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 흐림강릉23.9℃
  • 흐림광주23.0℃
  • 흐림보령23.0℃
  • 흐림보성군23.5℃
  • 흐림인천21.6℃
  • 흐림합천23.0℃
  • 흐림순창군22.3℃
  • 흐림울산22.6℃
  • 흐림통영22.6℃
  • 흐림남해24.0℃
  • 흐림정읍22.7℃
  • 흐림임실22.2℃
  • 흐림고창23.0℃
  • 흐림홍천21.6℃
  • 흐림강진군23.4℃
  • 흐림대구24.5℃
  • 흐림춘천20.7℃
  • 흐림군산22.3℃
  • 흐림순천21.7℃
  • 흐림금산21.9℃
  • 흐림양평21.8℃
  • 흐림전주23.1℃
  • 흐림철원20.5℃
  • 흐림김해시25.0℃
  • 흐림장수21.3℃
  • 흐림정선군22.4℃
  • 흐림완도24.1℃
  • 흐림거창22.5℃
  • 구름많음경주시23.4℃
  • 흐림영광군22.7℃
  • 흐림천안21.8℃
  • 흐림제천21.0℃
  • 흐림인제21.5℃
  • 구름많음고산26.4℃
  • 구름많음북부산25.3℃
  • 구름많음거제24.4℃
  • 흐림흑산도22.2℃
  • 흐림속초20.1℃
  • 흐림상주22.1℃
  • 흐림서청주21.2℃
  • 흐림백령도19.6℃
  • 흐림이천22.0℃
  • 흐림여수24.8℃
  • 구름많음태백21.4℃
  • 흐림울진25.7℃
  • 흐림해남23.4℃
  • 비수원21.0℃
  • 흐림동해26.7℃
  • 흐림보은21.3℃
  • 흐림부여22.3℃
  • 흐림추풍령21.0℃
  • 흐림의성22.9℃
  • 흐림청송군22.4℃
  • 흐림세종21.5℃
  • 흐림서울21.5℃
  • 흐림양산시24.6℃
  • 흐림영천23.2℃
  • 비홍성22.6℃
  • 흐림포항26.0℃
  • 흐림진주22.3℃
  • 흐림안동22.2℃
  • 흐림함양군22.8℃
  • 흐림진도군23.1℃
  • 흐림고창군22.5℃
  • 흐림영주20.2℃
  • 흐림서산21.4℃
  • 비목포23.4℃
  • 흐림문경20.8℃
  • 흐림창원24.3℃
  • 흐림광양시24.7℃
  • 흐림울릉도24.9℃
  • 흐림산청22.6℃
  • 흐림성산25.9℃
  • 흐림봉화21.9℃
  • 비대전22.2℃
  • 흐림고흥24.2℃
  • 흐림파주19.7℃
  • 흐림구미23.7℃
  • 구름많음제주27.5℃
  • 흐림장흥23.2℃
  • 흐림북창원25.5℃
  • 비북춘천21.3℃
  • 구름많음서귀포27.9℃
  • 흐림강화20.1℃
  • 흐림남원22.4℃
  • 흐림의령군22.5℃
  • 흐림영월21.3℃
  • 흐림원주21.8℃
  • 흐림부안22.6℃
  • 흐림밀양23.1℃
  • 흐림영덕23.4℃
  • 비청주23.1℃
  • 흐림대관령18.8℃
  • 흐림북강릉21.7℃
  • 흐림동두천20.5℃
  • 구름많음부산25.1℃
  • 흐림충주21.9℃
  • 2025.09.25 (목)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2:56:15
  • -
  • +
  • 인쇄
서울 압구정 이어 올해만 세번째 서울 상륙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 사진=차백도
[CWN 조승범 기자]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차백도는 강남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입점에 이어 홍대점을 오픈했다.

차백도는 중국의 신개념 밀크티 브랜드로 지난 23일 홍콩증권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돼 올해 홍콩증권거래소의 최대 IPO를 달성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밀크티 업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장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차백도는 지난해 10억잔의 밀크티를 판매해 한화 3조2000억원이라는 매출액을 달성했다.

몇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중국 밀크티 산업은 최근 해외 진출을 중요한 전략 중의 하나로 삼아 한국을 첫 해외 진출 시장으로 점찍었다.

차백도 관계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식품 안전 검사 기준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 진출해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차백도가 식품 안전과 위생 표준에 있어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시장 중 하나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반드시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끼친다”며 “차백도가 해외진출 첫 시작을 한국으로 정한 것은 선견지명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앞서 나가고 있다고 자평한다”고 덧붙였다.

차백도의 히트 상품 중 하나는 ‘망고모델사고’ 음료다. 대부분 음료 업체는 망고 음료에 냉동 망고를 사용하거나 저렴하고 보관이 용이한 태국 망고를 사용하는데, 차백도는 남미산 애플망고를 사용해왔다. 남미산 애플망고는 냉동 망고나 태국 망고에 비해 크기도 크고 가격도 2배 이상 높으며 신선하다.

차백도 관계자는 “최근 남미산 애플망고는 매진돼 차백도는 현재 남미산보다 조금 더 비싼 제주도 애플망고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차백도의 음료를 통해 차백도라는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 이념에 대해 좀 더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왕환 차백도 한국 대표는 “첫 매장을 오픈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 많은 한국분들이 차백도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다. 현재 매장 이용자의 약 85%가 한국 손님들로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