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44분 현재 3.81% 내린 19만96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특허법인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PH20의 변이체인 ALT-B4와 다양한 의약품의 혼합제형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이날 밝혔다.
그동안 이 회사는 지속적으로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기술의 독점적 지위의 확장에 노력해오고 있는데 이번 특허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권리가 확장된 청구항에 대해 인정을 받게 됐다.
이에따라 향후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기술이 다방면으로 확장될 가능성을 확보했다. 특허는 5개 국가에 등록됐으며 출원 중인 주요 국가들에도 등록을 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항체치료제 개발사와 원활한 협업을 하기 위해 독점권을 보장할 수 있는 특허를 미리 취득한 것”며 “이번 발명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을 확장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특허권의 연장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은 2008년 설립돼 2014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오기업이다.
항체약물 융합(ADC) 기술등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타겟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한다.
원천기술로 ADC 기술(NexMabTM), 바이오의약품의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NexPTM 융합 기술,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시키는 hybrozyme 기술 등을 보유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