맑음대전7.0℃
  • 흐림순창군1.6℃
  • 맑음정선군0.9℃
  • 흐림김해시7.4℃
  • 흐림양산시8.6℃
  • 안개북춘천1.5℃
  • 맑음천안3.6℃
  • 흐림진도군9.2℃
  • 맑음서울8.0℃
  • 맑음양평2.5℃
  • 맑음동두천5.6℃
  • 맑음속초11.3℃
  • 맑음원주4.2℃
  • 맑음청주6.7℃
  • 맑음청송군3.5℃
  • 맑음철원2.7℃
  • 맑음충주3.7℃
  • 맑음서산7.6℃
  • 흐림거제9.9℃
  • 맑음부안7.3℃
  • 구름많음경주시6.8℃
  • 흐림서귀포16.9℃
  • 맑음영월2.6℃
  • 흐림의령군0.7℃
  • 맑음파주5.3℃
  • 흐림장흥5.0℃
  • 맑음금산2.3℃
  • 흐림부산13.3℃
  • 구름많음고창군6.1℃
  • 맑음구미5.9℃
  • 구름많음남원2.3℃
  • 구름많음고흥7.6℃
  • 맑음강릉12.0℃
  • 박무안동2.5℃
  • 흐림완도9.6℃
  • 구름많음합천2.9℃
  • 맑음보령10.5℃
  • 구름많음울산9.4℃
  • 맑음의성3.2℃
  • 맑음북강릉11.2℃
  • 맑음인제1.2℃
  • 맑음인천9.5℃
  • 흐림해남5.1℃
  • 흐림통영11.5℃
  • 맑음문경5.6℃
  • 흐림순천1.7℃
  • 맑음상주3.7℃
  • 맑음군산8.5℃
  • 맑음영주5.1℃
  • 맑음대구7.0℃
  • 흐림북부산7.3℃
  • 맑음대관령1.3℃
  • 흐림북창원7.5℃
  • 맑음영천4.9℃
  • 구름많음장수0.9℃
  • 흐림임실3.1℃
  • 맑음강화8.1℃
  • 맑음울진11.3℃
  • 구름많음밀양4.1℃
  • 흐림성산17.2℃
  • 흐림고산14.1℃
  • 맑음동해11.4℃
  • 흐림강진군5.9℃
  • 흐림세종4.7℃
  • 흐림진주3.5℃
  • 맑음수원8.7℃
  • 구름많음광주7.2℃
  • 맑음봉화1.4℃
  • 구름많음거창3.2℃
  • 맑음보은3.0℃
  • 맑음포항10.7℃
  • 맑음백령도11.4℃
  • 흐림산청1.4℃
  • 맑음이천3.5℃
  • 구름많음제주15.5℃
  • 맑음홍천0.8℃
  • 맑음영덕10.3℃
  • 흐림남해9.3℃
  • 흐림춘천2.8℃
  • 박무홍성7.1℃
  • 흐림창원9.0℃
  • 흐림울릉도13.0℃
  • 구름많음함양군0.1℃
  • 맑음정읍5.8℃
  • 맑음태백2.3℃
  • 구름많음목포8.3℃
  • 구름많음영광군4.5℃
  • 구름많음흑산도12.8℃
  • 맑음부여4.2℃
  • 흐림광양시7.2℃
  • 맑음제천3.8℃
  • 구름많음고창4.0℃
  • 흐림서청주3.7℃
  • 맑음전주8.3℃
  • 흐림여수11.5℃
  • 2025.11.12 (수)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 파트너십 3년 연장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2:05:43
  • -
  • +
  • 인쇄
2012/13 시즌부터 최장 파트너십 유지
경기장내 LED 전광판 등에 아이온 노출
▲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로축구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었다. 사진=한국타이어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FA Europa League)’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컨퍼런스리그(UEFA Europa Conference League)’ 공식 후원 계약을 오는 2026/27시즌까지 3년 연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12/13 시즌부터 시작된 UEFA(유럽축구연맹)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12년째 이어오며 ‘유로파리그’ 후원사 중 가장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계약 연장에 따라 2026/27 시즌까지 ‘유로파리그’를 후원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유로파컨퍼런스리그’에서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노출시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유럽과 미국 중심의 전략적 타이어 브랜드다.

한국타이어는 유로파리그에서 ‘심판 마스코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결승전에서 ‘유럽축구연맹 아동재단’과의 협력 활동은 물론 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축구 팬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장 내에서 LED 광고 송출, 미디어 월 브랜드 노출 등의 홍보를 비롯한 ‘경기 최우수 선수(Player of the Match)’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고객 및 축구팬들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온’ 중심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도 소개한다. ‘아이온’ 상품의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 ‘재생’, ‘재사용’, ‘감소’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독일 명문 축구 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