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 파트너십 3년 연장

  • 비제주27.2℃
  • 흐림영천19.2℃
  • 흐림홍성18.7℃
  • 비북부산23.9℃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완도23.5℃
  • 맑음파주17.2℃
  • 구름조금동두천16.7℃
  • 비포항20.4℃
  • 흐림이천17.7℃
  • 비대구19.7℃
  • 흐림광주22.4℃
  • 맑음강화17.8℃
  • 흐림거제24.8℃
  • 흐림대전18.2℃
  • 흐림울진17.2℃
  • 구름많음백령도18.4℃
  • 흐림동해17.0℃
  • 흐림의령군20.6℃
  • 흐림강릉17.3℃
  • 흐림추풍령18.2℃
  • 흐림남원23.8℃
  • 비서울18.0℃
  • 흐림세종17.8℃
  • 흐림봉화17.0℃
  • 비안동18.0℃
  • 구름많음함양군20.6℃
  • 흐림흑산도21.9℃
  • 흐림북창원24.6℃
  • 비울릉도19.2℃
  • 흐림남해25.5℃
  • 흐림해남23.4℃
  • 흐림천안17.9℃
  • 흐림홍천16.5℃
  • 흐림정읍21.0℃
  • 흐림상주17.8℃
  • 흐림보령19.3℃
  • 비북춘천16.8℃
  • 흐림의성18.8℃
  • 구름많음장흥23.8℃
  • 흐림합천21.7℃
  • 흐림광양시22.9℃
  • 흐림울산20.4℃
  • 흐림보은17.9℃
  • 흐림진주22.0℃
  • 구름많음춘천16.7℃
  • 흐림목포22.3℃
  • 흐림인제15.2℃
  • 흐림영주17.3℃
  • 흐림속초17.0℃
  • 천둥번개여수24.0℃
  • 흐림인천17.7℃
  • 흐림경주시19.8℃
  • 구름많음진도군22.4℃
  • 비북강릉16.6℃
  • 흐림양산시23.6℃
  • 흐림태백14.2℃
  • 구름많음철원16.8℃
  • 비창원23.4℃
  • 흐림순창군23.3℃
  • 흐림보성군23.4℃
  • 천둥번개서귀포24.2℃
  • 흐림밀양21.5℃
  • 흐림영덕18.0℃
  • 흐림산청21.5℃
  • 흐림영월16.1℃
  • 흐림정선군15.3℃
  • 흐림청송군18.9℃
  • 흐림장수22.1℃
  • 흐림통영23.8℃
  • 흐림군산20.0℃
  • 흐림대관령13.8℃
  • 흐림강진군23.4℃
  • 흐림고산25.4℃
  • 흐림금산19.3℃
  • 흐림제천16.3℃
  • 흐림원주16.8℃
  • 흐림고창21.5℃
  • 흐림부여18.6℃
  • 흐림부안20.8℃
  • 구름많음양평17.8℃
  • 비전주20.5℃
  • 흐림거창20.3℃
  • 흐림구미19.0℃
  • 흐림수원17.8℃
  • 비부산24.7℃
  • 흐림고흥25.0℃
  • 흐림서청주17.7℃
  • 흐림충주17.8℃
  • 흐림문경17.9℃
  • 구름많음순천22.6℃
  • 흐림영광군21.6℃
  • 흐림임실20.9℃
  • 비청주18.6℃
  • 흐림서산18.4℃
  • 흐림김해시23.8℃
  • 흐림성산25.2℃
  • 2025.09.20 (토)

한국타이어, UEFA 유로파리그 파트너십 3년 연장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2:05:43
  • -
  • +
  • 인쇄
2012/13 시즌부터 최장 파트너십 유지
경기장내 LED 전광판 등에 아이온 노출
▲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로축구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었다. 사진=한국타이어

[CWN 윤여찬 기자]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FA Europa League)’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컨퍼런스리그(UEFA Europa Conference League)’ 공식 후원 계약을 오는 2026/27시즌까지 3년 연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12/13 시즌부터 시작된 UEFA(유럽축구연맹)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12년째 이어오며 ‘유로파리그’ 후원사 중 가장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계약 연장에 따라 2026/27 시즌까지 ‘유로파리그’를 후원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유로파컨퍼런스리그’에서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노출시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유럽과 미국 중심의 전략적 타이어 브랜드다.

한국타이어는 유로파리그에서 ‘심판 마스코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결승전에서 ‘유럽축구연맹 아동재단’과의 협력 활동은 물론 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축구 팬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장 내에서 LED 광고 송출, 미디어 월 브랜드 노출 등의 홍보를 비롯한 ‘경기 최우수 선수(Player of the Match)’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고객 및 축구팬들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온’ 중심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도 소개한다. ‘아이온’ 상품의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 ‘재생’, ‘재사용’, ‘감소’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독일 명문 축구 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