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SKT, 넷플릭스 보고, 청년 혜택도 늘린다...고객 취향 저격

  • 구름많음속초22.9℃
  • 흐림세종21.7℃
  • 흐림구미21.5℃
  • 흐림홍성22.4℃
  • 흐림목포24.4℃
  • 구름많음제주24.7℃
  • 흐림부안23.4℃
  • 흐림영천21.5℃
  • 흐림울산24.0℃
  • 흐림문경19.9℃
  • 흐림임실21.2℃
  • 흐림서청주21.2℃
  • 흐림정선군17.1℃
  • 흐림산청20.7℃
  • 흐림영주20.6℃
  • 흐림인천24.0℃
  • 흐림장수19.4℃
  • 흐림여수23.9℃
  • 흐림장흥25.1℃
  • 흐림의성19.9℃
  • 흐림청주22.8℃
  • 구름많음고산26.7℃
  • 흐림대구22.3℃
  • 흐림순천20.5℃
  • 흐림대전22.9℃
  • 흐림상주20.3℃
  • 흐림동해21.6℃
  • 흐림대관령17.5℃
  • 흐림봉화19.8℃
  • 흐림원주19.9℃
  • 흐림울진22.3℃
  • 흐림광양시24.3℃
  • 흐림수원23.1℃
  • 흐림금산21.9℃
  • 흐림북강릉22.6℃
  • 흐림서산22.5℃
  • 흐림흑산도24.0℃
  • 구름많음인제17.7℃
  • 흐림진도군25.4℃
  • 흐림태백17.1℃
  • 흐림울릉도23.6℃
  • 흐림천안21.9℃
  • 흐림강릉22.0℃
  • 흐림순창군22.0℃
  • 흐림보령23.5℃
  • 흐림완도24.1℃
  • 구름많음북춘천19.9℃
  • 흐림밀양25.4℃
  • 흐림남해23.0℃
  • 흐림보은22.1℃
  • 흐림남원23.8℃
  • 흐림보성군24.9℃
  • 흐림이천20.4℃
  • 흐림강진군24.8℃
  • 구름많음창원23.9℃
  • 흐림영월18.0℃
  • 흐림군산22.4℃
  • 흐림춘천19.8℃
  • 흐림강화21.6℃
  • 흐림충주22.7℃
  • 흐림양평20.5℃
  • 흐림함양군20.8℃
  • 흐림고흥25.1℃
  • 흐림진주23.2℃
  • 흐림경주시23.7℃
  • 구름많음서귀포25.8℃
  • 흐림포항24.2℃
  • 구름많음거제25.3℃
  • 구름많음성산25.2℃
  • 구름많음백령도22.7℃
  • 흐림통영24.2℃
  • 구름많음동두천20.5℃
  • 흐림홍천18.6℃
  • 흐림합천21.6℃
  • 흐림파주19.5℃
  • 흐림김해시24.9℃
  • 흐림영광군22.7℃
  • 흐림거창20.6℃
  • 흐림고창22.8℃
  • 흐림안동20.3℃
  • 흐림전주23.0℃
  • 흐림광주23.8℃
  • 흐림청송군20.8℃
  • 흐림부산25.5℃
  • 흐림북부산26.0℃
  • 흐림제천19.9℃
  • 흐림양산시25.7℃
  • 흐림북창원24.5℃
  • 흐림의령군21.2℃
  • 흐림철원19.6℃
  • 흐림부여21.6℃
  • 흐림영덕23.4℃
  • 흐림추풍령20.1℃
  • 흐림정읍22.6℃
  • 흐림해남24.7℃
  • 흐림서울23.3℃
  • 흐림고창군22.9℃
  • 2025.09.12 (금)

SKT, 넷플릭스 보고, 청년 혜택도 늘린다...고객 취향 저격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2:23:36
  • -
  • +
  • 인쇄
0청년 요금제 1주년 맞아 혜택 강화…넷플 결합상품, 기내 와이파이 출시 앞둬
키즈 전용 앱 ‘ZEM’ iOS 지원…장기 우수 고객 전용 ‘스페셜 T’ 혜택 Up
“고객이 망설임 없이 SKT 선택하도록 고객 친화적 서비스 혜택 연달아 선보일 예정”
▲사진=SKT
[CWN 이성호 기자] SKT가 이동통신 서비스의 차별적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선다.

SK텔레콤이 넷플릭스 OTT 결합상품과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청년 전용 서비스 ‘0(영)’, 키즈 전용 서비스 ‘ZEM(잼)’, 장기 우수고객 프로그램 ‘스페셜T’ 등 기존 서비스들의 혜택을 강화해 전반적인 통신 서비스의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창사 40주년을 맞은 SKT는 지난 수십 년간 고객의 일상생활과 함께 해온 이동통신 서비스를 좀 더 고객 친화적으로 바꿔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이 SKT의 통신 서비스를 선택할 이유를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SKT, 이게 되네!’ 광고 캠페인도 선보인다.

SKT는 ‘0청년 요금제’ 출시 1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해당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영화 할인과 공유/테더링 전용 데이터 혜택을 2배로 제공한다.

오는 8월까지 0청년 요금제에 가입된 모든 고객은 기존 혜택인 CGV 영화 관람권 50% 할인권 1장 외 추가로 1장을 매월 더 받고, 공유/테더링 데이터도 기존 제공량의 두 배를 매월 이용할 수 있다.

0청년 요금제는 만 34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5G 요금제다. 청년들의 데이터 사용 패턴과 생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같은 가격대의 5G 요금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이 최대 50GB 더 많고, 커피·영화·로밍 가격을 매월 50% 할인해 준다.

SKT에 따르면 출시 1년간 5G 고객(19~34세)의 0청년 요금제 선택 비중은 80%에 달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

SKT는 0청년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청년 고객들을 위해서도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 SKT 청년 고객들은 6월부터 뮤지컬 <영웅>, 뮤지컬 <벤자민 버튼>, 전시 <까르띠에, 시간의 결정> 관람권을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T 월드 앱/웹의 0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인터파크티켓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SKT는 e스포츠에 관심 많은 청년 고객을 위해 경품 이벤트와 팬 미팅 행사도 마련했다.

6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SKT 청년 고객들이 T월드 앱/웹의 0 페이지에서 ‘0 래플’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 명에게 2만 9천 원 상당의 로밍 카드 T1 스페셜 에디션(3GB)을 제공한다. T1 선수단 팬 미팅 행사는 3분기에 열릴 예정이다.

SKT는 매월 10일, 20일, 30일 만 13~34세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0 day’ 멤버십 이벤트 당첨 인원도 늘렸다.

6월 한 달간 ▲다이소 5천 원권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1잔 ▲달콤왕가탕후루 딸기 탕후루 1개 등 선착순 당첨 혜택을 최대 27만 명으로 확대해 제공한다.

S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협력해 OTT 결합상품을 이른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넷플릭스 결합상품은 SKT의 구독 플랫폼인 ‘T우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웨이브 OTT 서비스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하는 현행 서비스처럼 5G 요금제와 넷플릭스 상품을 결합한 형태로도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SKT는 기존 T 우주의 OTT 라인업인 유튜브, 웨이브, 스포티비에 이번 넷플릭스까지 더해 다양한 OTT 서비스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T는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항공사들과 협력해 기내 와이파이(Wi-Fi) 관련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비행기 탑승 전 T로밍 홈페이지에서 와이파이 상품에 가입해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으며 로밍 전용 요금제 'baro(바로)' 가입자 대상 할인 및 무료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SKT는 지난해 6월 baro 요금제 가입 후 3천 원을 추가 시 최대 5인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족 로밍’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SKT는 해외여행객들이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적 혜택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의 바른 스마트폰 습관 형성을 돕는 ‘ZEM’ 서비스 앱은 오는 3분기부터 애플 iOS가 지원되는 아이용 앱을 출시한다.

부모가 쓰는 ZEM 앱은 이미 iOS를 지원하지만 어린이들의 아이폰 사용 확대와 함께 아이용 앱에 대한 iOS 지원 요구가 높아진 것이 출시 배경이다.

ZEM 서비스 기능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다. 부모용 ZEM 앱에는 자녀에 대한 안전/안심 정보 제공 기능 등이 대폭 강화되고, 아이용 ZEM 앱에는 카메라를 이용한 재미있는 이모티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ZEM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T와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앱, 요금제, 콘텐츠 등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기 우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도 하반기에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7~8월에는 SKT ICT 체험관 T.um(티움) 초청 이벤트, 9~10월에는 에버랜드 숲캉스(숲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겨울에는 24~25시즌 SK나이츠 홈경기에 초대하는 행사도 예정돼 있다.

T.um은 SKT 본사에 위치한 미래 기술 체험관으로 지금까지 180여 개국 18만여 명이 방문한 한국의 ‘ICT 랜드마크’이다.

또한 4월부터 6월 초까지 20회에 걸쳐 진행한 숲캉스 이벤트는 회차 당 5만 명 이상이 응모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행사다.

SKT는 지난 1월 장기 우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T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5년 이상 SKT와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의 데이터(1GB 단위)를 제공하고 10년 이상 고객에게는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SKT는 대고객 광고 캠페인 ‘SKT, 이게 되네!’를 오는 6월 중 시작한다. ‘SKT, 이게 되네!’는 SKT의 서비스 경쟁력과 고객의 만족감을 동시에 표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T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SKT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의 가치를 친근한 화법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이 망설임 없이 SKT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이고 차별적 경쟁력을 갖춘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고객에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