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 맑음강화12.6℃
  • 맑음완도15.9℃
  • 맑음북춘천13.8℃
  • 맑음봉화13.8℃
  • 맑음여수17.7℃
  • 맑음영주12.5℃
  • 맑음인천13.1℃
  • 맑음서산13.3℃
  • 맑음영덕16.1℃
  • 맑음부여15.5℃
  • 맑음원주12.6℃
  • 구름조금울산16.3℃
  • 맑음양평14.2℃
  • 맑음울진15.5℃
  • 맑음청송군15.2℃
  • 맑음고창13.9℃
  • 맑음세종14.6℃
  • 맑음고창군14.1℃
  • 맑음백령도12.6℃
  • 맑음진주16.7℃
  • 맑음순창군13.8℃
  • 맑음영월13.1℃
  • 맑음춘천14.7℃
  • 맑음남해15.8℃
  • 맑음목포13.5℃
  • 맑음철원12.6℃
  • 맑음강릉15.1℃
  • 맑음순천14.8℃
  • 맑음강진군15.1℃
  • 맑음북부산18.9℃
  • 맑음구미15.1℃
  • 맑음정선군12.7℃
  • 맑음보령15.8℃
  • 맑음부산19.2℃
  • 맑음고흥17.3℃
  • 맑음수원13.4℃
  • 맑음장수12.7℃
  • 맑음성산15.5℃
  • 맑음홍천13.0℃
  • 맑음충주14.1℃
  • 흐림울릉도14.0℃
  • 맑음산청16.7℃
  • 맑음영천15.5℃
  • 구름조금해남14.2℃
  • 맑음흑산도13.2℃
  • 맑음문경13.7℃
  • 맑음서울14.3℃
  • 구름조금진도군13.5℃
  • 맑음추풍령12.8℃
  • 맑음임실13.7℃
  • 맑음영광군13.6℃
  • 맑음대관령9.5℃
  • 맑음거창16.5℃
  • 맑음동해14.1℃
  • 맑음의령군17.6℃
  • 맑음서청주13.8℃
  • 맑음대전15.3℃
  • 맑음남원14.9℃
  • 맑음군산13.7℃
  • 맑음통영16.9℃
  • 맑음정읍14.0℃
  • 맑음보은14.0℃
  • 맑음안동15.2℃
  • 맑음이천14.2℃
  • 맑음동두천13.7℃
  • 맑음청주14.8℃
  • 맑음창원16.5℃
  • 맑음파주13.3℃
  • 맑음의성15.8℃
  • 맑음북창원17.7℃
  • 맑음광양시17.5℃
  • 맑음태백10.3℃
  • 구름조금제주17.0℃
  • 맑음대구17.0℃
  • 맑음북강릉13.7℃
  • 맑음포항17.9℃
  • 맑음합천18.0℃
  • 맑음보성군16.4℃
  • 맑음제천12.4℃
  • 맑음전주15.1℃
  • 맑음부안14.2℃
  • 맑음거제12.3℃
  • 맑음상주14.6℃
  • 맑음서귀포20.3℃
  • 맑음고산14.4℃
  • 맑음홍성14.5℃
  • 맑음광주14.9℃
  • 맑음인제12.3℃
  • 맑음함양군15.8℃
  • 맑음양산시18.5℃
  • 맑음금산14.5℃
  • 맑음밀양18.5℃
  • 맑음장흥15.9℃
  • 맑음천안13.8℃
  • 맑음속초12.6℃
  • 맑음경주시16.9℃
  • 맑음김해시17.8℃
  • 2025.11.14 (금)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5분이면 누구나 광고 전문가”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08:59
  • -
  • +
  • 인쇄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 인사이트와 AI 결합으로 '광고 최적화 방안' 자동 추천
입찰가 조정·키워드 확장·운영 점검 등 데이터 기반 다양한 인사이트 제시
플레이디 노하우 담긴 향상된 빅데이터 기술...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ATO 이미지. 사진=플레이디

[CWN 이성호 기자] 플레이디가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아토)’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Ato’는 ‘AI to’와 ‘Automatic’의 합성어로 AI를 통해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그 어떤 서비스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뜻과 함께 ‘AI 자동화’ 기능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및 필터링 제안 ▲광고 운영 점검 ▲저효율 소재 점검 등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복잡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제안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올잇(All it)’을 통해 AI 기반(ChatGPT)광고 효율 분석 및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고도화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까지 더한 통합 AI 광고 서비스 ‘Ato’로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디는 추후 ‘미디어 믹스 제안’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매체별 최적의 광고 예산을 제안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디 이준용 대표는 “플레이디가 축적해 온 광고 노하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접목한 Ato 솔루션을 통해 저연차 직원도 숙련된 직원만큼의 인사이트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중심으로 급변하는 광고 산업에 즉각적으로 대응해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