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 맑음합천5.9℃
  • 구름조금영광군11.1℃
  • 맑음강진군12.2℃
  • 구름조금홍천6.9℃
  • 맑음밀양3.9℃
  • 구름조금고산16.1℃
  • 구름많음진도군12.5℃
  • 맑음거창4.5℃
  • 맑음의성4.0℃
  • 구름많음목포12.0℃
  • 맑음봉화0.0℃
  • 구름많음전주10.4℃
  • 흐림흑산도11.6℃
  • 구름조금서귀포14.0℃
  • 구름조금장흥12.2℃
  • 구름많음고창10.9℃
  • 맑음상주10.1℃
  • 맑음성산12.1℃
  • 구름많음금산9.5℃
  • 맑음영월9.0℃
  • 맑음김해시8.7℃
  • 구름조금보은8.1℃
  • 맑음울산12.0℃
  • 맑음경주시4.7℃
  • 구름조금대전8.2℃
  • 맑음청주8.8℃
  • 구름많음정읍10.6℃
  • 맑음영주10.1℃
  • 구름조금울릉도15.7℃
  • 맑음산청13.6℃
  • 구름조금구미11.8℃
  • 구름조금보령8.5℃
  • 구름조금광주11.5℃
  • 맑음양산시8.9℃
  • 맑음정선군9.2℃
  • 맑음문경9.2℃
  • 맑음북부산6.4℃
  • 맑음영덕14.0℃
  • 맑음홍성7.3℃
  • 맑음제천7.1℃
  • 구름조금완도12.1℃
  • 맑음강릉13.4℃
  • 맑음대관령5.0℃
  • 맑음속초10.3℃
  • 구름조금세종7.6℃
  • 맑음군산8.6℃
  • 맑음보성군12.7℃
  • 맑음임실9.8℃
  • 맑음함양군12.4℃
  • 맑음포항12.9℃
  • 구름많음철원3.9℃
  • 맑음북창원9.4℃
  • 흐림백령도5.7℃
  • 맑음여수12.7℃
  • 구름조금원주7.4℃
  • 맑음안동8.8℃
  • 구름조금부안10.6℃
  • 구름조금남원7.1℃
  • 구름조금양평7.1℃
  • 구름많음강화4.2℃
  • 구름많음인제7.1℃
  • 구름많음제주15.2℃
  • 맑음청송군10.7℃
  • 맑음대구7.5℃
  • 맑음남해13.7℃
  • 맑음북강릉13.0℃
  • 맑음천안7.7℃
  • 구름조금부여9.1℃
  • 맑음광양시11.4℃
  • 구름많음고창군10.8℃
  • 맑음순천10.3℃
  • 구름조금순창군10.7℃
  • 맑음서울5.3℃
  • 맑음동해14.7℃
  • 맑음서산6.8℃
  • 구름많음북춘천6.4℃
  • 맑음영천8.9℃
  • 구름많음춘천6.9℃
  • 맑음인천4.9℃
  • 맑음추풍령9.2℃
  • 구름많음해남12.2℃
  • 구름많음동두천4.1℃
  • 맑음서청주7.9℃
  • 구름조금장수9.1℃
  • 맑음거제8.9℃
  • 구름조금충주7.6℃
  • 구름조금이천6.9℃
  • 맑음부산12.4℃
  • 맑음통영10.0℃
  • 구름많음파주4.0℃
  • 구름조금고흥12.0℃
  • 맑음의령군3.3℃
  • 구름많음울진13.8℃
  • 맑음진주3.4℃
  • 구름조금수원5.5℃
  • 맑음태백7.9℃
  • 맑음창원11.7℃
  • 2025.11.17 (월)

오리지날 중국 밀크티 ‘차백도’···홍대점 오픈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2:56:15
  • -
  • +
  • 인쇄
서울 압구정 이어 올해만 세번째 서울 상륙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 사진=차백도
[CWN 조승범 기자] 중국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지난달 26일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차백도는 강남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입점에 이어 홍대점을 오픈했다.

차백도는 중국의 신개념 밀크티 브랜드로 지난 23일 홍콩증권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돼 올해 홍콩증권거래소의 최대 IPO를 달성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밀크티 업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장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차백도는 지난해 10억잔의 밀크티를 판매해 한화 3조2000억원이라는 매출액을 달성했다.

몇년간 빠르게 성장해온 중국 밀크티 산업은 최근 해외 진출을 중요한 전략 중의 하나로 삼아 한국을 첫 해외 진출 시장으로 점찍었다.

차백도 관계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식품 안전 검사 기준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 진출해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차백도가 식품 안전과 위생 표준에 있어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시장 중 하나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반드시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끼친다”며 “차백도가 해외진출 첫 시작을 한국으로 정한 것은 선견지명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앞서 나가고 있다고 자평한다”고 덧붙였다.

차백도의 히트 상품 중 하나는 ‘망고모델사고’ 음료다. 대부분 음료 업체는 망고 음료에 냉동 망고를 사용하거나 저렴하고 보관이 용이한 태국 망고를 사용하는데, 차백도는 남미산 애플망고를 사용해왔다. 남미산 애플망고는 냉동 망고나 태국 망고에 비해 크기도 크고 가격도 2배 이상 높으며 신선하다.

차백도 관계자는 “최근 남미산 애플망고는 매진돼 차백도는 현재 남미산보다 조금 더 비싼 제주도 애플망고를 활용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차백도의 음료를 통해 차백도라는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 이념에 대해 좀 더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왕환 차백도 한국 대표는 “첫 매장을 오픈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 많은 한국분들이 차백도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다. 현재 매장 이용자의 약 85%가 한국 손님들로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