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 맑음태백11.7℃
  • 맑음인제15.0℃
  • 구름조금이천17.0℃
  • 구름조금속초17.2℃
  • 맑음고산16.5℃
  • 맑음세종16.2℃
  • 맑음동두천15.5℃
  • 맑음합천18.4℃
  • 맑음남해15.3℃
  • 박무흑산도15.2℃
  • 맑음상주16.8℃
  • 맑음영월15.1℃
  • 맑음제천14.5℃
  • 맑음양산시18.3℃
  • 구름많음북춘천16.9℃
  • 맑음광양시19.1℃
  • 맑음군산14.9℃
  • 맑음북부산18.8℃
  • 맑음충주15.1℃
  • 맑음천안16.4℃
  • 맑음대전16.6℃
  • 맑음산청19.2℃
  • 맑음홍성17.0℃
  • 구름조금서울16.3℃
  • 맑음원주14.9℃
  • 맑음청송군15.9℃
  • 맑음영덕17.2℃
  • 맑음청주17.3℃
  • 구름조금북강릉17.8℃
  • 맑음백령도13.0℃
  • 맑음울산17.2℃
  • 구름조금대관령11.9℃
  • 맑음김해시17.9℃
  • 맑음서산16.0℃
  • 맑음임실16.1℃
  • 맑음고창16.2℃
  • 맑음순천17.4℃
  • 맑음거창17.3℃
  • 맑음부산19.1℃
  • 맑음장흥18.3℃
  • 맑음구미17.1℃
  • 맑음동해17.7℃
  • 맑음철원15.1℃
  • 맑음보성군18.8℃
  • 맑음문경16.0℃
  • 맑음해남17.3℃
  • 맑음보령16.9℃
  • 맑음완도19.0℃
  • 맑음영주14.5℃
  • 맑음봉화14.7℃
  • 맑음부안16.1℃
  • 맑음전주16.9℃
  • 맑음창원16.0℃
  • 구름조금부여17.7℃
  • 맑음목포15.5℃
  • 맑음울릉도15.2℃
  • 맑음서청주16.4℃
  • 맑음제주19.3℃
  • 맑음고창군16.3℃
  • 연무광주17.3℃
  • 맑음포항18.5℃
  • 맑음경주시17.2℃
  • 맑음영천16.6℃
  • 맑음의성17.0℃
  • 맑음밀양19.3℃
  • 맑음고흥18.9℃
  • 맑음의령군17.2℃
  • 구름조금수원16.1℃
  • 구름조금강릉19.3℃
  • 구름조금강화14.8℃
  • 맑음진도군16.2℃
  • 맑음파주15.5℃
  • 맑음진주16.8℃
  • 맑음추풍령14.8℃
  • 맑음대구17.6℃
  • 맑음순창군16.3℃
  • 맑음울진17.0℃
  • 맑음강진군18.3℃
  • 맑음함양군18.5℃
  • 맑음거제13.0℃
  • 구름조금양평16.3℃
  • 맑음안동16.6℃
  • 맑음남원17.2℃
  • 맑음장수15.4℃
  • 맑음성산17.6℃
  • 구름조금금산16.3℃
  • 맑음보은15.4℃
  • 맑음정읍16.4℃
  • 맑음여수17.1℃
  • 구름조금인천15.2℃
  • 맑음통영17.1℃
  • 맑음정선군15.7℃
  • 맑음영광군15.5℃
  • 맑음홍천15.4℃
  • 맑음서귀포22.4℃
  • 맑음북창원18.3℃
  • 맑음춘천17.3℃
  • 2025.11.13 (목)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08:59
  • -
  • +
  • 인쇄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 인사이트와 AI 결합으로 '광고 최적화 방안' 자동 추천
입찰가 조정·키워드 확장·운영 점검 등 데이터 기반 다양한 인사이트 제시
플레이디 노하우 담긴 향상된 빅데이터 기술...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ATO 이미지. 사진=플레이디

[CWN 이성호 기자] 플레이디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아토)’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로 AI를 통해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그 어떤 서비스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뜻과 함께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ChatGPT)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통합 AI 광고 서비스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는 “플레이디가 축적해 온 광고 노하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접목한 Ato 솔루션을 통해 저연차 직원도 숙련된 직원만큼의 인사이트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