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 흐림거창24.3℃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남해26.4℃
  • 흐림여수26.4℃
  • 흐림인제18.5℃
  • 비울릉도24.4℃
  • 흐림금산25.3℃
  • 흐림임실23.2℃
  • 흐림충주24.6℃
  • 흐림부산27.0℃
  • 구름많음김해시25.8℃
  • 흐림상주23.9℃
  • 흐림순창군24.2℃
  • 흐림흑산도25.5℃
  • 구름많음추풍령24.6℃
  • 구름조금파주23.0℃
  • 비전주25.5℃
  • 흐림순천24.5℃
  • 구름많음고산29.2℃
  • 흐림동두천21.1℃
  • 흐림영광군24.7℃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보성군26.5℃
  • 비청주24.8℃
  • 구름많음양산시25.4℃
  • 흐림밀양24.7℃
  • 구름많음고흥26.9℃
  • 구름많음통영25.7℃
  • 흐림서청주23.8℃
  • 맑음백령도20.9℃
  • 흐림대전24.3℃
  • 구름조금서귀포30.9℃
  • 흐림장수24.1℃
  • 흐림의성23.8℃
  • 흐림철원20.8℃
  • 흐림장흥26.0℃
  • 흐림홍천20.2℃
  • 흐림춘천20.4℃
  • 흐림영덕23.5℃
  • 흐림태백17.4℃
  • 흐림영주22.0℃
  • 흐림강릉19.7℃
  • 흐림고창군24.5℃
  • 구름많음제주31.0℃
  • 흐림청송군23.9℃
  • 흐림세종23.9℃
  • 흐림창원25.1℃
  • 구름많음북창원25.9℃
  • 구름많음완도27.4℃
  • 흐림고창24.9℃
  • 흐림정선군20.1℃
  • 흐림산청23.4℃
  • 비울산25.4℃
  • 구름많음해남26.1℃
  • 구름많음거제25.9℃
  • 흐림문경22.9℃
  • 비북강릉18.9℃
  • 흐림강진군26.9℃
  • 흐림양평21.9℃
  • 비북춘천20.5℃
  • 구름많음서울22.4℃
  • 흐림의령군22.9℃
  • 흐림구미24.5℃
  • 흐림속초19.6℃
  • 흐림진주23.8℃
  • 흐림동해20.1℃
  • 흐림대관령15.6℃
  • 구름많음진도군26.1℃
  • 비대구24.0℃
  • 흐림홍성23.3℃
  • 흐림합천23.5℃
  • 구름많음성산30.3℃
  • 구름많음천안24.3℃
  • 흐림영월22.8℃
  • 구름많음목포25.3℃
  • 흐림부안24.4℃
  • 흐림울진21.1℃
  • 구름많음북부산26.6℃
  • 흐림부여25.0℃
  • 흐림광주25.0℃
  • 흐림경주시24.0℃
  • 흐림보은23.7℃
  • 흐림남원23.8℃
  • 흐림함양군23.8℃
  • 흐림이천24.0℃
  • 흐림광양시25.6℃
  • 흐림영천23.0℃
  • 구름조금강화23.1℃
  • 흐림원주24.8℃
  • 흐림포항24.7℃
  • 구름많음보령23.6℃
  • 흐림봉화22.3℃
  • 흐림제천22.6℃
  • 흐림서산22.3℃
  • 흐림안동23.5℃
  • 비수원21.7℃
  • 흐림정읍24.9℃
  • 2025.09.17 (수)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08:59
  • -
  • +
  • 인쇄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 인사이트와 AI 결합으로 '광고 최적화 방안' 자동 추천
입찰가 조정·키워드 확장·운영 점검 등 데이터 기반 다양한 인사이트 제시
플레이디 노하우 담긴 향상된 빅데이터 기술...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ATO 이미지. 사진=플레이디

[CWN 이성호 기자] 플레이디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아토)’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로 AI를 통해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그 어떤 서비스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뜻과 함께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ChatGPT)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통합 AI 광고 서비스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는 “플레이디가 축적해 온 광고 노하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접목한 Ato 솔루션을 통해 저연차 직원도 숙련된 직원만큼의 인사이트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