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28분 현재 3.30% 오른 1만724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영화 '사랑의 하츄핑' 흥행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이 분석했다. 또한 중국 개봉으로 해외 매출이 확대될 것이라고 봤다.
또한 이 회사는 '캐치! 티니핑'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사랑의 하츄핑을 제작했다. 지난달 7일 개봉된 사랑의 하츄핑은 관객 수 1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사랑의 하츄핑 손익분기점이 관객 수 기준 70만명 정도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국내 관객 100만 명 확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으나 중국 관객 수가 월등히 큰 규모라는 점에서 중국 모멘텀까지 더해지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3분기에도 패션, 게임 사업 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재고를 처리해야 하므로 적자폭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지만 4분기는 홀리데이(휴일) 시즌이 포함돼 있는 계절적 성수기인 데다 3분기까지 체화재고를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연내 혹은 내년 턴어라운드가 가능할지 관심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SAMG엔터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 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한다.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