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분 현재 14.02% 오른 6만1000원에 거래하고 있다.
이는 현대지에프홀딩스가 300만주를 공개 매수한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주회사 요건 충족을 위해 계열사인 현대홈쇼핑 주식 300만 주(발행 주식 총수의 25%)를 공개매수한다고 공시했다. 매수 가격은 6만 4200원이며 공개매수 기간은 이날부터 22일까지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그룹 내 중간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현대홈쇼핑 지분을 추가확보해 종속회사로 편입시켜 지주회사 경쟁력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이처럼 공개매수를 결정했다.
현재 현대지에프홀딩스는 현대홈쇼핑 지분 25%가량을 보유하고 있다. 공개매수를 통해 지분을 취득하면 50%가량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지배회사 및 주요 종속회사는 홈쇼핑업, 건축자재업 부문을 하고 있으며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주로 한다.
종속기업 (주)현대엘앤씨와 그 종속기업(이하 (주)현대엘앤씨)은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 등을, 주요 자회사 ㈜한섬으로 여성의류의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라씨엔토', 컨템포러리 패션 토탈 브랜드 '밀라노 스토리', 라이프스타일 주방가전브랜드 '알레보' 등 PB상품들을 개발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